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우선 진단 전 글을 쓰는 것에 있어서 사과 말씀 먼저 드립니다..
저는 현재 자가면역질환을 앓고 있고(쇼그렌, 하시모토, 섬유근통), 최근엔 임파선까지 말썽이어서 검색하다가 이 카페를 알게되어 가입하게 되었습니다.
매일 밤마다 검색하고 글, 댓글을 읽으면서 많은 도움을 받고 있습니다!
어제 대학병원을 가보라고 의뢰서를 써주셔서 병원 고민이 되어 글을 올리게 되었습니다..
요새 목도 건조하여 목에도 로션을 발라주는데 12일 부터 오른쪽에 멍울이 만져져서 다음날 바로 병원에 내원했습니다.
이비인후과쌤이 촉진해보더니 단순 임파선염 같다거 하셨고 항생제 1주일치를 복용했습니다.
약을 복용하는 중 크기가 작아지는 것이 아니고 오히려 새롭게 붓는 것이 생겨나더니 왼쪽 목 임파선도 붓기 시작해 항생제 1주일을 더 복용했습니다(총 2주 복용)
그리고 임파선 부은 것 자체는 만졌을 때 아프지는 않고 여러 개가 부은 터라 목 근육이 불편하다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2주 약을 복용해도 차도가 없어 오늘 내원하니 초음파를 했는데 생긴 것들은 전형적인 임파선염으로 보인다 했습니다
그러나 촉진으로 예상한 것보다 더 많이 다발적으로 부어있고 15mm 넘는 것도 있어 혹시 모르니 대학병원에서 검사 받는 것이 좋겠다 했습니다
저는 눌렀을때 통증이 없어 림프종이나 기쿠치를 의심하는데 의사쌤은 자가면역질환일 수도 있고, 아니면 다른 원인으로 임파선이 붓는 거 같다고 다른 원인을 빨리 찾아야 한다고 했습니다
예전에 침샘 조직검사를 강남성모 이비인후과 김근전 선생님께 받아서 일단 이 선생님으로 예약을 해둔 상태인데요..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두경부 보시는 쌤이면 아무나 괜찮을까요..?
류마티스 내과는 현재 한양대로 다니고 있어 한양대 이비인후과를 예약해야할지 고민입니다..
고견부탁드립니다..
첫댓글 강남성모가 림프종으로 유명한 곳이니 그 곳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보시고 가장 큰 멍울을 절개생검 해보시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Steller 님 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