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쏘렌토R언더코팅,
갓출고된 쏘렌토R입니다...
쥔님을 잘 만나서 호사(?)하는 중입니다..
태령자동차 입고하여
탈,변색없는 무한보증필름으로 작업했습니다.
전면썬팅은물론 측후면썬팅,파노라마썬팅까지 풀팅하셧습니다.
그리고 언더코팅(하부코팅)작업장에서 한컷합니다.
언더코팅?..
해도그만 안해도 그만이다"..
"옳고 그름"을 어찌 함부로 말할 수 있으리까요..~..
각자의 판단이며 서로다른 취향에 가치관이 다르니 관심없는이들은 논(論)힐 수 없는일.
어떤이는 신차출고해서
일년에 2~3회정도만 세차하고도 10년을 운행하시는분들도 있고
일주일에 1회정도 꾸준히 세차하고 그때마다 왁싱에 트리트먼트(관리제)에
고급유리막코팅작업을 1년에 한번이상으로 작업하시고 3~5년 운행하시다가 인연을 멀리하고 중고차판매장으로 ..
중고차로 인연맺은 두번째 차주님은 그야말로 대박'이죠.
사실 제대로 관리받은 차량은 중고차매장에서 1순위로 팔려나갑니다.
때깔이 좋으니 눈에 확 띄는것이죠.
그만큼 가치가 있는거 사실이죠..
자동차언더코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우리나라에서 특수한 지역(주행환경)을 제외하고는
아마도 10년이상 운행해도 자동차하부가 썩어서 주행중 주저앉는일은 거의 없을것입니다.
녹물이 흐르고
요철부위 지날때 덜렁덜렁거려도
우선은 돈들어가는일 아니니 그냥 운행할테고 자동차하부 들여다본적이 없을테니까요..
자연적인 운행에서도
도로를 운행하려면 빗물이나 도로오염수로부터 보호받을 수 없습니다.
특히,겨울철에 제설작업용 염화칼슘,소금,염수도포로인한 녹발생이 가장큰 타격입니다.
고속도로를 포함하여 경사지에 설치된 염수살포용 시설,장비가 가동되니 겨울철에 90%이상이 오염에 노출됩니다.
이들로부터
보이지않게 자동차 하부는 부식,산화가 진행되는것입니다.
제설작업용 염화칼슘,소금,염수살포는 이들의 가장큰 요소이며
운행후 세차하지않고 방치하면 철판부나 엔진룸등에서는 뿌옇게 산화가 진행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중에는 잘 지워지지도 않습니다.
흉터처럼 부분적으로 철판부에 단차가 생깁니다.
그러니..
춥고 귀찮더라도
겨울철 눈내리고 제설작업이 진행된 도로를 운행하고나면 반드시 세차하세요.
최대의 언더코팅의 장점은 ..
물론,
전용언더코팅용제로 작업했을때를 전제로합니다
허접한 타르찌꺼기등 석유찌거기는 언더코팅의 고유목적을 달성하기에 무리가있습니다..
운행중 방음효과를 얻게됨을 확실하게 체험하실 수 있습니다.
효과를 극대화하기위하여 휀다철판부 안쪽에 각종 방진,방음,차음재등 부자재를 사용하여 특별한 작업을 하게되는데요
국도운행중 심한 스트레스를 느끼신 차주님들의 작업후 효과에 대한 증언(?)이 이를 말해줍니다..
잡음유입차단합니다.
요철부위를 지날때 철판떨림등 소음의 차내유입을 방어하죠,
자동차엔진가동으로 인한 하체철판의 미세진동음의 차내유입을 줄여줍니다,
타이어마찰음이 차내유입될때의 구거슬리는 소리는 인내하기 힘들때도 있을것입니다.,
90km이상 주행할때면 공기(바람)가르는 소리는 스트레스죠..
때에따라서 전화통화가 불가할대도 있을것입니다.
의 차내유입을 도와주고 극대화(?)시켜주는 요인들로 작용하게 됩니다.
이런 이유들때문에
값비싼 비용을 알면서도 상위레벨의 언더코팅작업을 하는것입니다.
단순한 언더코팅이 아닌 소음방지,쾌적한 차내환경을 위하여 작업합니다.
쾌적한 드라이빙은 스트레스에서 해방되어 업무적으로 또는 안전운행에도 영향을 주게됩니다..
최근에는
다영한 언더코팅제가 유통됩니다.
기능을 갖춘용제부터 무뉘만 언더코팅제인 허접한 용제들..
시공업소들도 많이 생겨나고 있으니 이또한 머지않아 반값언더코팅제(?)운운하며 대 소동이 일어날지 모릅니다..
불연듯 생겨나 전국을 강타한 50%할인썬팅처럼요..
물론 같은필름이 아니고 기능또한 보증할 수 없는 국적불명의 필름처럼요..
여기에 현혹되는 귀얋은 일부의 소비자와 중계(시공자)는 일부특정인에게 부(副)를 축적해주고있지만요..
최고퀄리티의 언더코팅제와 작업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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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시공후 끈적임이 없어야 합니다.
2.작업시 용제의 흩날림이 없어야하며 용제가 흐르지않아야 합니다.
3.용제가 가급적 균일하게 도포되어야합니다.
4.용제가 뭉치거나 불필요한 부위에는 도포되지않아야 합니다.
5.용제의 고착력이 강하여 시공후 10년이상 지나더라도 갈라지거나 철판부에서 떨어지는일 없어야 합니다.
6.철판이음부나 볼트구멍이나 용접부위등에 철저하게 용제도포되어야 합니다.
7.주행방향의 역방향에서 용제도포가 마무리되어야 합니다.
8.부식방지기능은 물론 진동방지기능이 탁월한 용제이어야 합니다.
언더코팅?.
딱한번 시공하는것입니다..
비용몇푼 아끼려고 허접한 용제로 작업하시는일 없으시길 바라겠습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언더코팅 작업은 반드시 행할 필요는 없습니다.)
고착력이 약한 용제는
세월이 흐르고 운행중 진동등 기타 여러요인으로
훗날에 철판부에서 부분적으로 용제가 분리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침투된 오염수는 그대로 갖히는 상황이 발생하며 곧바로 부식이 진행됩니다.
이치적으로 생각해보새요,.
어떤이는
그저 용제를 많이 도포하면 좋다"는 말 있습니다.
과하면 좋을리 없습니다..
최적의 용제도포량,,
최고의 용제선택..
경험과 스킬에서 선택,조절하여야하며
중요한 포인트는 작업하는 용제의 특성에 잘맞는 용제도포량과 작업자의 핸들링이 관건입니다.
이런저런 비용을 따진다면 언더코팅작업 궂이 하지않으셔도 됩니다.
쇼바마운드 상단부..
예전에는 스트럿바등 로링방지용 바(bar)를 장착하기도 했었죠..
제대로된 용제를 적정량 도포하는것만으로도 스트럿바 장착효과 이상을 기대하셔도 좋습니다.
태령자동차 언더코팅작업차량은 작업후
요철부위,시멘트포장길,골목길운행을 테스트해보라는 말씀을 드립니다..
확실한 차이가 있음을 인정하시는분들 많습니다.
작업후..
부위별로 자세하게 관찰해보세요...
이렇게 작업되는 언더코팅시공점 과연 몇군데 업체가 있을까요?...
용제의 컬러..
용제의 느낌이며 용제건조후 모습...
태령자동차에서 적용하는 언더코팅용제는 도포작업후 곧바로(10분이내..)탈착부품의 조립이 가능합니다..
작업후
흙탕물길,비포장도로 운행하여도
불필요한 오염물질이나 흙먼지등이 심하게 묻어있지 않습니다..
용제의 표면이 덕지덕지 기름기가 아니기때문에 이물질이 부착을 방어하게됩니다..
협력점 소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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진정한 언더코팅 전문점에서는
일반 타르찌꺼기로 만들어진 무뉘만 "언더코팅"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스프레이 캔'타입의 1/3의 가스가 주입된 용제를 취급하거나 적용하지도 않습니다.
색깔만 검정,혹은 회색의 원유 정제후 하위레벨의 타르계열의 값싼용제를 사용하지 않습니다..
작업후 수시간 이내에..
또는 최대 일주일정도면 녹방지(방청)기능은 기본이며
주행중 차체 미세떨림을 잡아주는 고기능성 방진기능을 포인트로하는
용제들을 사용하고 추천합니다..
용량이 중요한게 아니죠..
중량이 중요하고 내구력과 흡착성,부착성이 인증된 제품들을 추천하는것 입니다.
이들 용제들의 원가는 허접한 용제들 구입가의 6배이상 차이가 있습니다.
부자재역시 인증된 자재(방진패드,불연성차음재,방음지)등 추가적인 재료가 적용됩니다.
세월이 지나면
혹은 기타 이유로 센터등에 입고되어 차량을 업(up)해보시면 알게됩니다.
손끝이나 드라이버끝부분등으로 언더코팅작업부위를 눌러보거나 긁어보세요..
좋은 약제는
촉촉한 느낌으로 어쩌면 말랑말랑(?)한 쿠션있는 느낌으로
차체(철판)부에 완전고착된 상태를 수년동안 상태를 유지하여 그 기능을 수행할것입니다.
차체의 미세한 진동을 잡아주는 역할과
부식방지(방청)역할을 묵묵히 수행함을 확인하실 수 있을것입니다.
작업문의 042-252-8648 011-9800-8811
주소검색 대전 중구 대사동 84-23
자동차특화거리 보문산5가에서 한밭운동장(인동,옥천방향으로)120m
시중에..
많은 언더코팅제가 있지만
각 업소에서는 자기만의 노하우와 스킬로써 작업합니다.
용제의 선택과 적용이나 차음재,흡음재등 사용하는 자재또한 서로 다를 수 있습니다.
무엇이 정석이냐는 없습니다.
작업자의 경험과 프라이드,스킬에 의해서 작업후 퀄리티는 높아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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