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교육청 섬 속의 섬 과학축전 사전행사 우도서 열려
[제주=차승현기자]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이 20일 우도에서 열렸다.
제주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과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와 제주과학문화협회가 운영 지원하는 제25회 제주과학축전(5월 31일~6월 2일) 본 행사에 앞서 사전 행사로 우도에서 열렸다. 오는 27일에는 추자도에서 열린다.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은 전 도민이 과학으로 함께하는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본 행사에 참여하기 어려운 제주지역 섬인 추자도와 우도에 거주하는 학생과 도민들을 위해 직접 찾아가서 운영하는 소규모 과학축전이다.
본 행사에 운영될 체험 프로그램 중 명품 부스를 선정하고, 이를 제주과학문화협회, 제주융합과학연구원, SW미래채움센터가 함께 참여해 운영 한다.
특히 이번 ‘섬 속의 섬 과학축전’에는 다수의 퇴임 과학 교사들이 프로그램 운영에 참여해 은퇴 후에도 식지 않는 과학에 대한 열정으로 어린 과학자들에게 과학자의 꿈을 심어줄 예정이다.
섬 속의 섬 과학축전에 운영할 부스는 메이커 활동 및 4차 산업혁명 관련 체험 프로그램으로 ▲비행원리 탐구(슈팅 글라이더) ▲발광 다이오드(LED) 헬리콥터, 인공지능(AI)로봇과 함께하는 소프트웨어(SW)미래채움 놀이터 등 총 14개를 운영한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올해로 25주년을 맞이한 제주과학축전이 소외지역 학생들에게 과학프로그램 체험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격차 해소 및 교육 기회 균등을 실현하고, 과학으로 전 도민이 하나가 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과학문화 확산에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제주교육청 섬 속의 섬 과학축전 사전행사 우도서 열려 (miraenews.co.kr)
[제주=차승현기자] ‘섬 속의 섬 과학축전’이 20일 우도에서 열렸다. 제주교육청에 따르면 도교육청과 제주도가 주최하고 제주청소년과학탐구연구회와 제주과학문화협회가 운영 지원하는 제25
www.miraenews.co.kr
#제주교육청 #섬과학축전 #과학축전 #제주도 #우도
e미래뉴스
칼럼, 기고, 특집, 기획, 학교소식, 기사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