기본안은 봉무산업단지 건설이 불투명한 이 시점에 어려울테고; (봉무산업단지를 생각하고 계획을 한것같습니다) 대안1로 할 경우 파티마삼거리에서 복현네거리 가는것도 문제가 될테고; 검단동에서도 도로 구조상 어려울것같습니다; 대안2中 동대구역-동구청은 도로가 좁고, 공항-복현(대학로)간은 트래픽 초과가 항상 되는 도로라 어려울것같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차라리 기본안이 낫겠군요 -_ㅠ
저는 대안2이 더 좋게 보이는군요. 엑스코와 대구공항 그리고 동대구역 3곳이 같이 연결된다면 꽤 많은 승객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봉무단지가 기존계획대로 확실하게 진행된다면 기본안이 되면 좋죠. 하지만 산업단지 계획이 조금 불투명한 관계로 진행이 어렵다면 대안2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대안 2가 젤 좋게 보이고요 하지만 기본안은 절대 반대입니다. 봉무산업단지를 경유한다면 굳이 엑스코쪽으로 갈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수요도 의문이고 굴곡이 넘 심해서요. 대안 2가 정해지면 일부 구간을 지하로 하는 것도 검토해야 할 듯하네요. 윗님의 의견처럼 공항-복현간은 이면 도로이기에 교통정체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고 동대구역에서 동구청은 그다지 아무 문제 없는 게 구 대구선의 일부를 잘 이용하면 될 줄 압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엑스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동서변지구까지 가야 합니다.
첫댓글 3호선이 모노레일이였나요? 전 AGT 경전철로 알고있는데 -_-;
예 대구시에서 3호선 모노레일로 할것이 유력하다고 합니다 아직 결정난건 아닌데 은근히 모노레일로 할 가능성이 높다고 보시면 됩니다^^
기본안은 봉무산업단지 건설이 불투명한 이 시점에 어려울테고; (봉무산업단지를 생각하고 계획을 한것같습니다) 대안1로 할 경우 파티마삼거리에서 복현네거리 가는것도 문제가 될테고; 검단동에서도 도로 구조상 어려울것같습니다; 대안2中 동대구역-동구청은 도로가 좁고, 공항-복현(대학로)간은 트래픽 초과가 항상 되는 도로라 어려울것같습니다; 그렇게 따지면 차라리 기본안이 낫겠군요 -_ㅠ
봉무산단이 이시아폴리스 아닙니까? 발주 해서 조감도등 설계 계획중입니다
파티마삼거리-복현네거리는 저 지도에 나와있듯이 파티마삼거리에서 우측으로 틀어서 큰고개오거리에서 다시 좌측으로 돌려서 갈 것 같습니다만. 검단동 도로구조는 문제될게 없다고 봅니다.
저는 대안2이 더 좋게 보이는군요. 엑스코와 대구공항 그리고 동대구역 3곳이 같이 연결된다면 꽤 많은 승객을 잡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봉무단지가 기존계획대로 확실하게 진행된다면 기본안이 되면 좋죠. 하지만 산업단지 계획이 조금 불투명한 관계로 진행이 어렵다면 대안2가 가장 효율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대안 2가 젤 좋게 보이고요 하지만 기본안은 절대 반대입니다. 봉무산업단지를 경유한다면 굳이 엑스코쪽으로 갈 필요는 없을 것 같네요. 사실 수요도 의문이고 굴곡이 넘 심해서요. 대안 2가 정해지면 일부 구간을 지하로 하는 것도 검토해야 할 듯하네요. 윗님의 의견처럼 공항-복현간은 이면 도로이기에 교통정체를 유발할 가능성이 있고 동대구역에서 동구청은 그다지 아무 문제 없는 게 구 대구선의 일부를 잘 이용하면 될 줄 압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엑스코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동서변지구까지 가야 합니다.
도로폭이야 가능하지만 교통량을 생각한다면 좀 아닌것같습니다; 차라리 봉무동으로 가는게 낫지요;
봉무동은 시 외곽과 가까운지라 그렇게 수요가 없을 것 같고 경북대로 가는 게 더 낫을 것 같습니다만
대안2 노선이 가장 적절해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