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aum
  • |
  • 카페
  • |
  • 테이블
  • |
  • 메일
  • |
  • 카페앱 설치
 
카페정보
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③ 도시/광역철도 정보/ [조감도] 대구지하철 3호선 계획안 4컷
1호선 하양역 추천 0 조회 895 07.02.08 22:34 댓글 21
게시글 본문내용
 
다음검색
댓글
  • 첫댓글 모노레일이 지하로도 댕깁니까?;;; 오호!!! 3, 4번째는 어느역 환승역인지요...?

  • 작성자 07.02.08 23:36

    1호선 명덕역과 2호선 서문시장역입니다^^

  • 07.02.08 23:21

    맨 위의 사진은 잘 모르겠지만, 아마 칠곡의 팔거천과 칠곡 동아쇼핑일테고(아닐수도ㅡㅡ), 그 아래사진은 수성구의 수성천 어딘가, 세번째는 명덕역, 마지막 사진은 서문시장역이겠군요. 저기는 사진 좌상의 단층 집들이 대거 철거되고 아파트 공사 들어가는 바람에 풍경이 많이 바뀌었죠. 그런데 그림 상으로는 아직 모노레일로 보이지는 않네요. 그리고 모노레일로 한다고 아직 결정은 안 난걸로 압니다. 그저 검토해보겠다고 했을 뿐. 그런데 모노레일은 회차의 문제가 있어서 시격을 크게 단축하기 힘들다는 단점이 있다죠 ㅡㅡ;;;

  • 07.02.09 23:19

    맨 위의 사진 황금네거리 같은데요? 와 멋있네요. 과연 저 그림대로 될까요? 기대해봅니다.

  • 작성자 07.02.08 23:39

    추가 설명하겠습니다 1번-동대구로 2번-칠곡 팔거천 3번-명덕역 4번-서문시장역입니다^^

  • 07.02.08 23:59

    1번이 동대구로라니요 ㅡㅡ;;; ... 아니면, 그 수성천 따라서 범물동까지 내려오는 길도 동대구로라고 합니까? ;;;(헷갈리고 있음) 아! 찾았습니다. 하양역님이 맞는 것 같네요^^ 첫번째 사진은 황금네거리로군요

  • 07.02.09 00:04

    2번째 사진은 팔거천의 동천교 인근으로 보입니다. 이런거 찾아봐야 쓸데없지만 재미있네요^^

  • 모노레일 확정이라면... 3호선 지선사업은 물건너가버린건가요? 모노레일의 경우 분기점을 만든다고 해도... 분기기 돌리다가 시간 다 잡아먹을듯...

  • 07.02.09 00:08

    3호선 지선은 꽤 오래전부터 계획에 안 보이더군요; 5호선이나 6호선과 같은 취급이 되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겁니다.

  • 07.02.09 23:23

    무슨 섭섭한 말씀을... 대구공항에서 엑스코가 아닌 경북대쪽으로 가는는 걸로 계획이 변경되었다는 걸 알려드립니다.

  • 07.02.10 15:44

    그건 3호선 지선으로서 건설되는 노선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노선입니다. 현재 계획상 '신교통수단'으로 되어있지요. 앞으로 3호선과 뭔가 연관을 가지게 된다면 모를까. 현재로서는 별개의 노선입니다.

  • 07.02.10 22:21

    아니 완전히 새로운 노선으로 볼 순 없죠. 일부가 겹치고 계획 변경으로 지선과 더 비슷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자기부상열차 유치를 감안해서 신교통수단으로 지었을 뿐입니다. 궁전맨션 삼거리가 시발점이니 지선으로 봐도 무방하지요. 더이상 태클 마셈!!

  • 07.02.10 23:05

    ㅡㅡ 그렇게 생각하고 싶으시다면 그렇게 생각하시길...

  • 07.02.09 00:19

    명덕역은 반월당역에서도 하지 못한 상대식 환승역이 되는군요...이거 기대됩니다. 근데 3호선에 섬식 승강장도 만들 수 있을까요?

  • 07.02.09 10:32

    모노레일이 지하로 다니는건 대한민국 최초네요 -_ㅠ

  • 07.02.09 13:05

    예? 반송선도 일부 지하구간이 있지 않았나요?

  • 07.02.09 15:32

    모노레일로 된다면 말이지요^^ 그보다 모노레일이 본격적인 교통수단으로 사용되는 것도 대한민국 최초 아닌가요? 한철화정역님>반송선은 일반 경전철입니다.

  • 작성자 07.02.09 17:10

    반송선은 일반 경전철이고 고무차륜이고 폭도 일반차량보다 오히려 넓다고 하던데요 그래서 일반 지하철이나 크게 차이는 안날것 같은데요 근데 모노레일은 대구3호선이 최초이기도 하고 지하구간도 궁금합니다 어떻게 할지요^^

  • 07.02.10 00:14

    반송선에 들어가는 국내표준 고무차륜경전철 K-AGT는 차륜의 폭이 더 크지(1435mm->1740mm), 차체 폭은 중전철보다 짧습니다.(대형중전철 3.12m, 중형중전철(대구1,2호선) 2.75m, 고무차륜 경전철 2.4m)

  • 07.02.11 19:30

    아 잠시 모노레일의 정의에 대해서 착각을 했네요... 모노레일=경전철로 보는 바람에...

  • 07.02.09 19:03

    1번이 동대구로라고 하고 저 건물이 화성 건물이면 대략 황금네거리인데..(제가 사는 동네..)

최신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