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박소연기자]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14일 전국단위 민방위 훈련과 연계해 나주소방서와 합동으로 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직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화재 등 재난사고를 대비해 자위소방대의 신속한 대응 능력을 배양하고 화재발생 시 초기대응 및 신속한 대응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전 직원의 참여로 진행됐다. 또한 청 내에 민원인들도 소방훈련에 동참해 신속하게 대피하는 등 재난사고에 대비하며 훈련에 임했다.
훈련에서는 실제상황을 가정해 소화기구 사용법과 화재발생 시 신고 및 비상방송, 대피와 피난 유도 방법 등 나주소방서 소방관의 소방교육도 함께 실시했다.
변정빈 교육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직원들의 안전의식을 강화하고 재난 발생 시 신속한 대응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었다. 앞으로도 지속적인 교육과 훈련을 통해 안전한 교육 환경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나주교육지원청 일반직공무원 힐링연수 실시
나주교육지원청(교육장 변정빈)은 지난 9일과 16일 2회에 걸쳐 일반직공무원 힐링연수를 보성에서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나주시 관내 일반직공무원 140여명을 대상으로 직원들의 사기 진작과 업무효율성 향상을 위해 마련됐다.
민간공원 윤제림에서 보성의 아름다운 자연 경관을 감상하며 트래킹을 즐기고 한국차박물관을 방문해 박물관 관람과 블렌팅 티 만들기 체험을 하며 스트레스를 해소 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경수 행정지원과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업무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가질수 있어 기쁘다. 앞으로도 직원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다양한 연수와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