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덕,경찰대,구성지구는 아시겠지만 고속도로와, 광교로가는 고속화도로 때문에 소음과 분진 문제가 있는데 거기에 더하여 지상으로 운행되는 경전철 소음이 추가된다면 아무리 좋은 노선이라 할지라도 지역 주민의 환영을 받지는 못할것으로 생각합니다. GTX구성역으로의 경전철 연장제안은 이런 소음문제를 선해결 후 제안이 되어야 할것으로 생각합니다.
구성역을 GTX용인역으로 유치하는 과정에 상갈,신갈,구갈,동천,구성이 경쟁하여 각 지역마다 대형현수막을 걸고 홍보하며 경쟁하였습니다. 기흥,신갈,흥덕지역 시민들이 반발하는것은 당연한것이고 GTX용인역은 처인구시민들뿐아니라 경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서울출퇴근이 순진행방향이고, 동백및 구성지역의 각 역세권활성화 와 GTX용인역에있는 멀티환승터미널과의 연계등을 고려할때 용인의 미래를 위하여는 누구라도 GTX용인역으로 연결하여야하며 용인시자문기관인용인 경전철시민위원회(교수+철도전문가+시민대표)에서시민의견이청덕경유 + 언남 + GTX용인역 으로 하여야한다고 2015년4월28일 용인시시정정보게시판에 발표하였습니다.
결국 기존광교역 노선은 기흥, 신갈, 흥덕 시민들의 반발로 타당성 검토를 할것으로 예측되며 GTX용인역 노선도 함께 타당성 검토를 받아야 할것입니다. 그럼 사업성이 좋은쪽이 먼저 사업을 시작하고 나머지는 그후에 순차적으로 할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광교역노선과 함께 타당성검토를 받자는것이지 저쪽을 배제하고 우리만 타당성 검토를 하여달라는 뜻이 아니니 오해 하지말도록 광교역노선 시민들을 설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GTX역 노선이 합당했다면 연장선 설계시 검토가 되었을 것입니다. 최단으로 6.8키로 건설에 초기 산정임에도 6천억 가까운 예산이 들어야 하는데 GTX역 노선으로 변경한다면 도대체 얼마나 천문학적인 액수가 소요되어야 되고 타당성 조사부터 노선 변경으로 인한 혈세낭비는 "GTX용인 시민위원회"에서 감당하실건지요? 흥덕에서 왔냐고요? 여기서 사는곳을 물으신다면 "GTX용인 이권위원회"로 명칭을 바꾸셔야 합니다. 경전철 노선 변경안에는 용인 시민과 혈세낭비를 위하는 사려깊음 따위는 없어보입니다.
첫댓글 단지에 양식이 오면 꼭 서명하겠습니다.
아파트 단지에 서류 도착하면 꼭 서명하고
독려하겠습니다.
힘든 일을 앞장서 이끌어 주시는 위원님들께
감사함을 전합니다.
네, 알겠습니다. 주위에도 홍보 해야겠네요
저도 꼭 참여하겠습니다^^
저도 꼭 참여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노고에 감사합니다. 경제성 매우 높은 노선이네요^^
동백밑에 경전철 라인도 찬성하지 않을까요? 처인구 김량장동 쪽이요~ 친구 사는데 좋아할 것 같네요
경전철라인 전체 받는것도 좋겠네요^^
청덕,경찰대,구성지구는 아시겠지만 고속도로와, 광교로가는 고속화도로 때문에 소음과 분진 문제가 있는데 거기에 더하여 지상으로 운행되는 경전철 소음이 추가된다면 아무리 좋은 노선이라 할지라도 지역 주민의 환영을 받지는 못할것으로 생각합니다.
GTX구성역으로의 경전철 연장제안은 이런 소음문제를 선해결 후 제안이 되어야 할것으로 생각합니다.
경전철 공사기간동안 소음과 분진이 발생할 수는 있으나, 실제 경전철 운영시에는 소음과 분진으로 인한 피해가 없으리라 생각됩니다. 지금도 동백역 아파트 부근이나 강남대역 앞쪽도 경전철이 잘 운행되고 있습니다.
@용인시민2 지상 운행을 위한 콘크리트 구조물 자체는 그것 만으로도 지역환경을 낙후 시킵니다. 모두가 환영하고 찬성하지는 않을것 이며 노선 위치에 따라 반대 하시는 분들도 많을것으로 예상합니다.
@navyko 네. 그럴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본인 집 교통이 좋아지는데 마다할 사람은 거의 없을 것 같습니다. 어쨌든 저는 찬성합니다.
현재 기흥역, 신갈, 흥덕지구 등에서 상기 서명운동에 대해 반대 민원이 제기되고 있네요. 원안에 대해 변경은 쉬워 보이지 않아보입니다 .... 광교/흥덕지구 주민들의 용인 유입, 신분당선 이용으로 인한 경제성이 타당하다는 논리로..
구성역을 GTX용인역으로 유치하는 과정에 상갈,신갈,구갈,동천,구성이 경쟁하여 각 지역마다 대형현수막을 걸고 홍보하며 경쟁하였습니다. 기흥,신갈,흥덕지역 시민들이 반발하는것은 당연한것이고 GTX용인역은 처인구시민들뿐아니라 경전철을 이용하는 시민들의 서울출퇴근이 순진행방향이고, 동백및 구성지역의 각 역세권활성화 와 GTX용인역에있는 멀티환승터미널과의 연계등을 고려할때 용인의 미래를 위하여는 누구라도 GTX용인역으로 연결하여야하며 용인시자문기관인용인 경전철시민위원회(교수+철도전문가+시민대표)에서시민의견이청덕경유 + 언남 + GTX용인역 으로 하여야한다고 2015년4월28일 용인시시정정보게시판에 발표하였습니다.
결국 기존광교역 노선은 기흥, 신갈, 흥덕 시민들의 반발로 타당성 검토를 할것으로 예측되며 GTX용인역 노선도 함께 타당성 검토를 받아야 할것입니다. 그럼 사업성이 좋은쪽이 먼저 사업을 시작하고 나머지는 그후에 순차적으로 할것 같습니다. 그러므로 저희는 광교역노선과 함께 타당성검토를 받자는것이지 저쪽을 배제하고 우리만 타당성 검토를 하여달라는 뜻이 아니니 오해 하지말도록 광교역노선 시민들을 설득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m.joongboo.com/articleView.html?idxno=990650
이웃을 자극하는 보도자료군요^^
이기사를 보면 원안을 변경하자는 보다자료네요. 이런건 보도자료 낸곳에 따져야 하지 않나요??
아파트마다모두서명운동하게 공고되나요?
언남동은아직공고못봤어요..언남동쪽으로도되면좋겠네요ㅡㅎ
언남동도 발송하였습니다. 관리실에 문의해 보세요.
@용인역교통중심 청덕동도 발송부탁드려요~
@용인시민2 청덕동전체발송하였습니다
gtx조기개통서명 이라는거로 저번에한번 서명했는데..이번에도 이런내용도포함인거죠?역사만 만들면되는데 왜21년인지..답답하네요ᆞ
GTX 정상개통, 경전철 연장, 멀티환승 터미널 등이 연결되면 용인은 교통환경 좋아지겠네요...화이팅 합시다.
연원삼성명가에도 발송해주셨나요 만약 발송하지 않으셨다면 게시판에 파일을 첨부하여주시면 저희 아파트에 공유하겠습니다
연원전체발송하였습니다
신동백롯데, 신동백서해그랑블 1.2차도 부탁합니다. 4000 세대 됩니다.
신동백롯데, 신동백서해그랑블 도 발송하였습니다. 월요일 출근하면 자료를 올리겠습니다.
발송은다된거로아는데 왜 아파트에선 안붙여놓는지..관리실가서얘기해서하는건한계가있지않나요? 작년인가?한번서명운동하긴했는데이번엔안붙여놓네요ㅜ
http://m.joongboo.com/articleView.html?idxno=990650
이웃을 자극하는 기사는 어디서 보도자료를 내는건지 궁금하군요^^
중부일보의 경전철 기사로 이웃동네에서 발끈하고 일어났나보네여... 이웃을 자극하지 않아야 할텐데 말이죠 ㅠㅠ 광교로도 지하로 공사한다는데 오보아닌가 생각되네요...
흥덕, 기흥, 신갈, 구갈 주민들은 물론 광교에서도 난리가 났습니다. 용인시민들이 둘로 나뉘어 서로 싸움박질하게 생겼네요. 이렇게 사태가 심각해진 점에 대해서 반성하세요.
그럼 광교역 노선만 타당성 검토하고 있는데 서로 싸움박질하니까 gtx역 노선은 잠잠하라는 것이네요 . 흥덕에서 오셨네요.
GTX역 노선이 합당했다면 연장선 설계시 검토가 되었을 것입니다. 최단으로 6.8키로 건설에 초기 산정임에도 6천억 가까운 예산이 들어야 하는데 GTX역 노선으로 변경한다면 도대체 얼마나 천문학적인 액수가 소요되어야 되고 타당성 조사부터 노선 변경으로 인한 혈세낭비는 "GTX용인 시민위원회"에서 감당하실건지요? 흥덕에서 왔냐고요? 여기서 사는곳을 물으신다면 "GTX용인 이권위원회"로 명칭을 바꾸셔야 합니다. 경전철 노선 변경안에는 용인 시민과 혈세낭비를 위하는 사려깊음 따위는 없어보입니다.
용인시민1인 님이 많은오해를 하시네요. 경전철 노선 변경안이 아니고 GTX용인역으로 타당성 검토를 해달라는것입니다.
오해하지 마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