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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magic.wizards.com/en/articles/archive/news/january-21-2019-banned-and-restricted-announcement
전문은 위에 있고 본문 내용 중 KCI에 대한 내용만 번역하였습니다.
Krark-Clan Ironworks is banned.
Nearly
one year since the last change to the Modern banned list, R&D has
continued to monitor the evolution and health of the format. During this
time period, Krark-Clan Ironworks decks have risen to prominence at the
Grand Prix level of play, posting more individual-play Modern Grand
Prix Top 8 finishes than any other archetype, despite being only a
modest portion of the field. In fact, only one other archetype,
White-Blue Control, has posted more than half as many Top 8 finishes as
Ironworks in those events. With no signs of the Ironworks deck's
dominance at the GP level slowing down, we've decided to take action by
banning the card Krark-Clan Ironworks.
모던 밴 리스트의 마지막 변경으로부터 약
1년동안, R&D는 포맷의 진화와 환경을 꾸준히 모니터링했습니다. 이 기간 동안, Krark-Clan Ironwoks(역주
: 이하 KCI) 덱은 그랑프리 레벨의 플레이에서 눈에 띄게 상승하였으며, 다른 어떤 아키타입보다도 개인 모던 GP Top 8에
많이 이름을 올렸습니다. 사실, UW 컨트롤이라는 다른 하나의 아키타입만이 같은 이벤트에서 절반 이상의 Top 8을
기록하였습니다. GP레벨에서의 KCI 덱의 지배가 둔화될 조짐이 보이지 않기 때문에, 우리는 KCI를 금지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역주 : 최근 1년간 13번의 개인 모던 GP Top 8의 104개 덱 중에서 KCI 13개, 트론 10개, UW컨 7개, 제스카이컨 6개, 반트 스피릿 5개, 번 5개, 휴먼 4개가 상위 아키타입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In
many ways, this was not a clear-cut discussion, and R&D considered
data over an extended period of time before coming to a decision.
Ironworks decks require detailed rules knowledge and careful practice to
master, resulting in a high win rate among pro players and other
experienced pilots at the highest levels of play. In contrast, for quite
some time, we hadn't seen Ironworks be as popular or as winning in less
competitive play environments. With Ironworks's interactions being
difficult to execute on Magic Online, it's been more challenging to
gather data reflective of its win rate in the hands of a practiced pilot
in tabletop play.
여러면에서 이것은 명확한 논의가 아니었고, R&D는 결정에 이르기까지 오랜
시간 동안 데이터를 고려하였습니다. KCI 덱은 룰에 대한 구체적인 이해와 마스터하기 위한 꼼꼼한 연습이 요구되며, 최고 수준의
경기에서 프로 플레이어와 경험 많은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높은 승률을 보입니다. 대조적으로, 상당히 오랜 기간 동안, KCI는 덜
경쟁적인 게임 환경에서 인기를 얻거나 승리를 얻는 것처럼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KCI의 상호 작용이 Magic Online에서
실행하기는 어렵기 때문에, 연습된 플레이어들의 오프라인 경기에서 거둔 승률을 반영하는 데이터를 수집하는 것이 더 어려웠습니다.
With
these challenges in mind, we've taken additional time to watch the
environment evolve. By now, we've gathered sufficient data to conclude
that Ironworks poses a long-term threat to the health of competitive
Modern play. This is the right time to make a change. While the primary
reasons for banning a card from the Ironworks deck are its raw win rate
and high GP Top 8 conversion rate, we also considered its highly
polarized Game 1 (pre-sideboard) win rate, sometimes long turn length,
and difficult rules interactions as secondary factors.
이러한 어려움을
염두에 두고, 우리는 환경이 발전하는 것을 지켜보는데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였습니다. 그리고 지금, 우리는 KCI가 경쟁적인 모던
환경에 장기적인 위협을 가한다고 결론지을 수 있는 충분한 데이터를 수집하였습니다. 지금이 변화를 줄 시기입니다. KCI 덱에서
카드를 금지하는 주된 이유는 승률과 GP Top 8 비율이지만, 우리는 또한 1게임 (사이드보딩 전) 승률과 턴을 오래 쓰는
것, 어려운 규칙 상호작용도 2차 요인으로 고려하였습니다.
Games with Krark-Clan Ironworks
can often involve excessively arcane rules interactions using mana
ability timing windows, the understanding of which are necessary for
players to agree on the game state. This can create a barrier to entry
to Modern for players playing against the deck and to those who would
feel obligated to play with it because of its strong win rate. We're
sensitive to community feedback that the combination of polarized
matchups, complex interactions, and long turns can lead to unenjoyable
gameplay and viewing experiences.
KCI와의 경기는 종종 마나 능력 타이밍 윈도우(역주 :
주문이나 능력을 발동하면서 수반되는 마나 능력 사용의 타이밍을 이용한 플레이 방법)를 이용한 지나치게 불가사의한 규칙 상호작용을
수반하며, 플레이어들에게 게임 상태에 대한 이해를 필요하게 합니다. 이것은 KCI의 높은 승률로 인해 모던에서 이 덱을
상대해야한다는 부담감 때문에 모던에 들어오려는 플레이어들에게 진입장벽이 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양극화된 매치업, 복잡한
상호작용, 그리고 길어지는 턴의 조합이 즐겁지 않은 게임플레이와 관전 경험을 낳을 수 있다는 커뮤니티 피드백에 민감합니다.
Make
no mistake—R&D wholeheartedly embraces the strategic depth and
robust rules system of Magic, and the player skill it takes to master
them. In many cases, a deck's difficulty to play is a pressure against
needing to ban a card, insofar as it suppresses the metagame population
and win rate of the deck in the short term. This a major factor as to
why R&D had not previously needed to take steps against Ironworks.
As time goes on and more players master the deck, we ultimately have to
make decisions based on how the deck is performing in the hands of those
experts in practice.
오해가 없도록 하기 위해 말씀드리자면, R&D는 매직의 전략적 깊이와
강력한 규칙 시스템과 이를 마스터하는데 필요한 플레이어의 스킬을 진지하게 받아들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덱 플레이 난이도는,
그것이 단기간의 메타 게임 비중과 덱 승률을 억제하는 한, 카드를 금지하는데 있어서의 압박입니다. 이것은 R&D가 이전에
KCI에 조치를 취할 필요가 없었던 이유에 대한 중요한 요소입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더 많은 플레이어가 덱에 익숙해지게 되면
우리는 궁극적으로 덱이 실제로 전문가에 의해 어떻게 작동하는지에 따라 결정을 내려야 합니다.
I'd like to
emphasize that, while Ironworks did perform well at the recent Grand
Prix Oakland, we do not make B&R decisions based on a single
tournament alone. It's the long-term performance of Ironworks over the
last year that has given us cause for action. Grand Prix Oakland results
reflect that this trend is not slowing down as the metagame adjusts.
KCI가
최근의 GP 오클랜드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었지만, 우리는 하나의 토너먼트만으로 B&R 결정을 내리지는 않는다는 점을
강조하고 싶습니다. 지난 1년간 KCI가 장기간 거둔 성과가 우리에게 행동의 동기를 부여하였습니다. GP 오클랜드의 결과는 메타
게임의 변화에도 불구하고 이런 경향이 둔화되지 않는다는 것을 보여줬습니다.
We considered three
possible cards from Ironworks to ban: Ancient Stirrings, Mox Opal, and
Krark-Clan Ironworks itself. Given that Modern has looked healthy and
diverse at many levels of play outside of Ironworks's dominance at the
Grand Prix level, we decided to target the card that only affects the
Ironworks deck: Krark-Clan Ironworks.
우리는 KCI 덱의 카드 중 Ancient
Stirrings, Mox Opal 그리고 KCI라는 3가지 금지 가능성을 고려하였습니다. 모던은 GP 레벨에서의 KCI에 의한
지배 밖에서는 활기차고 다양한 환경이라고 보이므로, KCI덱에만 영향을 줄 수 있는 카드인 Krark-Clan
Ironworks만을 목표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Ancient Stirrings and Mox Opal
represent two categories of cards that R&D keeps a careful eye on:
card selection and fast mana. One factor we consider is that Ancient
Stirrings, unlike more general card selection spells like Ponder and
Preordain, brings deckbuilding restrictions. When we examine the effect
of powerful cards, we consider whether they are increasing or decreasing
the number of viable decks in the environment. In the current state of
the metagame, the build-around nature of Ancient Stirrings supports
decks that look very different from a simple collection of the strongest
rate cards, and that otherwise may not exist. The recent resurgence of a
new generation of Amulet Titan decks is a good example of this. Mox
Opal is a similar case. In addition to showing up in high-profile decks
like Hardened Scales, we also see Mox Opal enabling a variety of more
fringe artifact synergy decks. As a category, we think these are
generally healthy provided they appear in small doses and have
reasonable win rates. As Modern stands, our metagame data does not
indicate a need to impact the other Ancient Stirrings or Mox Opal decks.
Ancient
Stirrings와 Mox Opal은 카드 선택과 마나 부스팅이라는 R&D가 주의 깊게 관찰하고 있는 2가지 범주의
카드를 대표합니다. Ancient Stirrings에 대해 우리가 고려한 사항은 Ponder나 Preodain과 같은 다른
일반적인 카드 선택 주문들과 달리, 덱 구축에 제한을 준다는 것입니다. 우리가 카드의 강력함을 조사할 때, 그 카드가 환경에서
보이는 덱들의 숫자를 줄이거나 늘리는지를 고려합니다. 현재 메타게임에서, Ancient Stirrings을 중심으로 구성되는 덱은
단순히 매우 강력한 카드들을 모아놓은 구성과는 매우 다른 모습을 보이며, 그렇지 않으면 존재하기 힘듭니다. 새로운 세대의
Amulet Titan의 재기는 이것의 좋은 예시가 될 것입니다. Mox Opal도 유사한 경우입니다. Hardened
Scales과 같이 이목을 끄는 덱 뿐만 아니라, Mox Opal은 다양한 비주류 Affinity 시너지 덱을 가능하게 합니다. 한
범주에서, 우리는 다양한 덱이 각각 적은 점유율을 차지하는 것이 좋은 환경이라고 생각합니다. 모던 환경에 있어서, 우리의
메타게임 데이터는 다른 Ancient Stirrings 혹은 Mox Opal 덱에게 영향을 줄 필요가 없음을 보여줍니다.
Bear
in mind that this is based on the current state of the metagame, and
that Ancient Stirrings and Mox Opal are not being given a free pass in
perpetuity. While we have no current plans to take action against these
two cards, we'll continue to monitor the health of the environment and
the strength of decks that use them. If the metagame reaches a point
where we determine these cards are doing more to suppress archetype
diversity than enable it, we will certainly revisit this discussion. At
this time, we're choosing the surgical ban against Krark-Clan Ironworks
itself and avoiding "splash damage" against other archetypes.
이것은
현재 메타게임 상태를 기반으로 하며, Ancient Stirrings와 Mox Opal이 영원히 (B&R로부터) 자유로울
것이라는 것은 아님을 명심하십시오. 이 두 카드에 대해 조치를 취할 계획은 현재 없지만 모던 환경의 건강과 이 두 카드를
이용하는 덱의 강함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 할 것입니다. 메타게임이 이 카드들을 허용하는 것 보다 메타게임 다양성을 억제하는 때에
도달하였다고 판단된다면 우리는 분명히 이 논의를 재검토할 것입니다. 우리는 지금 시점에서는 KCI에 대한 직접적인 금지와 다른
아키타입에 대한 "확산 피해(Splash Damage)"를 피하는 쪽을 선택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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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미전달을 위해 의역을 많이 하였으나 그래도 전문 번역인이 아니라서 어색한 부분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이해 안되시는 부분은 답글 달아주시면 말씀드리겠습니다.
P.s : Top 8이 아니라 Top 16으로 샘플링했으면 결과가 다르게 나옴.
P.s 2 : 아니 그래서 최근 3개월 성적만으로 다른 덱 1년 성적이랑 비벼지는 피닉스 어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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첫댓글 승률도 문제지만 복잡하고 기이한 룰링으로 덱이 돌아가서 5년 10년씩 플레이 해온 유저도 낯설고 어렵게 이해되는 덱이라 밴이 되는게 좋다고 생각했습니다
추신에서 말씀하신 것과 같은 이유로, 《믿음 없는 약탈》에 대한 일언반구도 없던 것은 개인적으로 놀라웠습니다.
그르게요 차라리 kci 능력을 바꿨으면 괜찮았을거 같은데 한번에 3개 희생하고 동시 트리거는 좀 이상하긴 함
kci가... 콤보덱중에서 쉬운편인가요 아님.. 어려운편인가요?
어렵기로는 현재 모던 콤보 중에선 최고난이도라고 생각됩니다. 매직 역사를 통틀어서도 이정도 난이도의 덱은...
데스티니님 말씀대로 어려운 콤보덱이고 숙련되는 데에도 꽤 시간이 걸릴 겁니다. 위자드가 말하는 내용도 비슷하고요. 25주년 프로투어 때 그 벤 스타크가 굴리면서 고생하는 건 꽤 인상적이었어요.
근데 가장 큰 문제는 그걸 상대하는 플레이어 입장도 어렵다는 것. 다른 콤보덱보다 많은 이해가 요구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