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공개된 신규맵 '트라이애슬론(Triathlon)'은 흔히 알려진 '철인3종경기'라는 뜻에서 쉽게 느낄 수 있듯이 플레이어에게 고난위도의 멀티테스킹과 다양한 능력치를 요구하는 맵이라는 점에서 착안해 지어진 이름이며 지난 네이트 MSL에서 사용된 ‘얼티메이텀(Ultimatum)'의 자리를 대신하기 위해 오랜 시간 심혈을 기울여 제작되었다.
신규맵 '트라이애슬론(Triathlon)'의 가장 큰 특징을 들자면 일명 '클로킹 에그(Clocking Egg)'라는 새로운 장치가 적용되었다는 점이다. 공식맵 사상 최초로 시도되는 이 '클로킹 에그'는 맵의 여러 길목을 막고 있는 중립 에그가 바로 위에 위치하고 있는 중립 아비터에 의해 클로킹되어 나타나는 장치이다. 이로 인해 플레이어는 디텍터를 확보하거나 아비터를 공격해야지만 일반 중립상태로 만들어 에그를 파괴할 수 있으며 스톰 등의 스플래쉬 데미지형 공격을 활용해 파괴할 수도 있다.
'클로킹 에그'는 대부분 뒷마당 입구와 외곽 가스멀티의 양쪽 입구에 위치하고 있는데 각 종족의 일꾼들은 근방에 위치한 미네럴을 클릭함으로써 이 확장지역으로 자유롭게 출입할 수 있게 하였으나 그 외 일반 유닛은 방해물을 제거하기 전에는 출입할 수 없다는 특징을 보인다. 이 때문에 초반 멀티 확보는 쉽지만 에그로 길이 막혀있는 이상 방어가 수월하지 않다는 점도 이 맵을 즐길 수 있게 하는 색다른 매력이다.
▶ 트라이에슬론 맵 특징
뒷마당 가스량은 2000
센터 진출로 멀티의 미네랄량은 1000, 가스량 1000
앞마당 미네랄 8덩이 중 1덩이의 양은 749 (총 7.5덩이)
클로킹 에그 주변의 일꾼 진출입용 미네랄의 양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