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발이식후 관리 & 모발이식 생착기간?
모발이식후 모발이식 생착기간은 통상 3개원로 생각 하시면 좋습니다.
오늘 소개할 내용은 바로 ’모발이식 수술’에 관한 내용입니다.
먼저 가장 많이 궁금해는 모발이식후 머리감기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모발이식후 머리감기를 어떻게 해야 좋을지 고민하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수술 당일날을 제외하고는 항상 샴푸 등의 제품으로 모발의 청결을 유지해주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래야 이식된 모발이 잘 자랄수 있도록 최적의 두피 상태를 만들 수 있는 것.
너무 뜨거운 물보다는 미지근한 물을 이용하여 머리를 감는데, 흘러보내는 방식으로 머리를 감는 것이 좋으며 수술 후 일주일 정도가 지났다면 일반적인 방법으로 샴푸를 해도 무관합니다. 파티마의 경우, 수술 직후 처음 샴푸를 해드리고 있으며 이식된 모발이 자라나는 3개월 동안 사후관리를 철저히 하셔야합니다.

♣모발이식 후 관리♣
1) 수술 당일은 최대한 안정이 필요하므로, 집에서 휴식을 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수술 후 3일 정도는 가급적이면 수술 부위에 접촉 및 자극이 없도록 주의합니다.
3) 수술 부위를 문지르거나 자극을 주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4) 통증이 느껴진다면 진통제를 복용하고, 이마에 냉찜질을 해주는 것도 도움이 됩니다.
5) 지정한 날짜에 내원하셔서 첫 샴푸를 하고, 상처 부위의 소동 및 치료가 이루어집니다.
6) 가발을 착용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적어도 수술 후 일주일이 지난 뒤부터 가능합니다.

♣모발이식 생착기간 3개월♣
이식된 부위의 모발은 보통 첫 3주 사이에 2/3 이상이 퇴행기의 과정을 거쳐 저절로 탈락하게 됩니다. 이식된 부위의 모발은 빠지지 않을 거라 생각하는 분들이 많은데, 대부분 처음에는 70% 이상이 빠지게 됩니다. 그 후, 다시 3개월 정도의 휴지기 과정을 거쳐 이식된 모발이 성장하므로, 새로운 모발은 수술 후 적어도 3-4개월 이상이 지나야만 볼 수 있으며, 이 기간은 개인마다 다소 차이가 있습니다.

♣PRP 모발이식♣
PRP란 상처를 재생시키는데 관여하는 혈소판에서 유래하는 중요한 성장인자 단백질들이 다량으로 농축되어 있는 성분으로 자신의 혈액을 채취 및 농축하여 얻게 됩니다. 이런 PRP를 모발이식 시, 모낭의 저장에 사용함으로써 외부로 분리된 모낭이 스트레스를 덜 받아 생착률이 15% 가량 높아진다는 연구가 있으며, 탈모 부위에 직접 주사하기 때문에 손상된 두피의 회복을 도와 모발의 성장을 촉진시키게 됩니다.

♣모발이식 수술 과정♣
1) 상담 / 디자인
두피상태, 탈모상태, 이식방법, 고객이 원하는 상태에 대한 상담을 한 뒤 탈모의 시기나 가족력, 약물 치료 여부 등을 확인하여 디자인을 시작합니다.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하긴 하지만, 너무 많이 채취하면 흉터가 크게 남을 수 있으므로 디자인을 할 때 주의합니다.
2) 모발의 채취 및 분리
밀도 측정기를 사용하여 모발의 빈도를 측정하여 이식이 가능한 모발수를 측정합니다. 그 후 국소마취한 뒷머리에서 모발을 채취한 뒤 봉합하는데, 이 과정은 30분 정도 소요됩니다. 채취한 모발을 모낭단위로 분리하는데 현미경으로 조심스럽게 분리합니다.
3) 모발의 이식
모발의 분리가 40-50% 정도 이루어졌다면 세밀한 이식이 시작됩니다. 분리가 되자마자 이식을 하면 생착율을 더욱 높일 수 있으므로 빠르게 이식을 하는데, 미리 계획한 헤어라인을 중심으로 앞머리 라인이 1cm 정도는 단일모, 그 후부터는 2-3개의 모발이 있는 모낭단위로 이식해야 자연스럽습니다.

♣ 모발이식 전 주의사항♣
1) 복용하고 있는 약이 있다면 의사엑에 반드시 말씀해주셔야 하며 한약, 아스피린, 비타민 영양제 등은 출혈 소인을 높이므로 수술 2주 전부터 복용을 중단합니다.
2) 수술 3일 전부터 금주 및 금연합니다.
3) 수술 전날 밤이나 당일 아침에 머리를 감고 오는데 헤어제품을 바르지 않습니다.
4) 가급적이면 이발을 하지 않은 채로 오는 것이 좋습니다.
5) 수술 당일날 식사는 가볍게 하며, 수술 후 진정제를 복용하므로 운전은 하지 않습니다.
6) 새치나 흰머리가 많은 경우는 검은색으로 염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 탈모 자가진단 방법 ♣
1) 비듬이 심하게 떨어진다거나 두피가 가려운 증상이 3개월 이상 지속되는 경우
2) 염색, 파마, 고데기, 드라이 등 모발에 자극을 많이 주는 경우
3) 자고 일어났을 때 배게에 빠진 모발이 자주 보이는 경우
4) 모발의 윤기가 떨어진게 보이며, 피지(기름)가 늘어난 경우
5) 모발에 힘이 없으며 모발이 가늘어졌을 경우
6) 샴푸를 하거나 건조할 때 많은 모발이 빠지는 경우
7) 술, 담배를 즐겨하며 편식이 심하고 무리한 다이어트 경험이 있는 경우
8) 머리에 열이 오르는 증상을 자주 경험한 경우
12345677
탈모 자가진단 방법까지 소개해드렸는데, 평소에 자신이 탈모인지 아닌지 의심스럽다면 한번 체크해보는 것도 좋지만, 가장 정확한 진단은 역시 의사를 만나서 상태를 보여주는게 좋죠.평소 빈약한 머리숱으로 고민이신 분이라면, 모발이식 수술로 자신감을 되찾아보세요.^^
보다 자세한 내용은 클릭 http://jk-clinic.co.kr/
2013 비영리단체 창경포럼 고객패널평가정보 제공 & 전문가/기업/아이템 상담 실시간 콜센터 [ 1688-9759 ]
첫댓글 모발이식후 관리와 모발이식 생착기간에 대한 정보를 공유합니다.
감사합니다.
좋은정보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