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땡땡땡천재수학 도형숫자 덧·뺄셈(1) 복사용
2023년 2월10일~10월31일 완료
지아를 21년 7월부터 보느냐 지호는 거의 신경을 못 썼다.
작년 22년 3월 이름 쓰기
지금도 이름의 순서가 바뀌기도 한다.
22년 8월에 교장선생님께 여쪄보니 숫자부터 해야 한다고 해서 0부터 시작했다.
할때마다 여기저기 적어서 지금은 언제쯤 했는지 모르겠다.
22년 10월 0 1 2 3 4 5 6 7 8 9 중 0 1 5 7 9
23년 3월 교장선생님이랑 3월부터 시작
23년 5월15일 가 다 라 마 바 사 아 자 차 파 하 까지 했다. 아직 자를 기억 못 한다.
기록을 꾸준히 해야겠다.
23년 5월 16일
오늘 A4용지 자를 보여주며 이거 뭐지? 한참 후에 `자' 라고 말해준다. A4용지 사분의 일 용지에 자를 보여주며 이거 뭐지? `자' 라고 말해준다. 스케치북에 한거 순서대로 물으니 이번에는 ` 차'를 모른다. 오늘 저녁에 집에 와서 공을 주면서 `차' 라고 말해준다. 신나서 열심히 한다.
23년5월 17일인가 18일에 아침에 물어보아서 애기해주었다. 그래서 18일에 유튜브 보고 `카'를 위해서 쥬스를 사다가 컵에 따라 주고 마시고 나서 카 해준다. 아이도 카 따라해준다. 5단계 해주고 따라 쓰게 했다.
5월19일 어제 물어보니 카 라고 말해준다. 스케치북도, A4용지와 1/4 용지 용지에 쓴거 물어보니 말해준다.
5월20일 카 를 물어보니 카 라고 말해준다 타자를 유튜브를 보고 나서 엎드려서 등을 보여준 다음 타 라고 말해준다.
엎드려서 말 타기를 했다. 바뀌어서 아이 등에 타는 척하면서 타 라고 말해주면 타기 흉내를 낸다.
방바닥에 자 라는 글자 보여 물어보니 모른다 한다. 자도 다시 해야겠다.
5월21일 아침에 스케치북에 있는 글자 읽게 해 보았다.
가 다 라 마 바 사 아 카 파 하 여기까지 읽었다. 자, 차 를 아직 모른다. 차 자를 공차기 해서 차라고 말하며 하게 했다.
6월14일
아침에 병설유치원 가기전에 A4용지 `따' 4분1 종이로 쓴 `따' 스케치북 동그라미 글씨 `따'를 보여주며 뭐야고 물어봤다. 따라고 말해주었다. 따 끝나고 `까'도 물어보니 까마귀 까라고 말해주었다. 글자만 애기말해죠 하니 까라고 말해주었다.
6월18일 간장을 손으로 찍어서 아이를 주면서 `짜'라고 하니 안 짜다고 말해준다. 그래도 몇번했는데 짜지 않다고 말한다
6월19일
오늘 간장이나 소금으로 안하고 헹주 3장을 물에 담아서 아이에게 보여 주면서 `짜'라고 말해주니 아이 스스로 짜 본다.
아이가 땡땡수학 p33의 5,6,7번 문제 해놓았다.
6월20일
집 화장실에서 물총에 물 넣고 있었다. 이때 기회다 싶어서
바가지에 물 담아 마른 걸레를 젖혀서 아이 보고 `짜'라고 말해주었다. 아이가 직접 짰다.
자기전에 땡땡수학 3문제 했다. 3문제만 하고 싶다고 해서 3문제만 했다.
6월21일
유튜브를 보고 나따라해봐 나 나따라해봐 나 라고 말해도 하지 않는다. 내일 다시 해보게 해야 겠다.
땡땡수학은 3문제만 한다더니 2장 좀 넘게 했다. 한장에 두문제정도 안 한것도 있다. 재미있는지 신나게 한다.
6월22일 엄마 따라해봐 `나' 말해주니 듣고 다른 애기한다.
6월23일 아이 친구 생일파티 갔다오믄 길에 지호야 나처럼 해봐 `나' 살짝라고 말해주니 살짝 따라 한듯 안한듯 ㅜㅜ. 집에서 와서 아이가 키즈유튜브 보고 있어서 지호야 한번만 써보자 하니 몇번 애기 하니깐 한번 썼다. 빨간색으로엄마 한번 빨간색으로 지호한번 연필로 엄마한번 연필로 지호한번 쓰고 나서 지호야 이거 뭐야 하니 `나'라고 말해준다.
6월 24일 스케치북에 있는 글자를 읽는지 읽어보라고 했다. 하나씩 하나씩 뜸을 들이면서 끝까지 다 읽었다.
6월25일 노란색 색지로 5장을 꺼내서 한장에 두 접어서 점선 부분을 자른다 자른 부분을 거 너 더 러 머 버 서 어 저 처 커 터 퍼 허 빨간매직과 연필로 적는다
꺼 떠 쩌 뻐 써 검정색과 빨간매직으로 하나씩 적고 `ㅓ'부분을 연필로 적는다
6월26일 교장선생님과 전화로 `어'를 하기로 하고 ` ㅇ (- )이부분을 연두색 현광펜으로 칠하라고 말씀하셨다 ㅓ .
연두색 현광펜을 보여주니 가지고 싶어한다.
`어'를 두번 눈뜨고 어 어 눈깜고 어 어 눈 뜨고 스스로 하게 했다. `어' 어머니 라고 말해주고 또 써 보게 해 놓고 나서 연두색 현광펜을 주었다. 작은 아이 주니 큰아이도 갖고 싶어해서 살때 다행히 두개 사두어서 하나씩 주었다.
6월27일 아침에 물어보니 `어'라고 바로 하지 않아서 어제 엄마랑 했지 라고 물어 보았다. 몇번을 물어보니 그제야 말을 해주었다.
6월28일 집에 와서 `어'를 다시 물어 보니 애기를 못 한다.
다시 `어' 라고 애기 해주고 어머니 어 라고 말해주고
한번 쓰게 했다.
7월5일 지호 A4용지 `어' , A4용지 1/4 용지 `어' 읽어주었다. 스케치북 작은 글씨 `어' 읽었다. 스케치북 전체 읽었다.
7월6일 유튜브 보고 나서 아이와 손으로 가르키며 너라고
말하게 하였다. 쓰기도 하였다. 5단계도 하였다. 스케치북도 읽었다. 저녁에 교장선생님께 물어보니 하루 지나서 A4용지를 스스로 읽어야 한다고 한다. 내일 아침에 다시 읽혀보기로 한다.
7월7일 아침에 유치원 등원 하기전에 `너' 를 읽었다.
7월7일~11일 "서" / 7월12일 "서"를 읽었다.
7월13일 유튜브보고 써 (엄마 한번 아이 한번 이렇게 번갈아 써 본다) 보고 모자를 써 벗어 써 벗어를 반복한다.
이것도 엄마 두번하고 아이가 엄마에게 써 벗어를 말해준다.
7월14일 써 써보고 모자를 써 보고 벗었다
유튜브 보고 '써' 써보고 엄마 쓰고 아이 쓰고 아이 모자 두개로 아이는 코끼리모자 해서 써 벗어를 했다. 엄마가 몇번 하면 아이도 하고 싶은지 아이가 한다고 한다. 아이도 써 벗어를 직접 소리내어 엄마에게 말해준다.
A4용지로 엄마가 먼저 따라하게 하고 눈감고 하고 아이에게 다짐하게 한다.스케치북.
7월 15일 아이가 a4용지 글자 보고 써 라고 한다.
유튜브에서 순서대로 `커' 를 보고 아이에게 써보고 아이와 서서 누가 더 큰지 물어 보았다. 아빠와 엄마하고도 서서 누가 더 큰지 물어보았다. 5단계를 아이와 했다.
7월16일 유튜브를 다시 보고 아이와 써보기를 했다.
5단계를 하고 아이와 엄마랑 서서 누가 더 커, 그리고
동화책으로도 어떤책이 더 커라고 물었다. A4용지로 눈뜨고 읽고 눈감고 읽고 스스로 읽고 아이에게 내일 읽을수 있지라고 물었다. 읽을수 있다고 물었다.스케치북도 했다. 밤에 잘때 아이에게 어저처커라고 불러 주었다. 땡쨍수학 복사한 용지로 3문제 했다.
7/20~7/24 처 / 7/25~ 7/28 퍼 / 7/29~8/1 떠
8월2일
처, 퍼, 어, 떠, 너, 써, 커, 서 8글자 중 읽은 글자 처, 퍼 , 어 , 떠 , 읽었다.
8월 3일
오전에 너자를 보여주니깐 스스로 읽었다. 벽에 붙여준다.
8월 15일,16일,17일 허 / 8월18일~22일 터
8월23일~25일 꺼 / 8월26~27일 거
8월28일~29일
뻐는 어려워하고 모르겠다한다. 다른 글자를 먼저 해보고
뻐를 해야겠다.
8월30일
유튜브를 보고 저를 공부한 뒤 아이에게 저를 써 보게 했다.
젓가락을 주며 저가락 저라고 말해주었다. A4용지 저를 눈 뜨고 저 눈감고 저 스스로 저를 하게 했다.
8월30일
어제 했는데 저를 기억을 못 해서 A4용지 저라고 쓰여 있는 곳에 나무젓가락을 붙여 벽에 붙여 놓았다. 붙여 놓고 몇번
보게 하면서 저라고 읽어주었다.
9월1일
4분의1 종이를 보여 주면서 이거 뭐지라고 3번정도 물으니
손가락으로 브이자를 보이면서 저라고 말해준다. 2분의 1 종이도 보여주니 똑같이 저라고 말해준다.
9월1일
A4용지와 4분의 1 종이 커, 퍼, 허, 써를 알고 애기했다.
터, 꺼, 서, 거, 처, 너, 떠, 어 를 잘 모른다. 그래서 오늘 꺼를 다시 하기위해서 오예스에 초를 4개 꽂아서 6번 했다. 초를 부는 것이 좋은 4번만 할려고 했더니 아이가 더 꺼 보고 싶어 해서 6번 껐다.
9월1일~4일 서
9월2일
오늘 아침에 하지 않아서 청소년수련관에서 축구하고 동네에서 공연 행사해서 그거 듣고 구경했다. 놀이터에서 놀고
집에 와서 했다. A4용지 종이에 꺼, 4분의1 종이의 꺼 , 읽었다. 스케치북도 두줄 읽었다.
9월5~7일 거 / 9월8일 터 /9월9일 꺼
9월18일 버 / 9월21일 머
9월26일
A4용지 머자를 보여주니 머라고 말해준다. 4분의 1종이 머라고 쓰여 있는 글자를 보여주니 버라고 해서 아니라고 하니 머라고 말해준다. 스케치북 두줄도 이제는 곧 잘 읽는다.
10월4일
아침에 `더'자를 a4용지와 4분 일용지를 보여 주니 더라고 읽어준다
유튜브 `러' 를 보고 아이와 쓰기하고 럭키치약, 럭키치솔을 폰으로 사진을 보여주었다. 런닝머신도 스마트폰으로 보여주었다. 러시아도 보여주었다.
10월5일
오늘 `러' 를 쓰자고 하니 스케치북에 두줄을 먼저 읽겠다고 해서 먼저 읽었다.
10월 19일 아이가 뭐 해야 하는지 물어서 한글을 해야 한다고 말해주고 스케치북의 2줄 말하는 걸 했다.
10월22일 코
10월23일 소
10월24일
오늘 아침 8시에 일어나게 해서 아침에 초를 불게 했다. 초야 초를 불어 라고 대략 10번 안쪽으로 초를 불게 한것ㅍ같다. 아이가 유치원 늦게 가는게 싫어해서 아침에 일찍 일어나게 해서 그시간을 활용해야 겠다. 자는 시간을 9시30분~10시안으로 꼭 재워야 겠다.
10월 25일 뽀 / 10월26일 또 / 10월27일 보
10월29일 꼬 /10월30일 토 / 10월31일 고
11월1일 호 / 11월 2일 모 / 11월 3일 포
11월 4일 로 / 11월 5일 조 / 11월 6일 도
11월 7일 노 / 11월 8일 쪼 / 11월 9일 쏘
11월 10일 구 / 11월11일 무 / 11월 12일 푸
11월13일 후 / 11월 14일 루 / 11월15일 쭈
11월16일 부 / 11월 17일 수 / 11월19일 우
11월20일 두 / 11월21일 누 / 11월22일 주
11월23일 추 / 11월24일 뿌 / 11월25일 뚜
11월26일 쿠 / 11월 27일 쑤 / 11월28일 꾸
11월29일 투 / 12월3일 이 / 12월4일 비
12월5일 삐
12월6일
아침에 피아노라고 생각하고 집에 있는 (예전에 옆집 할아버지가 주신거)를 보여주었다. 피아노라고 생각하고 주었는데 상자가 전자키보드라고 적혀 있어서 폰으로 피아노소리를 쳐서 들려주었다. 열심히 듣고 만화그림으로 된 피아노소리도 아이가 클릭해 본다. 아침에 피까지 써보고 병설유치원 보냈다. 나머지는 갔다와서 해야겠다.
저녁에 스케치북을 아이와 같이 했다.
12월7일
오늘 아침 교장선생님 유투브 보고 "키"를 보고 아이보고 지호 키 크네. 집에서 유치원 가기전에 "키"자를 한번 쓰고 나왔다. 집에서 유치원까지 걸어가는 동안 "키"자를 넣어 가며 말을 해주었다. 나머지는 태권도 끝나고 집에 와서 나머지 하는 걸로 해야겠다.
12월 8일 씨 / 12월9일 시 / 12월 10일 지
12월11일 히 / 12월12일 미 /12월14일 치
12월15일 기 / 12월17일 띠 / 12월 18일 리
12월19일 끼 / 12월 20일 찌 / 12월21일 티
12월22일 니 / 12월23일 디
12월26일
1번 4줄씩 말하기는 아, 자, 카,까, 싸,짜
2번 4줄씩 말하기 다, 라, 바, 사, 아, 자, 싸,짜 9시30분 Am
3번 4줄씩 말하기 다,바, 사,아,자,까, 싸,짜빠 10시pm
12월27일
4줄말하기
1. 다,라,자,카,까,싸,짜,빠,나,차,하
2. 라,사,아,자,카,까,싸,짜,가,나,마,차,타,파,하,따
12월28일
4줄 말하기
라,바,사,아,자,카,까,싸,짜,
12월29일
4줄말하기가 전체가 다 말할수 있어서 교장선생님 전화하니깐 기니디리도 구두로 말할줄 알아야 한다고 해서 5줄도 했다
5줄씩 말하기
아,까,가,나,다,마,차,타,파
12월30일
5줄씩 말하기
가,아,사,자,다,나,라,차,카,파,하,까,따,짜,빠
18:56pm 했다.
1월3일
5줄씩 말하기
가,나,다,라,마,사,바,자,아
11시20분, 11시30분, 12시35분 이렇게 3번 했다
1월5일
5줄씩 말하기
차,카,타,파,까,따,짜,빠,하,가,나,다,라,마,사,바,자,아,싸
1월6일
5줄씩 말하기 18:06
가,라,다,나,마,바,사,자,아,카,차,파,타,하,까,따,짜,싸,빠
1월7일
5줄씩 말하기
가,나, 다,라,바,마,사,아,차,자,카,파,타,하,싸,따,빠,짜,까
1월8일
오전에 8단지에서 태권도학원에서 하는 줄넘기특강이 있어서 월,수 줄넘기를 가기로 했다.
한글을 잠깐했는데 날자를 적지 않아서 여기에 적지 못 하겠다. 밀린숙제 하듯하고 있다.
줄넘기특강 끝나니 지호는 엄청 뛰어 간다. 지호가 다니는 태권도 1시에 가서 하고자 뛴다.
이날은 한글 못 했다.
1월9일
5줄씩 말하기
아, 가,다,사, 자, 나, 바, 마,러, 하, 차,카, 타,파, 까, 싸,따,빠,짜
저녁6시~9시 사이 5줄씩 말했다.
오늘 9시30분 일어나서 아첨 먹이고 1시 태권도
청소년수련관 가는 도중에 눈놀이
4시 청소년수련관에서 1월~2월 특강
기초가 탄탄 한자가 쉬워지는 마법 수업을 들었다
청소년수련관에서 집으로 오는 길에 눈놀이
아이는 눈을 엄청 좋아한다.
집에 와서는 나랑 공을 서로에게 던지기 놀이를 했다.
1월10일
저녁에 스케치북 5줄씩 되어 있는 부분 읽게 했다. 바만 4줄을 빼먹고 읽어서 다시 읽게 했다. 5번씩 바를 말하게 했다.
1월11일
아침에 스케치북 5줄 말하게 하니 가부터~싸까지 다 읽어 나간다. 11시40분쯤 누워서 자기전에 입으로 가부터 5줄을 말하게 하였다.
1월12일
오늘 아침에 아이 개내대래매배새 카드를 만들었다. 오늘 신랑이 연차 내고 쉬고 내가 배우는 수업이 있어서 아직 아이랑 한글 안했다.
개 사진을 붙이고 개를 써 보았다.
1월13일
오늘 아침에 개라는 글자
A4용지와 4분일 종이에 쓰여 있는 개라고 쓰여 있는 글자 보여주고 물어보니 개라고 말해주었다
해 사진을 보여주고 해를 써보았다.
자기전에 스케치북 6줄 가줄과,하줄을 읽게 했다 하줄을 읽게 했더니 몇번째 줄을 빼먹고 읽어서 다시 5번을 읽게 했다. 가줄도 읽게 하니 몇번줄을 빼 먹고 읽어서 5번 읽게 하고 재웠다.
1월14일
12시전에 A4용지 글씨와 4분의1 용지의 색카드 글자를 하나씩 보여주었다. 하나씩 보여주니 읽어 주었다.
오늘은 새 사진을 보여주고 나서 물어보니 새라고 말해 준다. 색카드로 된 새글자와 A4용지에 글자 새를 보여 주며 쓸꺼라고 말해주고 5번 읽고 스케치북 6줄 읽기를 해보았다. 5줄을 저번에 말하기는 잘 했는데 이번에 6줄 말하기 하니깐 시를 빼먹고 애기하기도 해서 사부터 새까지 몇번 보고 읽게 했다.
1월15일 배 / 1월16일 빼 / 1월17일 대
1월18일 때 / 1월19일 깨 / 1월 20일 매
1월22일 태 / 1월 24일 제 / 1월25일 채
1월26일 애 / 1월27일 내, 패 / 1월28일 쌔, 캐
1월29일 째,내 / 1월 30일 래 / 1월31일 개, 게
1월31일
개,게 카드 겹겹이 쌓아서 아이보고 개를 읽게 했다. 게카드도 개로 그대로 읽게 했다. 76음절표도 읽게 했다.오전에 끝냈다. 11시30분~12시30분 태권도에서 하는 줄넘기 특강 갔다. 오늘은 숨어 있는 이발을 빼고 왔다. 중앙공원에서 놀고 도서관에서도 왔다갔다 하면서 놀다 왔다. 오늘 내일 쉬엄쉬엄해야 겠다. 이를 빼서 오늘 내일 지나면 괜찮을것이라고 했다.
2월1일
100글자표(기기기-기긔귀)4
기니지리미비시이지치키티피히띠끼씨삐찌
고~아,
구~어
2월2일
100글자표(개개개)2
개내대래매배새 애재채캐태패해깨때째빼쌔
읽고 개내대래매배새 노래하고
개 밑에 줄 읽고 내 밑에 줄고 쭉쭉 읽었다.
갸겨교규 글자표3
갸의 기 읽고 그줄로 아로 가서 아라고 읽게 했다
저녁8시20분부터 10분마다 읽게 했다. 스스로 읽을때까지
2월3일
갸겨교규 글자표3
겨 10분 간격으로 두번 읽게 했다. 오전에 스스로 읽었다.
두번째 줄을 10분간격으로 읽게 해야겠다.
2월4일
갸겨교규 글자표 3
교의 3번째 줄 손을 대고 읽고 오른쪽으로 읽게 했다
2월5일
갸겨교규 글자표 3
어제는 둘째, 세째 줄 첫번째 잘 못 알려 주었다.
그래서 4번째줄에서는 다시 알려주었다.
규의 4번째 줄에서 위로 올라가서 기 읽고 다시 내려 와서
다시 오른쪽으로 우 읽었다. 처음 읽고 두번째, 세번째는 스스로 읽었다.
2월6일 냐 / 2월8일 녀 / 2월9일 뇨
2월10일 뉴 / 2월12일 쟈 / 2월13일 져
2월14일 죠 / 2월15일 쥬 / 2월 16일 챠
2월17일 쳐 / 2월18일 캬 켜 쿄 큐
2월19일 댜 뎌 됴 듀 / 2월20일 탸 텨 툐 튜
2월21일 햐 혀 효
스케치북 가거고구기~싸까지 읽음
2월 22일 먀 퍄 펴 표 퓨
스케치북 가거고구기 ~싸까지 읽음
2월23일 먀 며 묘 뮤
스케치북 가거고구기~싸까지 읽음
2월24일 뱌 벼 뵤 뷰 휴
스케치북 가거고구기~싸까지 읽음
2월25일 샤 셔 쇼 슈
스케치북 가거고구기~싸까지 읽음
2월26일 땨 뗘 뚀 뜌
스케치북 가거고구기~싸까지 읽음
2월27일 꺄 껴 꾜 뀨
스케치북 가거고구기~싸까지 읽음
4월6일 소리대로 읽기2 (123p~136p) 읽었다. 감사하다
4월16일
소리대로 읽기 2+ 책을 읽고 나서 자야 하는데
예전에 붙여 놓았던 개내대래매배새 를 하나씩 집어가며 읽는다. 기분이 좋다. 아이가 스스로 벽에 붙여 놓은 글씨 거의 다 읽었다. 동화책을 읽는 날이 속히 올꺼라 믿는다.
아무튼 감사하다.
4월18일
오늘 아침에 소리대로 읽기 2책 한장 복습을 하고 가도록 했다. 1장 읽고 갔다. 동화책 읽는 그날까지 아자 아자 화이팅 지호야 화이팅이다.
5월5일
소리대로 읽기 1책 이어 소리대로 읽기 2+
2번 읽기 완료했다.
지호야 한글 읽을때까지 끝까지 가자
아자 아자 화이팅
오늘 끝까지 읽어주어서 고마워~
6월18일
위에서 아래로 1~ 3번째 읽었다.
잘 안되는 거는 페이지 적어 놓은 았다.
위에서 아래로 2~3번째 p138
AB책 전체 1번 읽었다.
요새 아이가 학교를 가기 싫다고 한다
유예할껄 그런 후회 좀 듣다.
유예해도 지금 같은 상황이면 이도저도 아닐듯
신랑도 배우고 있는 중이고 내가 일하게되면 아이들에게
신경을 잘 못 쓸듯하다. 우선 최선을 다 해 보자
6월27일
위에서 아래로 1 책 전체 한번 더 읽고
틀린부분 적어 놓은 페이지만 다시 했다.
위에서 아래로 1 책 전체 한번 더 읽고
틀린부분 적어 놓은 페이지만 다시 했다.
위에서 아래로 3 전체 한번 더 읽고
틀린부분 적어 놓은 페이지만 다시 했다.
6월30일
기초학습낱자카드[AB]
두번째 읽는 거 오늘 다 했다.
기초학습 낱자카드 C책
143까지 읽었다.
자기전에
기초학습 낱자카드 C책
162p까지 다 읽었다. (책 전체 다 읽었다.)
7월21일
받침 ㅇ 소리대로읽기 3책 한번 읽었다.
기초학습 낱자카드 C책 두번째 149까지 읽었다
받침 ㅁ 소리대로 읽기 3책 45까지 읽었다.
받침 ㄴ 소리대로읽기 3책 두번째 54까지 읽었다.
7월31일 기초학습 낱자카드 D책 ㄹ자 했다.
<1> A4용 ㄹ자 읽었다.
8월1일
<2> 기초학습낱자카드 D+ `ㅏ' 자 읽었다.오전10:30
기초학습낱자카드 D+ 물,묽,굵
굵자는 구자만 애기해서 알려주었다. 12:20분
8월4일
소리대로 읽기 3책
70페이지~73페이지까지 읽었다.
국립중앙박물관 2층만 구경하고 다리가 아파서
잠시 먹어야 겠다. 푸드코드에서 먹고
옆에 한글박물관을 구경하고 카페에서 음료와 빵 먹고
전철타고 왔다.
8월8일
기초학습낱자카드 D+책 ㅂ 자 두번 완료
기초헉습낱자카드 D 책 ㅂ자 두번 완료
8월10일
소리대로 읽기 3
ㅂ자 7장 읽었다. 숫자 읽기 나오니 읽고 싶은지
숫자 두장 웃으면서 읽었다.
8월12일
소리대로 읽기 3
ㅂ자 한번 다 읽었다.
ㅁ자 두장 읽었다
ㄷ자 사진 보고 연습했다.
기초학습낱자카드 D+ 책 ㄷ 자 다 읽었다.
8월13일
기초헏습낱자카드 D책 ㄷ자를 다 읽었다
8월14일
소리대로 읽기 3책 ㄷ자 읽기 다 읽었다 2번
소리대로 읽기 3 책 울 1장
소리대로 읽기 3 책 ㅂ 자 1장
8월17일
기초학습낱자카드 D+책
ㄱ자 두번 다 읽었다.
8월18일
기초학습낱자카드 D책 ㄱ자 두번 다 읽었다.
10월15일
몇분후에 하고 싶다고 말한다. 세번에 걸쳐 말쳐 두었다.
3번째도 또 몇분후 하고 싶다고 한다. 같이 놀아 주고 계속 안하고 싶어한다. 몇번을 놀아주고 몇번을 시도해서 했다.
소리3+책 두번째 읽기 116p 117p 118p 읽었다
소리3 책 네번째 읽기 38p~46p 10장 읽었다.
지호야 오늘 잘 했다. 곧 지호가 스스로 읽을날이 올꺼야
10월15일
늘봄하고 와서 그런지 지호 머리주변이 젖었다. 더운것 같아 아이스크림 사줄까 하고 물었다. 아니 하더니 먹겠다고 한다. 아이스크림을 가족 먹을만큼 샀다. 집에 와서 지호가 아이스크림 3개 먹었다. 아이스크림을 먹고 기분이 좋을때 얼른하고 싶었다. 소리3+책 한장 읽었다. 잘했어 지호야
10월16일
소리3+책 2장 읽었다. 2번째
소리3책 7장 읽었다. 4번째
지호야 잘 읽었어. 내일도 기분 좋게 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