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시즌 끝나고 FA로 풀리는 선수들이 많은데 나이를 감안하면 두산선수들만 탐이 나네요.
전 개인적으로 허경민, 최주환, 정수빈, 오재일, 이용찬순으로 탐납니다.
원픽인 허경민입니다.
기아, NC등도 탐낼것 같은데 우리도 배팅해봤음합니다.
2루수 정은원, 유격수 하주석, 3루수 노시환으로 세대교체된 내야로 허경민이 필요없다고 생각할지 모르겠지만 냉정하게 3명 다 타팀 레귤러와 비교하면 많이 부족합니다.
또한 노시환, 정은원은 군문제를 해결해야하고 하주석은 이제 풀타임에 대해 물음표가 생기는 상황이고요.
허경민을 영입한다면 내야 전포지션이 가능하기에 활용도가 매우 높으리라 봅니다.
최주환도 탐나는 선수입니다.
타격은 허경민보다 좋아보이고 대전이면 20홈런이상도 가능해보입니다.
최주환을 영입하면 1루도 가능할꺼고요.
정수빈을 영입한다면 예전 이용규 FA영입때처럼 외야 중심을 잡아주고 리드오프로 기대가됩니다.
이용규는 나이가 많고 노수광은 3할도 기록한적이 있긴하지만 작년부터 타격이 계속 하락세라서요.
임종찬, 최인호는 아직은 말그대로 기대주일뿐이죠.
정수빈을 영입한다면 외국인타자는 1루수로 뽑아 장타력을 보완할 수도 있어 보입니다.
오재일은 1루수도 마땅치 않은 한화에 어울리는 선수라 봅니다.
대전으로 온다면 30홈런도 가능할것 같고요.
다만 나이가 많고 홈런도 조금씩 감소하고있어 후순위로 고려해봐야할듯 합니다.
이용찬은 부상 회복이 어떨지 모르겠지만 확실한 국내선발이 부족한 팀상황을 봤을때 한번은 찔러봄직하지않을까 싶네요.
이용찬의 FA등급도 변수가 될 수 있을것 같네요.
올시즌 마치고 최소 FA 2명이상은 영입해야 내년에 프로팀같은 경기력을 보여줄 수 있으리라 생각됩니다.
포지션이 겹친다, 유망주가 아깝다 등은 올시즌만큼은 안나왔으면 좋겠습니다.
역대급 최약팀에서 나올 소리는 아닌것 같습니다.ㅜㅜ
첫댓글 최주환,허경민,정수빈 이 셋 모두 잡아주면 정말 좋겠네요.
FA 영입제한 규정만 없다면 싹다 데려와서 두산이글스 만들었으면 하는 덧없는 생각도 드네요 ㅎ
허경민은 무조건 데려와야죠.
허경민,최주환은 땡기고
정수빈은 FA로 사오기는 좀 애매하고
이용찬은 올해 나왔나요?(올해 야구에 흥미가 떨어져서 다른팀 경기를 안보게되어서)
허경민.최주환 영입 영순위
오재일 적정선에서 조율
두산발 퐈는 이렇게 진행되면 좋을것 같습니다
허경민이 오랫동안 3루로 뛰었지만 수비가 워낙 좋은 선수라 유격수도 해줄 수 있다면 꼭 영입해야 할 것 같네요. 하주석은 부상이 잦고 노시환 군대문제도 있으니까요. 최주환 타격이 20홈런 치던 시절과 비슷하다면 타선에서 큰 도움이 될 것 같고요.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2명이 최상이지만 만약 구단 사정상 1명만 영입해야 한다면 제생각으로는 2루, 3루, 1루가 가능한 최주환이 더 낫다고 생각합니다. 허경민보다 2살 많지만 올시즌 125경기중 123경기 소화한 능력 감안시 타격, 수비, 내구성 감안시 더 좋아 보입니다.
허경민과 최주환 중 하나를 못 데려오면... 이글스 야구 또 몇 년은 포기하고 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닙니다. 지금까지 현진이 유산을 투자한거 외에... 구단이 돈을 쓴적이 있는지 의문입니다. 의지가 있음을 보여주길 바랍니다. 위에서 말씀하신 선수 중 2~3명 무조건 기대합니다. 오버페이라도요!!
최주환이나 허경민 둘 다 혹은 둘 중 하나는 잡아야죠.
그래야 노시환, 정은원 군 공백을 대비할 수 있죠.
저는 최주환이 톱입니다
3할 20홈런 타자
기존의 한화 내야수 보다
탄탄한 수비력
최주환 볼때마다 탐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