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주 애들레이드 외곽 지역 소개
토렌스 강 (Torrens River)
토렌스 강을 따라 뛰어난 경관의 도로를 따라 드라이브를 즐기십시오. 구메라차(Gumeracha)에 있는 대형 흔들 목마(Big Rocking Horse)를 비롯하여 버드우드(Birdwood) 에 있는 국립 자동차 박물관(National Motor Museum), 우드사이드(Woodside)에 있는 멜바 쵸콜릿 공장 Melba's Chocolate Factory)등을 방문해 보십시오.
바로사 밸리 (Barossa Valley)
애들레이드는 호주 와인의 50% 이상을 생산하는 유명한 지역입니다. 아델레이드의 와인을 한 눈에 알 수 있는 곳이 바로 ~ 바로사 밸리입니다. 바로사 밸리에서는 와인을 만드는 현장을 견학할 수 있고 여러가지 와인을 공짜로~ 시음할 수 있습니다. 질 좋은 와인을 싸게 팔기때문에 이곳에서 직접 와인을 사는 사람도 많습니다. 바로사 밸리는 아델레이드에서 동북쪽으로 70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으며, 약 48 개의 포도 재배 지역과 저장 포도주 판매소가 있는 남호주에서 가장 유명한 와인 생산지입니다. 약 1 백년 전 독일 이주민들이 세운 아름다운 이 지역에는 유럽풍을 간직한 수많은 건물과 상점, 식당이 있습니다. 바로사(Barossa)에서 세계에서 가장 우수한 와인이 생산되며, 그 외에 맥로렌 베일 (McLaren Vale), 아델레이드 플레인즈 (Adelaide Plains), 아델레이드 힐즈 (Adelaide Hills), 쿠나와라 (Coonawarra) 지역에서도 맛있고 우수한 와인이 생산됩니다. 2 년마다 열리는 ' 테이스팅 오스테레일리아 (Tasting Australia)' 는 호주에서 가장 중요한 와인 및 음식 축제가 되었습니다. 남호주의 음식과 와인은 결코 놓치지 말아야 할 최고의 즐거움입니다.
(여행정보 : 바로사 벨리는 시내의 여행사나 인포메이션 센터에서 당일 코스로 견학하는 투어가 많기 때문에 간단히 예약해서 다녀 올 수 있습니다)
빅터 항 (Victor Harbour)
애들레이드에서 80 킬로미터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유서깊은 고래잡이 항구인 이곳에는 레스토랑과 공예품 상점, 좋은 숙박시설 뿐만 아니라 고래 센터 (Whale Centre) 와 펭귄 센터 (Penguin Centre) 와 같은 관광 명소가 있습니다. 육지와 둑길로 연결되어 있는 그래나이트 섬 (Granite Island) 은 페어리 펭귄의 서식지로 유명한 지역입니다.
클레어 계곡 (Clare Valley)
애들레이드에서 자동차로 2 시간 거리에 있는 이곳은 최고급 와인 생산지로 유명합니다. 이 지역 마을 곳곳에는 1840 년대에 지은 건축물들이 잘 보존되어 있습니다. 당시 건물 중 상당수가 현재는 식당이나 숙박지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 지역 주변에 있는 와인 양조장의 규모는 작고 혁신적인 부띠끄 스타일에서부터 세계적으로 유명한 스타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수공예품 상점도 매우 많이 있으므로, 꼭 한 번 방문해 보십시오.
애들레이드 힐 (Adelaide Hills)
로프티 산 (Lofty Ranges) 으로도 알려진 이곳은 아델레이드 시의 동쪽 경계선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로프티 전망대에서 아델레이드 시의 아름다운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로프티 산 근처에 위치한 개방형 목장 야생공원인 클리랜드 야생공원 (Cleland Conservation Park) 도 함께 방문해 보십시오.
머레이 강 (Murray River)
남호주의 중심부를 흐릅니다. 다양한 종류의 새가 있으며 낚시를 하기에 좋은 곳입니다. 수상 보트를 대여하여 이 아름다운 수로를 따라서 원하는 만큼 여행할 수 있습니다.
남호주의 주수도인 애들레이드는 우아하고 광대한 도시입니다. 길가에 늘어선 카페, 고급음식을 맛 볼 수 있는 레스토랑, 도시 주변을 둘러싸고 있는 푸른 녹음 등 애들레이드에는 다양한 즐거움이 있습니다.
캥거루 아일랜드 (Kangaroo Island)
아름다운 숲과 국립공원, 바다 사자들의 영구 서식지를 포함하여 야생동물이 풍부하게 있는 휴양섬입니다. 대규모의 자연 서식지로 애들레이드의 남쪽 112km 지점에 있는 캥거루 섬에는 깎아지른 드한 절벽이 있는가하면 아름다운 모래사장도 있으며 건조한 사막, 유칼리가 울창한 밀림에 이르기까지 호주 대륙의 축소판이라고해도 과언이 아닐겁니다. 이곳에서는 낚시와 다이빙 등의 수상스포트는 말할 것도 없고 승마, 테니스, 골츠 등의 시설도 잘 갖추어진 곳입니다. 방문객들은 캥거루, 라비, 코알라, 오리너구리, 이키드나 등의 호주산 동물과 다양한 종류의 식물을 볼 수 있습니다.
여행정보 : 애들레이드의 센트럴 버스 터미널에서 버스를 타고 육지에서 가장 가까운 지점인 케이프 저비스 (Cape Jervis) 에서 차량 운송 페리 (1 시간 소요 ) 나 글레넬그에서 승객용 페리 (2 시간 소요 ) 로 갈 수 있으며, 애들레이드에서 비행기를 탈 경우 30 분이 소요됩니다. 1 일 또는 연장 관광에 참가할 수 있습니다. 숙박시설로는 모텔과 모든 시설이 갖추어진 오두막, 민박 또는 농장 숙박 등이 있습니다.
글레넬 비치 (Glenelg Beach)
빅토리아 스퀘어에서 출발하는 트램을 타고 약 20 분쯤 가면 글레넬 비치에 도착합니다. 아름다운 해변이 정말 인상깊은 곳입니다. 그리고 해변가에 있는 세련된 상점과 레스토랑이 글레넬 번화가를 이루고 있죠. 이곳에서는 축제나 행사가 많이 열리고 휴식을 즐기려는 사람들이 자주 찾는 곳이라 주말이면 항상 붐빕니다.
쿠퍼페디 (Coober Pedy)
호주 내륙 지방의 진면목을 보여주는 쿠버 페디를 방문해 보십시오. 내륙지방의 독특한 기후로 인해 사람들이 지하에 살고 있는 쿠버 페디에서는 지하 호텔과 같은 신기하고 흥미로운 독특함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이곳의 주민들은 여름에는 기온이 40~50 도 까지 올라갈 정도로 무덥워져 지상 생활이 불가능하기때문에 땅 밑 지하에 건물을 짓고 동굴 (?) 에서 살며, 교회와 상점 및 배낭여행객 숙소등도 모두 지하에 세워져 있습니다. 오팔로 유명한 쿠버페디에서 오팔 캐기도 한 번 시도해 볼 수 있습니다. 오팔 채굴의 도시로 잘 알려진 쿠퍼 페디의 명물은 여기저기 파놓은 수많은 구멍들이라고 합니다. ' 주의 !' 라는 간판이 여기저기에 세워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 구멍에 빠져 다치는 사람이 많다고 합니다. 여행정보 : 쿠퍼데디는 애들레이드에서 9 시간 정도 떨어진 곳에 있습니다. 앨리스 스프링스로 가는 길목에 있으므로 그레이 하운드나 메카퍼티스등의 장거리 버스를 타면 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