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천대학교 생활체육학과·경찰소방학과 · 김천시 체육회 및 김천체력인증센터와 업무협약
김천대학교(총장 윤옥현) 생활체육학과(주임교수 홍상민)와 경찰소방학과(주임교수 김봉수)는 김천시 체육회(회장 최한동)와 김천시의 체육 발전과 양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스포츠 중심도시 김천(시장 김충섭)은 전국 최고의 스포츠시설 인프라와 활발한 마케팅을 발판으로 다양한 스포츠 이벤트를 개최하고 있으며,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생활체육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이와 더불어 김천시체육회는 ‘시민과 함께하는 역동의 스포츠 중심도시’라는 비전을 바탕으로 가맹 경기 단체 지원 및 엘리트 체육인 육성 사업 등을 통해 지역 체육 발전과 건강한 시민 사회 조성에 큰 공헌을 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생활체육학과와 경찰소방학과는 김천시의 체육발전을 위해 체육회와 상시 협조하기로 하였으며, 연구사업 발굴 및 수주를 위한 공동노력을 약속하였다. 또한 재학생들의 전공 능력 향상을 위한 실무형 교육 프로그램과 현장실습을 위한 위탁교육을 운영하기로 협약하였다.
특히, 김천시체육회 산하의 국민체력100 김천체력인증센터에서는 경찰소방학과 학생들의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경찰관 및 소방관 체력 향상을 위한 트레이닝방법’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기로 하였으며, 주기적인 체력측정을 통한 상시 피드백을 제공하기로 하였다.
끝으로 두 학과장은 이번 업무협약에 흔쾌히 허락해주신 김천시 체육회 최한동 회장과 김천시 유도회 양희철 회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