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1위 삼성도, 일본 TV시장의 텃새를 이겨내지 못하고 철수하였지만, LG는 지난 수년간의 어려움을 이겨 내고, 일본 8K 방송 수신기를 내장한 8K TV를 샤프-소니에 이어 3번째로 출시한다.
외산TV의 무덤이라는 일본에서, 그것도 샤프-소니가 출시한 8K TV보다 화질과 다양성에서 우위까지 보여줌으로서, 이번 LG의 일본 내수용 8K TV 출시는, 그래서 더욱 의미가 있다고 보여진다.
특히 세계 최초이자 유일하게 8K 방송을 실시하는 일본에서, 일본 8K 방송을 수신할 수 있는 수신기를 내장해서, 8K OLED TV와 8K LCD(LED) TV를 6월초에 출시하면, 소니가 한국 TV시장을 철수한지 10년 만에, LG는 일본 TV시장을 본격화 함으로서, 국내 TV기술의 위위성을 확실하게 보여주는 쾌거가 아닌가 싶다. 물론 일본내에서 LG의 위상은 한층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LG 8K TV(일본) | 제품군 | 8K OLED TV | 8K LCD TV(8K Nano Cell TV) | 사이즈 | 88" | 77" | 75" | 65" | 모델명 | 88ZXPJA | 77ZXPJA | 75NANO99JNA | 65NANO99JNA | 가격 | 370만엔 (42,317,270원) | 250만엔 (28,592,750원) | 78만엔 (8,918,520원) | 63만엔 (7,203,420원) | 소비 전력 | 1,086W | 802W | 555W | 440W | H D R | 구현 nit | HDR구현nit는 표기하지 않았음-200nit이내 추정 | HDR구현nit는 표기하지 않았음-500nit내외 추정 | 방식 | DOLBY VISION IQ, HDR10, HLG | HDMI 2.1 | 4Port / VRR, ALLM, eARC 대응 | 방송튜너 /OTT | *BS 8Kx1 // *BS/CS 4Kx2 // *지상/BS/CS HDx3 *OTT : Netflix, Amazon, Hulu,DAZN, YouTube |
▶LG 4K TV(일본) | 제품군 | 4K OLED TV | 4K LCD TV (4K Nano Cell TV) | 시리즈 | WX | GX | CX | BX | NANO91 | NANO86 | 가격 | 65" 67만엔 | 55" 35만엔 65" 50만엔 | 48" 23만엔 55" 30만엔 65" 45만엔 77" 75만엔 | 55" 23만엔 65" 33만엔 | 55" 17만엔 65" 21만엔 75" 32만엔 86" 50만엔 | 49" 14만엔 | 소비전력 | 509W | 360W/ 509W | 256W/347W 467W/645W | 295W/ 414W | 160W/220W 270W/450W | 145W | H D R | 구현 nit | HDR구현nit는 표기하지 않았음-500nit이내 추정 | HDR구현nit는 표기하지 않았음-500nit내외 추정 | 방식 | DOLBY VISION IQ, HDR10, HLG | HDMI 2.1 | 4Port / VRR, ALLM, eARC 대응 | 방송튜너 /OTT | *BS/CS 4Kx2(BX/Nanox1) // *지상/BS/CS HDx3(BX/Nanox2) *OTT : Netflix, Amazon, Hulu,DAZN, YouTube |
▶일본내 8K TV 출시 현황 | 회사 | 샤프 | 소니 | LG | 출시일 | 2018년 11월 | 2020년 4월 | 2020년 3월 | 2020년 6월 | 유형 (시리즈) | LCD (AX1) | LCD (CX) | LCD (Z9H) | OLED (ZX) | LCD (NANO99) | 사이즈 | 60"/70"/80" | 60"/70" | 85" | 77"/88" | 65"/75" | 8K 방송 | 1튜너 | 2튜너 | 1튜너 | HDMI 2.1 | 1Port(Up) | 1Port | 1Port | 4Port |
▶LG가 일본 TV시장에서 이기려면... 1)일본내 한국산 제품에 대한 폄하(평가절하) 정서를 극복해야 한다. →기술과 성능, 가격으로 극복 2)일본내 중국산 저가 제품과 경쟁 →프리미엄 TV만 출시→저가형 제품도 출시해야 3)서비스망 확대 →TV의 특성상 방문 서비스 전국 확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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