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2028년까지 최초의 탄소 거래 시장 출범
https://www.chinadailyhk.com/article/331285#Vietnam-to-launch-first-carbon-trading-market-by-2028
Vietnam to launch first carbon trading market by 2028
Vietnam will develop regulations on carbon credit management and exchange of greenhouse gas emission quotas and carbon credits.
www.chinadailyhk.com
신화통신
2022년 1월 11일자 이 사진은 프랑스 서부 코르드메에 있는 프랑스 다국적 전력 회사 EDF의 석탄 화력 발전소 위로 떠오르는 태양을 보여줍니다. (사진 / AFP)
하노이 — 베트남 은 현지 시장과 국제 시장 간의 탄소 배출권 교환을 강화하기 위한 움직임으로 2028년에 첫 번째 이산화탄소 배출권 거래 시장을 설립할 예정이라고 베트남 뉴스가 화요일에 보도했습니다.
천연자원환경부가 제안한 계획에 따라 베트남은 탄소배출권 관리 및 온실가스 배출 할당량과 탄소배출권 교환에 관한 규정 개발을 준비하고 있다. 이 과정은 2027년에 완료될 예정입니다.
탄소 크레딧은 대기에서 제거된 1톤의 이산화탄소를 나타내는 허가증으로, 일반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보충하기 위해 구입합니다.
탄소 무역 거래소의 운영은 베트남이 2050년까지 탄소 중립을 위해 노력하면서 감소된 배출량으로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만들 것으로 예상됩니다 .
자세히 보기 : EU, 국가 CO2 배출량 감축 목표 달성
탄소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기업은 완화 조치를 개발하고 2026년까지 온실가스 배출량 감축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고 천연자원환경부 기후변화부 부국장 Nguyen Tuan Quang이 말했습니다.
1,470만 헥타르의 숲이 있는 베트남은 연간 5,700만 탄소 크레딧을 국제기구에 판매할 수 있으며 각 크레딧은 미화 5달러에 달합니다.
당국은 시장이 더 많은 기업이 배출권 거래에 참여하도록 장려하고 국가의 탈탄소화를 촉진하기를 희망합니다.
더 읽어보기 : 중국, 세계 최초의 자동차 탄소 발자국 플랫폼 공개
Quang Nam 지방은 국내 최초로 자발적인 탄소 시장에 참여하기 위해 정부의 허가를 요청했습니다. 2025년까지 약 3,000만 달러에 약 600만 개의 탄소 배출권을 판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