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전남대 순천지구 동문회 용 5분 speech 자료
1. 일시 : 2017년 6월 21일 오후 6시 30분
2. 장소 : 연향동 아네스 연회장 (대형약국 2층)
행사 주 내용
16대 오미성 회장에서 17대 송기찬 회장으로 이 취임식
본 행사에 격려차 모교 정인채 총 동창회 장님과
정병석 총장 님 감사합니다.
순천지부의 역사(46년간)와 자랑
창립일은 1971년 3월 28일 .다음은 역대 회장
1-3대 민경봉 4-5대 임행진 6-7대 임동백 8 대 조정구
9대 임연식 10-11대 송태현 12대 안종만 13대 송영웅
14대 서영권 15 대 김경태 16대 오미성 17대 송기찬
자랑
동문회보 1호부터 10집 발행
순천지부용 home page와 cafe 운영 (카페지기 황경식)
자발적으로 5분 speech 리레이 실시)
격년으로 연말에 전대의 밤 대 행사실시 (모교 임원초청)
본회 5분 speech 건강 관련 자료
1. 20년 젊어지는 우엉 차 건강법
2. 부추와 야구르트 두 병으로 난치 암 퇴치하는 법
3.아스피린 저용량(100mg) 매일 복용으로 암 예방 특효
지난 모임 건강 관련 자료(제목만)
1. 꿀 마늘 2. 양파와 와인 3. 해독 쥬스 4. 마늘 밥
5. 청국장 6. 청혈 쥬스 7. 걷기 8. 치매 예방
9. 유태종 교수의 일과 10. 건강 박수 11. 건강 명심보감
12. 존경 받는 비결 13. 노인10계명
편집자 : 임행진 고문 lhj2071@ hanmail.net
전남대학교 순천지구 동문회
1. 20년 젊어지는 우엉 차 건강법
일본 성형외과 의사인 나구모 박사가 우엉의 재발견발표 올해 56세 나이에 검사 결과! 나이가 38세 뼈 나이는 28세 혈관 나이가 26세로 몸속부터 피부까지 2~30대의 건강함을 유지할 수 있는 비결에 장안의 화제다.
♣대표적인 우엉 차 효과♣
1.몸속 지방과 콜레스테롤을제거해 다이어트에 탁월하다.
2.피지가 줄면서 피부 결이 고와지고피부 재생력을 순식간에 끌어 올린다
3.혈액순환이 좋아져 냉증을 개선하고 손발이 따뜻해진다.
4.면역력이 좋아져 감기에 잘 걸리지 않는다. 우엉껍질의 사포닌성분이암을 예방한다. 우엉껍질의 리그닌 성분이 혈관을 청소뇌졸중과심장병을 예방한다.
☞우엉 차 만드는 방법
1.우엉을 흐르는 물에 잘 씻어서 가늘게 채 썬다.
2.볕이 잘 드는 곳에서 한 나절 말린다.
3.기름을 두르지 않고 프라이팬에 볶은다.
4.차 주전자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부어 5분정도우려 낸 후 마신다.
우엉 차는 섬유질이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서 변비예방에도 효능이 있고 지방을 제거하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 음식으로 많이 사용된다. 우엉 차는 신장 기능을 향상 시키고 이뇨작용에 주어부종을 개선 당뇨환자들에게 좋은 이눌린이라는 물질이 많이 함유 되어 있다. 우엉차는 항균작용을 하는 " 리그닌" 이라는 물질이 들어 있으며 철분 또한 풍부하여 빈혈예방조혈작용효능이 있다. 우엉 차에는 콜레스테롤을 분해하는 효능이 있으며 사포닌이라는 물질이 몸의 산화작용을 막아주고 피부 의 피지를 감소시킴과동시에 피부노화를 방지, 습진, 두드러기, 아토피 등의 각 종 피부병을 치료하고 예방하여주며 얼굴의 붓기 가라앉혀주는 효과가 있다. 우엉 차는 혈액순환을 활발하게 만들어주고 몸이 차가워지는 냉증을 치료 하여 손과 발을 따뜻하게 만들어주는데 효능이 있다.
우엉 차는 뇌졸 증과 심장병, 동맥경화 등을 예방 암세포의 성장을 막아주며 칼슘이 풍부하여 성장발육과 빈혈치료에도 좋으며 근력을 향상시켜주고 치매를 예방하는데도 효능이 있다. 우엉은 끓여서 우엉차로 마셔주면 감기 의 면역력 높혀 주고 혈압을 낮추는 효능이 증가하며 여성호르몬의 분비를 조절하여 생리통에도 효능이 있다.
우엉 차의 우엉은 돼지고기를 먹을 때 재료로 사용하면 누린내를 제거하는 것에도 효능이 있다.
2. 부추와 야구르트 두 병으로 난치 암 퇴치하는 법
먼저 이 글을 쓸까말까 고민을 많이 했음을 밝힙니다. 전 의학 쪽으로 지식이 전무 한데다가 이런 민간요법이 효과가 있다 는 의학적인 증명을 할 능력도 방법도 없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최근에 주변에 아프신 분들이 하도 많아서 좀 참고하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씁니다. 우리 주변에 흔히 보는 부추 입니다.
부추의 효능 을 찾아보니 혈액을 맑게 해주고 몸을 따뜻하게 해준다고 되어있습니다. 요구르트 2개와 적당량의 부추를 준비합니다.
믹서에 부추를 넣고 요구르트도 넣어줍니다 믹서에 갈아버립니다. 부드러운 것만 있어서 쉽게 갈립니다. 꼭 색이 녹차라떼 같습니다.
이미지만 보면 크게 나쁘지 않아요. 사람에 따라서 다르지만 요구르트의 새콤한 맛이 부추의 풋내를 잡아줘서 마시기에 크게 힘들지는 않습니다.
이 단순한 음식이 어떻게 암을 물리치냐구요? 그건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검색을 해보면 부추가 대표적인 항암음식 이기는 합니다.
이 부추 즙을 먹고 암을 완치하신 분은 제 할아버지 신데요.
할아버지는 서울대학병원에서 시한부 판정을 받으신 췌장암 말기 환자 였습니다. 이 병원 의사였던 이모 도 더 이상 손 쓸 방법이 없다고 포기를 한 상태였는데 누군가의 권유로 이 부추 즙 을 복용하기 시작한 겁니다.
항암치료 중 이라 어지간한 것은 먹으면 바로 올리시던 할아버지가
이건 겨우겨우 하루 한번 드시더니…1주 만에 하루 2번을 복용하기
시작하더라구요. 그렇게 항암 치료 받으면서 이 즙을 복용하다가 1달 만에 피검사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모의 친구였던 담당의사 는 고개를 갸우뚱하며 ‘피가 왜 이렇게 깨끗하지?’ 하며 믿을 수 없어 하더랍니다. 그리고 한참을 고민하다 항암치료를 끊어보자고 제안을 했습니다.
그리고 2달 후 할아버지 는 같은 자리에서 암 완치 판정 을 받으셨
답니다. 이후 우리 가족들은 몸이 안 좋아지면 이 부추즙을 복용하곤
한답니다. 미리미리 먹어서 큰 병이 안 생기게 예방하자 는거죠.
할아버지는 그 후 어떻게 되셨냐구요? 건강하게 해외여행도
다니시고 제 2의 청춘을 즐기고 계십니다.
부추 는 환자 일 때처럼 매일은 못 드시겠대요. 물리셨나 봐요 ^^;;;
할아버지는 비싸도 노지부추 를 꼭 구해서 드셨습니다.
비싸고 구하기 힘들어도 그게 그렇게 좋다 네요..
3.아스피린 저용량(100mg) 매일 복용으로 암 예방 특효
영국 옥스포드대 연구팀:7만7천여명 임상연구 결과
1)아스피린 저용량(100mg):매일 1회 복용:3~5년 복용 시
*암 걸릴 확률:25%감소, * 5년 이상 복용 시 암 사망률:37% 감소,
*암 전이율: 48% 감소
아스피린의 놀라운 효능
전 세계 해마다 600억 개 이상 소비 심장병 등 예방… 임신부는 피해야
해열·진통 가정상비약으로 역할을 톡톡히 해온 아스피린에 다양한 효능이 있는 것으로 속속 밝혀지면서, 아스피린이 ‘현대판 만병통치약’ 대접을 받고 있다. 특히 아스피린은 약값이 한 정에 100원도 안 될 정도로 저렴, 비용 대비 효과 면에서 이만한 약이 없다는 것이다. 이 때문에 아스피린은 보건복지부가 선정한 ‘퇴장방지 의약품’으로 등록돼 있다. 제약사들이 약값 싸다고 제조를 안 하면 안 된다는 뜻이다. 현재 아스피린은 전 세계적으로 매년 600억개 이상 소비된다.
다양한 효능 보이는 아스피린
미국심장협회(AHA)와 세계보건기구(WHO)는 하루 한 알의 아스피린이 심장병 예방 효과를 낸다고 공식 발표했다. 그것은 아스피린 성분 ‘아세틸살리실산’이 피속의 혈소판이 서로 달라붙는 것을 차단하기 때문이다. 혈소판은 서로 달라붙어 피떡(혈전)을 만드는데, 이것이 관상동맥 등을 막아 심장병을 일으킨다. 그러니 규칙적으로 먹는 아스피린이 심장병 예방효과가 있는 것이다.
미국 하버드의대 연구팀이 5년 동안 20·30대 건강한 남자 의사 2만2000여명에게 아스피린과 가짜약을 각각 나눠 먹여 조사한 결과, 아스피린 그룹에서 심장병 발병률이 44% 줄었다.
약한 정도의 뇌경색을 경험한 600여명의 환자에게도 2년 동안 아스피린을 복용케 한 결과, 뇌졸중에 의한 사망 확률이 31% 낮게 나타났다.
당뇨병 환자에게는 아스피린이 눈의 망막병증 등 합병증 발생을 지연시키는 효과가 있다. 당뇨병 환자는 혈소판 생존기간이 짧아 더 빨리 응집되는데, 아스피린이 이를 줄여준다.
또한 혈당을 떨어뜨리는 효과도 입증되고 있다.
암 예방 효과에서는 다양한 연구들이 나온다. 호주 연구에 따르면, 아스피린 복용자가 인구 통계 평균에 비해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40%나 낮은 것으로 조사됐다. 미국 연구에서는60세 이상 남성 1000여명을 6년 동안 관찰한 결과, 아스피린 복용 그룹은 전립선암 발병률이 4%로, 복용하지 않은 그룹 9%보다 크게 낮았다. 최근에는 유방암 예방 효과가 있다는 연구 결과도 나왔다.
좁은 좌석에 오래 앉아 있는 바람에 허벅지나 종아리에 있는 정맥의 피가 응고되는 현상인 이른바 ‘일반석 증후군’에도 아스피린이 예방 효과가 있다. 뉴질랜드 연구에 따르면, 아스피린이 이같은 심정맥 혈전증 발병 확률을 29% 감소시키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 밖에 아스피린은 임신 초기 고혈압·두통 등이 생기는 ‘자간전증’ 증상을 줄여주는 효과가 있다.
복용 시 주의할 점
해열·진통 목적으로 먹을 때는 통상 500㎎의 고(高)용량이 적당하다. 그러나 심장병·뇌졸중·암 예방 등의 목적으로 매일 복용하고자 한다면 100㎎의 저(低)용량 아스피린 용법이 권장된다.
현재 시중에는 저용량 아스피린으로 ▲바이엘의 ‘아스피린 프로텍트’ ▲보령제약의 ‘아스트릭스’
▲한미약품과 영진약품의 아스피린 등이 출시돼 있다. 아스피린은 일부에서 위장 장애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약 표면이 코팅되어 위장 내에서 녹지 않고 소장에 내려가 흡수되도록 제조된 아스피린 ‘장용제’가 권장된다. 강남성모병원 백상홍 심장내과 교수는 “저용량 아스피린 용법은 심혈관질환 발생이 우려되는 40대 이상 남성이나 폐경기 이후 여성,흡연자, 당뇨병 환자,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은 사람 등에게 권장된다”며 “자신의 상태에 대해의사와 상의하고 복용을 시작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스피린 복용 금지 대상
위궤양 등 장내 출혈 환자, 혈우병 등 출혈성 질환자, 아스피린 알레르기가 있는 사람,활동성 간질환이 있는 사람, 수술을 앞두고 있는 사람.본회
전남대학교순천동문회
http://cafe.daum.net/chundaisc
첫댓글 좋은 자료 올려 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