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님의 교회가 지키는 초막절 절기!!
하나님의 절기는 하나님이 당신의 백성들에게 지키라고 명하신 성경의 절기를 말한다.
주간 절기로 일곱째 날 안식일이 있고, 연간 절기로 유월절, 무교절, 부활절(초실절), 오순절(칠칠절), 나팔절, 대속죄일, 초막절이 있다.
7개의 연간 절기는 3차로 조직되어 '3차의 7개 절기'라고도 부른다.
각각의 절기는 인류 구원을 위해 희생하신 그리스도의 사랑을 기억하고, 인류를 천국으로 인도하시는 하나님의 권능을 기념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하나님의 구원 역사를 보여주는예언적 성경을 띠고 있기도 하다.
초막절
● 날짜 : 성력 7월 15~22일
● 유래 : 모세는 두 번째 십계명을 받아 내려온 뒤 이스라엘 백성들에게 십계명을 보관할 성막 건축할 일과 성막 지을 재료에 대해 자세히 설명했다.
백성들은 자원하는 마음으로 성막 재료를 봉헌했고, 그달 15일부터 7일간 금, 은, 포목, 목재 등 다양한 재료가 풍성히 모였다.
하나님은 이스라엘 백성들이 성막 재료 모은 일을 기념하기 위해 초막절을 정하셨다.
농작물을 거두어 저장하는 시기에 지키는 절기라는 의미로 '수장절'이라고도 한다.
● 구약 의식 : 백성들은 종려나무와 화석나무 등의 가지로 초막을 지어 7일간 지내며 기뻐하고 즐거워했다.
어려운 이웃을 서로 도와주기도 하며 거룩하게 절기를 지켰다.
● 신약 의식 : 성전 재료인 성도들을 모으기 위해 7일간 전도대회를 연다.
● 예언 성취 : 초막절은 신약시대 영적 성전 재료인 성도들을 모으는 전도의 역사에 대한 예언이다.
예수님은 초막절에 전도하는 본을 보이시고, 초막절 끝 날에 성령 곧 생명수의 축복을 허락하셨다.
성경은 성령을 비로 표현하기도 한다.
초막절을 지키러 예루살렘에 오는 자에게 비를 내리신다는 하나님의 약속이 성령을 주시는 것으로 이루어진 것이다.
요한계시록 22장에는 마지막 때 성령과 신부, 곧 아버지 하나님과 어머니 하나님이 생명수를 주신다고 예언되어 있다.
성자 시대에 예수님을 믿는 자가 생명수를 받았듯, 성령 시대에는 성령과 신부이신 재림 예수님과 예루살렘 어머니를 믿고 영접하는 사람이 초막절에 약속된 성령을 받을 수 있다.
# 하나님의 교회 설교, 늦은비 성령은 누구에게 주시는가!
첫댓글 초막절 절기는 성경대로 오직 하나님의 교회에서만 지켜요 ^^
하나님의교회에서 지키는 새언약의 초막절을 지킬때 성령을 받을 수 있습니다.
늦은비 성령을 받고 생명수의 근원이신 어머니하나님께로 나아가야만 구원을 받을수있습니다~~어머니 감사합니다~~사랑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