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DD 업체인 씨게이트가 전 세계적으로 씨게이트의 배급망을 통해서 공급되는 모든 PC, 노트북, 엔터프라이즈급 하드 드라이브에 대해서 5년의 품질 보증 기간을 제공하게 된다고 발표했다.
거의 대부분의 하드 드라이브 업체들은 2002년에 비용 절감을 위한 차원에서 경쟁적으로 하드 드라이브 보증 기간을 3년에서 1년으로 단축한 바 있다. 현재 대부분 PC에 채용되는 HDD는 모두 1년간의 보증 기간을 가지고 있으며 이는 꾸준히 하드 디스크에 저장된 데이터의 안정성을 요구하는 사용자들의 불만을 야기 시켰다.
대부분의 하드 드라이브 업체들은 지난 2002년 3년간의 품질 보증 기간이 잠재적으로 결함이 있는 하드 드라이브는 1년만의 사용으로도 오동작 한다며 의미가 없는 것이라고 주장한 바 있고, HDD의 가격 경쟁에서 조금이라도 가격을 낮추기 위해서 보증 기간을 단축한 바 있다.
한편 씨게이트의 5년 보증 기간 제공으로 인해서 다시 한번 하드 드라이브 업계는 보증 기간 늘리기 경쟁에 돌입할 수도 있을 것으로 보인다. 씨게이트는 꾸준히 씩스 시그마 운동에 투자하고 품질 개선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제조 기술의 향상으로 씨게이트란 이름이 최고의 안정성과 품질을 의미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씨게이트의 늘어난 새 보증 기간은 2004년 6월 1일 이후 출고된 드라이브부터 적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