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파리 집회, 이란 억류 유럽인 석방 요구
미국, 뉴욕서 이란계 미국인 작가 살해 음모 3명 기소
이란 주재 아제르바이잔 대사관 총격 사건으로 긴장 고조
정정: 프랑스-이란 이야기
국영 TV는 드론이 이스파한에서 북서쪽으로 향하는 바쁜 이맘 호메이니 고속도로를 따라 드론이 충돌하는 순간을 보여주는 휴대전화 영상을 방영했습니다. 작은 군중이 모여 서서 대공포에 이끌려 폭발과 불꽃이 어두운 건물을 강타하는 것을 지켜보았습니다.
"맙소사! 저거 드론 아니었어?” 촬영하는 남자가 소리친다. "네, 드론이었습니다."
그곳의 사람들은 파업 후에 도망쳤습니다.
그 파업 영상과 AP통신이 분석한 여파 영상은 이스파한 북서부의 미누 거리 근처에 카펫과 전자제품 매장이 있는 쇼핑센터 근처에 있는 사이트와 일치했습니다. 나중에 국영 TV 영상은 위치를 확인하고 폭발로 인해 시설 지붕에서 두 개의 손상 지점을 보여주었습니다.
광고
국방부는 자세한 설명 없이 현장을 '작업장'이라고만 불렀다. 테헤란에서 남쪽으로 약 350킬로미터(215마일) 떨어진 이스파한에는 미국산 F-14 전투기 함대를 위해 건설된 대규모 공군 기지와 핵연료 연구 및 생산 센터가 있습니다.
이 공격은 지난 7월 이란 정보부가 이스파한 주변의 민감한 사이트를 표적으로 삼으려는 음모를 깨뜨렸다고 주장한 후 발생했습니다. 10월 이란 국영 TV에 방영된 한 부분에는 이란에서 추방되어 현재 이라크에 거주하고 있는 쿠르드족 야당인 코말라(Komala)의 혐의자들이 이스라엘 모사드에게 훈련을 받은 후 이스파한에 있는 군사 항공 우주 시설을 목표로 삼을 계획이라고 자백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정보 서비스.
광고
운동가 들은 이란 국영 TV 가 지난 10 년 동안 수백 건 의 강요된 자백 을 방송 했다고 말합니다 . 이스라엘 관리들은 공격에 대한 논평을 거부했다.
이후 카타르 외무장관과 함께 호세인 아미라브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이 공격이 이란의 핵 프로그램에 영향을 미칠 것이냐는 질문에 "비겁한 공격"이라고 비판했습니다.
Amirabdollahian은 "이러한 움직임은 평화로운 원자력 에너지를 달성하려는 핵 과학자의 의지와 의도에 영향을 미칠 수 없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셰이크 모하메드 빈 압둘라흐만 알 타니 카타르 외무장관은 구체적인 내용은 밝히지 않은 채 미국이 이란의 핵 프로그램과 관련된 메시지를 이란에 전달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이란 국영TV는 북서부 도시 타브리즈 인근 산업단지의 정유공장에서 화재가 발생했다고 전했다. IRNA 보고서는 나중에 사이트 배관의 "마모"에 화재를 비난했습니다. 타브리즈는 테헤란에서 북서쪽으로 약 520킬로미터(325마일) 떨어져 있습니다.
광고
국영 TV는 또한 서부 아제르바이잔 지방의 시골 지역에서 진도 5.9의 지진으로 3명이 사망하고 816명이 다쳤으며 많은 마을의 건물이 파손되었다고 말했습니다.
이란의 신정 정부 는 세계 강대국과의 원자력 협정이 붕괴된 이후 핵 프로그램으로 그 어느 때보다 우라늄을 무기급 수준으로 빠르게 농축함에 따라 국내외적으로 도전에 직면해 있습니다.
쿠르드계 이란 여성 마사 아미니(Mahsa Amini)가 지난 9월 사망한 이후 전국적인 시위가 나라를 뒤흔들고 있다 . 그것 의 리얄 통화 는 미국 달러 에 대해 새로운 저점 으로 급락 했습니다 . 한편 이란은 러시아가 발전소와 민간 목표물에 대한 우크라이나의 공격에 사용하는 폭탄 운반 드론으로 러시아를 계속 무장시키고 있습니다.
이스라엘은 2021년 4월 원심분리기를 손상시킨 나탄즈 지하 핵 시설에 대한 공격을 포함해 이란에 대한 일련의 공격을 감행한 혐의를 받고 있습니다. 2020년에 이란 은 최고 군사 핵 과학자 를 죽인 정교한 공격에 대해 이스라엘을 비난했습니다 .
광고
이스라엘 관리들은 국가의 비밀 군대나 모사드 정보 기관이 수행하는 작전을 거의 인정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최근 재집권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오랫동안 이란을 자국이 직면한 가장 큰 위협으로 여겨왔다.
미국과 이스라엘도 이란과의 긴장 속에서 사상 최대 규모의 군사 훈련을 실시했습니다. 그러나 익명을 요구한 한 미군 관계자는 지역적 긴장을 감안할 때 상황의 민감성을 언급하며 일요일 밤 AP 통신에 “어떤 미군도 이란 내에서 공습이나 작전을 수행한 적이 없다”고 말했다.
한편, 아제르바이잔과 아르메니아가 나고르노-카라바흐 지역을 놓고 싸우면서 아제르바이잔과 이란 사이에 긴장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 이란은 10월 아제르바이잔 국경 근처에서 군사 훈련을 시작했습니다 . 아제르바이잔은 또한 이란 강경파를 격분시켰고 군대를 위해 이스라엘산 드론을 구입한 이스라엘과 긴밀한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Emirati 고위 외교관인 Anwar Gargash는 온라인에서 이스파한 공격이 "이 지역이 목격하고 있는 위험한 확대"에서 또 하나의 사건을 나타낸다고 경고했습니다. 아랍에미리트(UAE)는 지난해 이란이 지원하는 예멘 후티 반군이 주장하는 미사일과 드론 공격의 표적이 됐다 .
Gargash는 트위터에 "지역과 미래에 이익이 되지 않는다"고 썼습니다. “지역 문제가 복잡하긴 하지만 대화 외에는 대안이 없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