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10일 신대유치원 강당에서 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감(겸임원감) 및 전임원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병설유치원 겸임·전임원감 역량 UP!, 순천유아교육 UP!' 주제로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찬회는 함께 어울려 성장하는 유-보, 유-초 이음교육에 대한 사례를 공유하고 현장에서 어려워하는 유치원 업무 Q&A를 통해 겸임(전임)원감의 역량을 강화하고자 기획됐다.
연찬회 운영은 △강사인 광양중동초등학교 오미숙 교장선생님으로부터 유-보, 유-초 이음교육으로 배움잇기 강의 △유치원 업무 Q&A △신대유치원과 유치원 독서교육 활성화를 위해 순천시립 신대도서관을 돌아보며 유치원의 특성과 업무를 이해하는 기회가 됐다.
별량초등학교 겸임원감은 “변화하고 있는 유아교육 이해와 유아 나이스, 생활기록부, 교육과정과 방과후과정을 지원하는 겸임원감 역할에 대해 촘촘히 알게 됐다.”고 말했다.
허동균 교육장은 “유아들의 행복한 유치원 생활을 위해 겸임(전임)원감의 역할이 중요하다. 앞으로도 겸임(전임)원감의 유치원 업무의 이해도를 높일 수 있는 연수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99376
순천교육지원청 초등학교병설유치원 겸임·전임원감 연찬회 개최
[순천=차승현기자] 순천교육지원청(교육장 허동균)은 10일 신대유치원 강당에서 초등학교병설유치원 교감(겸임원감) 및 전임원감 32명이 참석한 가운데 '초등학교병설유치원 겸임·전임원감 역
www.miraenews.co.kr
#순천교육청 #허동균교육장 #유아교육 #병설유치원 #이음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