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 방사선학과 학생팀 논문 포스터 공모전 장려상 수상
김천대학교 방사선학과 하지민 학생팀(지도교수 김형균) 논문 포스터 공모전 장려상 수상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방사선학과 하지민팀(유승원, 윤진영, 이나영, 임종윤, 전우영, 정유리, 지도교수 김형균)이 지난 3월 4일(토) 신촌세브란스병원 은명대강당에서 개최된 ‘2023 대한영상의학기술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심포지엄’에서 '3D 프린터 출력물을 이용한 학습이 수업이해도에 미치는 영향‘을 제목으로 포스터 공모전 학부생 부문 장려상을 수상하였다고 13일 밝혔다.
이 연구에서는 교재 및 프리젠테이션 중심의 기존 학습 이외에 실제 인체 장기 모형을 추가한 학습이 수업 이해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하여 비교 분석한 연구이다. 이는 청각과 시각적 기존 수업에 촉각적 학습방식이 추가될 시 수업 이해도가 높아지는 것을 증명하였으며, 학습 대상에게 학습 내용에 관한 배경지식이 동반되었을 경우 효과는 더욱 뛰어나다는 결론을 제시하였다.
장려상을 수상한 하지민 학생은 “학생들의 수업 이해도를 상승시킬 수 있는 촉각적 수업 방식이 많이 활용되길 바라며, 좋은 연구를 기획해 주신 김형균 지도교수님과 연구에 함께 참여한 유승원, 윤진영, 이나영, 임종윤, 전우영, 정유리 학생에게 감사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문의전화 054-420-4046
#김천 #김천시 #김천대 #김천대학교 #방사선 #방사선학과 #방사선사 #논문 #발표 #장려상 #수상 #공모전 #취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