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월 대학입학으로 생활패턴이 바뀌고 매우 피곤한 생활을 했었습니다.
4월말부터 팔 다리에 여러곳에 모기물린것처럼 발진이 시작되어 딱딱해진부분,짓무르는부분, 없어지는 부분등이 생겨 여러 피부과를 전전하다 아주대학병원 피부과에서 2곳을 펀칭하여 조직검사를 했습니다.(혈액검사는 안했습니다.안했어도 되는건가요?)
5월23일 조직검사결과
림프종모양구진증86.6이라고 진단을 받았어요
[CD30_positive lymphoproliferative disorder favoring lymphomatoid papulosis.
CD30:Positive to large atypical cells
CD3:Negative to large atypical cells]
갑자스럽게 산정특례암환자로 등록되고
10~20%정도는 다른 악성 림프종으로 전환되기도 한다고
계속 잘 관찰하면서 살아야한다고 하시네요.왜 걸리는지도 모르고, 딱히 예방이나 완치치료약도 없다고 하십니다.
이병에 대해서 검색하면 보험관련정보가 대다수고
정작 어떻게 치료하고 예후가 어떤지 알수가 없네요.
조직검사결과전까지 세파메칠항생제, 소론도스테로이드 2주 복용뒤 상태가 좀 좋아지는듯 했었습니다.
조직검사결과후에는 다시 경구약 처방없이 UVB치료 처방만 받았었습니다.(2회40초받았습니다)
경구약중단 일주일후 피부발진이 다시 팔 다리에 생겨나는듯하고 엉덩이부분이 짓무르는 곳이 생기고,또 어떤곳은 나아지는곳도 있고 해서 어제다시 급하게 방문해 메토트렉세이트,항생제 처방받고 왔어요.
MTX도 제가 문의드려 처방받은거고, 온라인상에는 부작용 내용만 잔뜩있고..에효..넘 당황스럽습니다.
국내 논문(2016)쓰신분에 의하면 피부T세포림프종에 일종이고,백만명중에 한두명걸린다는 희귀병이라고 하고..나았다 없어지기도 하고 계속진행되기도 한다는데 어떻게 대처해야하는지 답답합니다.너무 건강한아이였고 지금도 매우 건강해보입니다.피부외에 다른 증상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또 예후는 어떻게 관리를 해야하는건지도 잘 모르겠구요..
림프종의 일종이면 혈액종양내과로 다시 진료를 받아야하는건지도 모르겠고 뭘 어떻게 해야하는지 넘 당황스러워요.
림프종모양구진증(림프종양구진증)에 대해서 알고 계신분들, 또는 지금 진행되는분들은 어떻게 대체하시는지, 조심해야하는것들,음식 생활등 어떤것도 좋으니 알려주세요.
부탁드립니다.그리고 보험진단금청구관련도 손해사정사를 통해야 하는것처럼 되어있던데 뭐가 맞는건지 넘 속상하고 당황스럽습니다ㅠ.ㅜ도움부탁드립니다.
첫댓글 https://cafe.daum.net/lovenhl/6hGZ/12429 게시글 & 댓글 참고하십시오. 카페에서 림프종모양구진증으로 검색해 보십시오. 같은 아형의 여러 환우분들 계시니 쪽지나 댓글로 궁금하신 점 여쭤보십시오.
늦은시간 댓글 감사합니다♡
제가 지금은 해외에 있어 여기는 낮이니 괜찮습니다. 보호자님도 건강 잘 챙기십시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