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디언 테일즈를 오픈 때부터 즐긴 기사입니다.
얼마 전 아레나를 하다 관련 시스템 초안을 생각하게 되어 올리게 되었습니다.
평가는 담장자님들과 유저분들의 의견이 될 거라 생각합니다.
1. 일단 이 시스템 명칭을 임의로"
장비 교체 시스템"(Equipment replacement system) ERS"라 부르겠습니다.
2. 활용하는 콘텐츠:스토리 및 아레나에서 활용되며
특히, 아레나에서 중요하게 활용된다 판단합니다.
3. 해당 시스템을 생각하게 된 경위:각 캐릭터별로 속성이 있어 유리한 속성과 불리한 속성, 상황 등이 있는데
"불리한 속성(상황)의 캐릭을 만나면 일방적으로 져야 하는 게 맞을까??"란 의문이 들게 되었고
"불리한 속성(상황)을 만나더라도 다른 속성으로 셋팅한 장비로 교체한다면
일방적으로 털리는 상황을 방지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4. 활용 예시
4-1 속성에 따른 불리함을 커버 치려 할 때
ex) 공주님으로 플레이할 시 상대 무속성 캐릭터가 나타났을 때 아마 로크(루피나전무) 구성으로 세팅되어
무속성과 싸운다.
4-2 스킬에 따른 불리함을 커버 치려 할 때
ex)뀨의 스킬은 벽에 막혀서 상대를 공격하지 못하는데 코즈믹 디스트로이어(미기전무) 구성으로 세팅하여
벽관통 스킬로 싸운다.
4-3 추노를 잘하는 상대를 요격하고자 할 때
ex) 멀리 있는 상대로 유진이 불리할 때 아스타르테(비앙카전무)로 구성된 세팅으로 원거리 스킬로 싸운다.
대충 이러한 느낌으로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5. 설정 범위
무기, 방패, 악세 기준으로
1개에서 3개씩 설정하여 장비 교체하게 한다.
EX) 목걸이는 그대로 유지하고 무기 방패만 교체하고 싶으면 2개만 1번 세팅으로 맞춤
스토리(PVE)에서는 리더 캐릭터만 교체 가능하게 하며
아레나(PVP)에서는 각 캐릭터별로
1번 세팅, 2번 세팅, 3번 세팅으로 맞출 수 있게 한다.
6. 초안 상세 설명
엑박 패드 기준:LT,LB,RB버튼 중 1가지로 가능하게
손컨 기준:교체버튼 표시
스토리(PVE):최초 입장으로부터 10초 후 사용 가능에 사용 횟수 제한 없고 상시 교체 가능
아레나(PVP):이건 밸런스를 어떻게 잡아야 할지 몰라 일단 2가지로 언급하겠습니다.
A루트
각 라운드(30초씩) 당 한 번만 교체 가능하며
라운드 최초 시간으로부터 5초~10초 안으로 교체불가
상대를 쓰러뜨린 상태로 다음 라운드로 이동 시 교체된 장비세팅으로 그대로 유지
B루트
한 게임(라운드 상관없이)에서 1번만 교체가능
최초시간부터 바로 교체 가능
대신,교체하게 되면 스킬가능한 시간 초기화
상대를 쓰러뜨린 상태로 다음 라운드 이동시 기본세팅으로 돌아간다.
이상 많이 부족한 초안을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