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지지층, 공화당 지지층, 중도층 전부 민주주의 선호가 대다수
더욱 충격적인건 세대별인데
연령층이 낮아질수록 민주주의 선호응답이 낮아졌으며
젠지 세대는 아예 절반도 못넘음
첫댓글 미국도 젠지는 민주주의 필요성이 약해지는구나.. 전세계 공통인가?
국제 트렌드네 ㅋㅋ 민주주의도 수명 다해가는건가
평화로움이 오래가니까 민주주의는 당연시로 착각하는거임당연시가 되니까 숨어있던 불편함들이 보이는거고다시금 피흘리고 죽고 그래야 아 이게 아니였구나를 아는거라....
2222
333 역사는 돌고 돌죠. 영원한건 없다고 봅니다.
4444 오~
괜히 지금 상황을 1차대전 직전이나 전간기같다고 하는게 아닌 것 같네요..
민주주의 특성상 기본권, 그중에서도 인권을 중요하게 생각하다보니까 너무 오냐오냐 자라고 있는 세대라서 그런건가?
정치인들 싸우는거 꼴보기 싫고중국처럼 뭐 계획하면 시원시원하게 진행되는거 보고싶어함
@Ramsey 그런데 중국을 이세상에서 재일싫어하쥬
@산군빠르다 미국 기준인 것도 감안하셔야 할듯
개인주의가 이기주의로 변질되는 과정인것 같음
전세계가 극단적 이기주의가 대세가 되는거 같음
극우화되면 가장 피해받는건 해외에 사는 동양인들이라 봄. 작년에 영국 여행갔을 때 개초딩들이 니네나라로 꺼지라고 지랄함 딱봐도 남미 피가 섞인 애들이던데 동양인이란 이유로 개죠스로 본 것 같음
4차산업 생각하면 민주제가 느린 제도라서 말들이 나오긴 하죠이것보다 나은 대안이 없어서 쓰고 있을뿐
중국의 빠른 성장이 미국에게 있어 큰 위협으로 다가오니까요… 민주주의 특성한 효율적 국가관리가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 현재 중국이 그 측면을 강하게 파고 들어오며 성장하다 보니, 미국 젊은 층에서는 미래 먹거리가 날아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요. 그러한 상황에서 민주주의가 무슨 대수겠어요
배부르고 등 따스하니까 자기 주변의 당연히 여기는 것들이 얼마나 중요한건지 모르는거죠.인류는 결국 배부른 돼지가 되어갈듯.
실제로 미국 젊은층들과 기성 정치인들 간 토론이 있죠미국도 중국처럼 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자국우선주의, 개인우선주의가 실리주의로 포장된 세대
이러다가 큰전쟁나고전쟁경험세대가 협력이 중요하겠구나전쟁하면 남는게 없구나하고 또 평화모드 가다가전쟁이후 세대가 많아지면이참에 또 서열정리해? 하는식으로 또 반복되겠죠...허허허
그 민주주의 덕분에 사람 같이 살게 되니까 민주주의 필요에 대해 감이 없는거지. 한국도 비슷함.
첫댓글 미국도 젠지는 민주주의 필요성이 약해지는구나.. 전세계 공통인가?
국제 트렌드네 ㅋㅋ 민주주의도 수명 다해가는건가
평화로움이 오래가니까 민주주의는 당연시로 착각하는거임
당연시가 되니까 숨어있던 불편함들이 보이는거고
다시금 피흘리고 죽고 그래야 아 이게 아니였구나를 아는거라....
2222
333 역사는 돌고 돌죠. 영원한건 없다고 봅니다.
4444 오~
괜히 지금 상황을 1차대전 직전이나 전간기같다고 하는게 아닌 것 같네요..
민주주의 특성상 기본권, 그중에서도 인권을 중요하게 생각하다보니까 너무 오냐오냐 자라고 있는 세대라서 그런건가?
정치인들 싸우는거 꼴보기 싫고
중국처럼 뭐 계획하면 시원시원하게 진행되는거 보고싶어함
@Ramsey 그런데 중국을 이세상에서 재일싫어하쥬
@산군빠르다 미국 기준인 것도 감안하셔야 할듯
개인주의가 이기주의로 변질되는 과정인것 같음
전세계가 극단적 이기주의가 대세가 되는거 같음
극우화되면 가장 피해받는건 해외에 사는 동양인들이라 봄. 작년에 영국 여행갔을 때 개초딩들이 니네나라로 꺼지라고 지랄함 딱봐도 남미 피가 섞인 애들이던데 동양인이란 이유로 개죠스로 본 것 같음
4차산업 생각하면 민주제가 느린 제도라서 말들이 나오긴 하죠
이것보다 나은 대안이 없어서 쓰고 있을뿐
중국의 빠른 성장이 미국에게 있어 큰 위협으로 다가오니까요… 민주주의 특성한 효율적 국가관리가 어려운 측면이 있는데, 현재 중국이 그 측면을 강하게 파고 들어오며 성장하다 보니, 미국 젊은 층에서는 미래 먹거리가 날아간다고 생각할 수 있지요. 그러한 상황에서 민주주의가 무슨 대수겠어요
배부르고 등 따스하니까 자기 주변의 당연히 여기는 것들이 얼마나 중요한건지 모르는거죠.
인류는 결국 배부른 돼지가 되어갈듯.
실제로 미국 젊은층들과 기성 정치인들 간 토론이 있죠
미국도 중국처럼 해야 한다는 것에 대해서
자국우선주의, 개인우선주의가 실리주의로 포장된 세대
이러다가 큰전쟁나고
전쟁경험세대가 협력이 중요하겠구나
전쟁하면 남는게 없구나
하고 또 평화모드 가다가
전쟁이후 세대가 많아지면
이참에 또 서열정리해? 하는식으로 또 반복되겠죠...
허허허
그 민주주의 덕분에 사람 같이 살게 되니까 민주주의 필요에 대해 감이 없는거지.
한국도 비슷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