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3D-cylinder 작업= Movie창 720x540⟶
Outline에서 Components에서 shapes⟶
3D⟶ cylinder W,클릭하여 작업창으로 불러들여
cylinder +열고 안에 모두선택 복사하여
Scene_1에 Paste하여 붙여넣고 +닫고
cylinder 삭제하고 신1에 붙여넣여 있는 3개선택
우클릭⟶ Group as shape, 아니오 하고
O=X Center x=360 y=270 w=600 h=400으로 하고
shape에 우 클릭⟶ Ungroup, 이름=위에서부터 상.중.하,로 하고
2) 1-img 작업= Outline에서 상.하,는 1,img로 바꾸고
Fit to shape 하여주고⟶ 상,선택
Window⟶ Tint⟶ Alpha⟶custom=90% 으로하고⟶
하,선택 Window⟶ Tint⟶ Alpha⟶custom=70%.으로하고
3) 2-img 작업= 중선택 2-img로 바꾸고 Fit to shape 하여주고
중. 복사하여 2번 붙어넣어 총3개 만들고
이름=편의상 아래서 부터 중1.중2.중3.으로,
중2.중3선택 수평,뒤집기하고 중2선택
O=X 좌중. x=60. 중3 O=X 우중. x=660.으로 하고
중1.중2.중3 선택 Group as shape 아니요
이름=다시 중1로 하고 중1 복사하여 붙여넣고 이름=중2
outline 정열은 아래서 부터 중1.중2.하.상,순으로 되어 있어야 함
4) Alpha(투명) 작업= 중2선택 Window⟶
Tint⟶ Alpha⟶ custom= 50%. O=X 좌중. x=60. 으로
중1선택 Tint⟶ Alpha⟶custom=70%. O=X 우중. x=660.으로 수정하고,
5) 효과 주기= Transform outline 중2.중1,행 Timeline 400Fr에
W,클릭 각.각,선택 중2= O=X 우중. x=660.으로
중1=O=X 좌중. x=60.으로 중2.중1,선택 Movie Clip 이름=중
6) 네모 작업= 툴바에서 사각툴,선택 작업창에 하나그려
O=X Center. x=360. y=270. w=600.h=307.
(Transform에서 h=수치. 저는 307임)으로
하여 Movie Clip 아래로 내려 Movie Clip과 같이선택
Movie Clip⟶ mask에 체크 이름=중
7) 수치 작업= 메모지에 Transform 페널창 preview Frame끄고
상과. 하의. O=X Center. x=수치. y=수치. w=수치. h=수치를
잊어버리지 않도록 적어놓고 상,선택 O=X Center.
x=수치. y=수치 그대로 놓고. W,H만 w=307. h=307로.
(h=수치와 동일하게) 하 선택 O=X Center.
x=수치. y=수치그대로 놓고. W,H만. w=307. h=307.로
(h=수치와 동일하게) 하고.
(기억한 수치는 상은 O=X Center X=360 Y=116.5 W=600 H=93
하는 X=360 Y=423.5 W=600 H=93)
8) 효과 주기= 상.하.선택 Timeline 400Fr W,클릭
각.각,선택 모두 X.rotation=360. 상. Movie Clip하고
적어놓은 수치로 다시 적어주고 이름 상으로 하. Movie Clip하고
적어놓은 수지로 다시 적어주고 이름=하,로하고, 상.하,중 모두
각.각 preview Frame 아웃시켜 놓고
window⟶Filters⟶Glow→blur2...선택 하고
상.하.중 모두선택 Movie Clip으로 하고
9) 복사 하기= Movie Clip을→ 총5개 만들고
모두 +열고 img 모두바꾸고(중 속의 이미지는 Tit to shape누르지 말것)
모두선택 Movie Clip하고 이름=img로 열고
셋트메뉴와 자동넘김 Movie Clip주고 닫고→
휠터→ 바탕넣고 소스넣고→
나머지는 알아서 꾸며 보세요 Test Player로 확인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