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대~30대 투표율이 올라가지 않으면 실업률, 교육문제, 전세문제 등등 청년 문제는 쉽게 해결되지 않습니다.
정치권이든 누구든 자기 목소리를 내고, 투표를 통해 힘을 과시해야 관심을 가지고 문제를 해결해주게 되는 것이죠.
지금 장년/노년층을 위한 법안이나 정책들이 얼마나 많습니까?
장년/노년층의 투표율이 높은 것이 많은 영향을 준다고 봅니다.
어르신들 휠체어타고 투표하러 가는 모습, 농촌에 100세 되신 어르신들 투표하러 가는 모습
아마 선거철에 많이 보셨을 겁니다.
청년문제를 해결하려면 20대~30대 청년의 투표율이 80% 이상으로 올라가야 됩니다.
가뜩이나 요즘 출산율이 낮아서 총투표인원도 적은데, 투표율마저 적다면 누가 관심을 가지겠습니까?
첫댓글 제가 올릴 말씀은 아니지만... 이래 찍으나.. 저래 찍으나 똑 같은 놈들인듯합니다.
저는 그말씀에 동의 못하겠네요... 나쁜놈이 있고 덜 나쁜놈이 있을테니까요..
프로햄님의견 동의함..정치하는 시끼는 입법이라는 무기를 가지고 나라의 장래를 망치는놈들 같습니다..
유리관안에서 그네타는 닭은 잘있는지 모르겠네?
누구 찍으나 정치하는 놈들은 같다. 이런 소리하는 사람들이 나라가 이 꼬라지되는데 큰 몫을 한다라고 생각합니다. 좋은 사람이 없으면 덜 나쁜 사람을 뽑으면, 언젠가는 좋아지겠죠.
첫 투표때.. 정치 공략 듣고 지역의원 뽑았죠.. 감옥 가더라구요..
두번째 투표때.. 아시는 분이 나와서 뽑았죠.. 첫 투표때 잠시 다녀오신분이 걸린분이 걸리더라구요.. 부자 였다는..
세번재 투표때.. 친척분이 나가셨죠.. 걸리시더라구요.. 전재산 올인 하시더니 다행히.. 공천 잘받아 걸리시더라구요.. 3년만에 재산 복구하더라구요..(더 불리셨겠죠...) 쩝...
확인해보니 다들 1 ~ 2선만 하시고 조용히 한자리 하시더라구요 ㅋㅋ
왜 이런가.. 역사를 다시 봤더랬죠... 예전부터 날치기 수법은 여전하더군녀 ㅋㅋ
친척분 아들이 판사가 되었는데.. 이 형도 예비 정치인이죠.. 사람이 바뀌더라구요 사람이.. 쩝..
추가로.. 누가 잘 뽑아서 못 뽑아서 나라가 이 꼬라지가 되었나요? ^^; 잘 생각 해보시면...
이래나 저래나 잘 하시는 분이 뽑히셔두 그 주변에 워낙 나쁜놈들이라.. ㅋㅋㅋ 어쩔 수 없더라구요..
누가 욕해도 ㅋㅋ Fact가 그런걸.... 그리구 사업관련해서 조사하다보니.. 이해관계로 국회의원 안끼면 일이 안되고 물론 후원도 해야하고 ㅋㅋ 참 웃겨요 .. 절대적으로 자기에게 이득이 없으면 안움직이는게 정치입니다 ㅋ
@프로햄 심정적으로는 동감입니다만, 정부나 국회는 그 나라 국민수준을 넘어설 수 없다는 말이 있듯이 일단은 그게 우리의 현실이라는 걸 인정하고...그렇다고 투표를 하지 않는다면 점점 더 쓰레기들만 많아지지 않을까요. 조금이라도 덜 나쁜 넘들이라도 뽑아야지요 ....
기득권층이 가장 원하는 말이죠 '그놈이 그놈이다'
그러니까요... 그런면 투표장에는 왜 가는지 저는 모르겠더군요... 그놈이 그놈이면 안가도 어차피 될놈은 될건데요.. 그놈이 그놈이다는 논리가 아니지요..
앞으로 한국사회에서 선거는 의미가 없다 부정선거
증거가 명확한데도 전혀 시정되지 않는 상황에 무엇하러 선거하나 국가권력기관이 미리 찍어둔 후보가 당선되는데 투표는 할 필요가 없다
어차피 조작할텐데 기대들 마시죠............쯔쯔쯔
애먼 2~30대 욕하는것은 저들이 그토록 원하는겁니다. 본질들을 전혀 살피질 않으시는군요.. 본질은 이대로는 아무리 어떻게 해도 이기는건 불가능하단겁니다.
경제 현안 게시판에 올렸는데, 제목이 투표율이라서 정치게시판으로 바꾸신거 같네요.
이글은 정치의 얘기가 아니라 경제의 얘기입니다.
경제 게시판으로 다시 작성할 건데 옮기지 마세요.
어느 정당이 좋다 나쁘다의 차원이 아닙니다.
정치를 잘해라 잘하지 말아라의 차원이 아닙니다.
실업문제, 전세문제, 교육문제 등 청년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여러가지 방안중에 투표율이 높아야 한다고 주장하는 것입니다
투표는 최선을 뽑는것이 아니라 최악이 뽑히는 것을 막는 행위이다
경제 게시판에 내용 조금 수정해서 올렸는데, 삭제하셨네요..
더 이상 올려봐야 또 삭제할 게 뻔해서 더 올리지는 않을랍니다.
이 글 다시 경제 게시판으로 옮겨주면 좋겠네요.
아무튼 수고하세요. 글 옮기고, 삭제하는 건 카페지기의 권한이니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