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부전-마산 간 복선전철, 전동차 운행시간이...;
station™ 추천 0 조회 911 06.01.27 11:03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06.01.27 00:21

    첫댓글 개인적으로 중리역까지 광역전철의 혜택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06.01.27 00:40

    사상역 역세권 장난 아니겠네요. 김해경전철 경부선 경전선전철 2호선 지나면 헐,,,

  • 06.01.27 07:58

    사상역이 새마을, 무궁화 필수정차역이 될지도 모르겠군요.(그때쯤이면 ktx는 2단계 구간이 개통되어 있을테니)

  • 정말 그렇게 된다면 부산 안에서 정차역이......OTL

  • 작성자 06.01.27 10:39

    글쎄요. 사상-부전 이 전철로 5분밖에 걸리지 않기 때문에 필수정차역까진 아니라고 봅니다. 하지만 정차열차는 좀 늘어나겠군요.

  • 06.01.28 19:45

    구포가 떨어지고 사상으로 갈 수도 있겠죠.

  • 06.01.27 09:01

    가락나들목 부근에 역을 하나 설치해달라는 요청이 들어 왔다고 하더군요.

  • 군대 갔다온 뒤에는 좀 많이 바뀌어 있을 듯 ㅡ..ㅡa

  • 06.01.27 11:01

    내서인구가 현재 10만에 가까워지는판에 내서연장 안하면 그야말로 내서주민들이 들고일어날것같은 분위기입니다-_-현 경전선 마산<->중리구간에 전철화만해서 마산<->부전 중리<->부전 이렇게 번갈아 다녔으면하는 소망입니다.배차간격이 40분이라면 중리발착은 1시간 20분정도 되니 굳이 복선화필요성

  • 06.01.27 16:05

    마산-중리간에 전동차를 수도권의 의정부-의정부북부 처럼 운용해도 될듯 하군요... (그냥 제 생각)

  • 06.01.27 11:01

    할 필요는 없겠죠.

  • 06.01.27 15:49

    동해남부선과 함께 직결될 예정이라고 하니 다행이네요. 울산에서 사상, 구포까지 열차로 가는건 불가능이었는데.ㅋ 사상이 무지 커지겠네요.^^; 다만 중심지가 덕포쪽으로 이동할 듯. (경전철이 고가로 들어가면 바로 주변은 약간 위축될 듯)

  • 06.01.27 16:41

    일단 진주까지는 복선으로 깔리니까 열차 운용만 좀 더 적극적으로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입니다. 더 앞서서 08년도엔 마산도 ktx가 들어오지만 중리에서 마산역 가는거 좀 성가시지요...

  • 06.01.31 15:35

    사상역 지하에 새로 건설한다는 말이네요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