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창군 귀농귀촌 협의회장 김한성 입니다.
먼저 의회의 성실한 답변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하지만 아직도 소통 보다는 일관된 답변만을 보며 아쉽기만 합니다.
1. 2013년도 귀농귀촌 관련 예산이 꼭 필요하다는 것은 의원님들도 모두 공감하고 있다고 하셨습니다.
귀농귀촌 관련 사업이 필요한 사업이라면 예산을 삭감 할 것이 아니라 세워 주어야 합니다.
군정 발전에 있어 귀농귀촌이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음에도
할 수 있는 방법은 모색하지 않고, 일관된 답변에 변함이 없음을 보며 실망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행정에서 절차상의 문제가 있다면, 행정에서 절차를 이행하거나, 그 책임을 지지 않겠습니까!
부득이 예산을 삭감하였다고 말하는 것은 납득 할 수가 없습니다.
2. 2007. 3. 6 동학운동혁명 성지화를 위한 기념관으로 승인한 공유재산은 군비가 투입된것인데도, 6년이 다되어가는 지금까지 어떻게 관리 되었으며, 이에 대해 그동안 의회가 지적한 것은 무엇이고 대안은 어떻게 제시했었는지 묻고 싶습니다. 막대한 군민의 세금을 투입후 방치가 옳은 것인지도 묻고 싶습니다.
..........기념관 건립이 막대한 예산 문제로 추진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우선, 동학 운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하여, 귀농귀촌인들의 교육장및 동학운동 관련 교육장으로 병행하여 활용하는 방안은 왜 안되는지 궁금합니다.
지난 1월9일에 의회를 방문하여 제안 하였듯이 고창에 새로운 뿌리를 내리고 정착하려는 귀농귀촌인들이, 구)신왕초 부지와 건물을 활용하고, 동학농민운동의 정신을 계승 발전시킨다면, 오히려 지금처럼 방치하는 것보다, 동학 정신을 계승 발전시킨다는 명분과 기념관 건립에 더욱 힘을 실을 수 있다고 봅니다.
귀농귀촌 예산에는 폐교 리모델링 비용 뿐 아니라 1월부터 사용해야할 여러 가지 사업 예산도 같이 포함되어 있다는걸 말씀 드리며, 조속히 예산이 통과 되기를 바랍니다.
첫댓글 관행
(慣行) [관행] 다른 뜻(2건) [명사] 오래전부터 해 오는 대로 함. 또는 관례에 따라서 함.
계속 두드리다 보면 열리겠지요^^우리 귀농인들을 위해서 수고많으세요^^감사합니다^^
동감입니다 하려는 의지를 같고 접근을 해야 하는데 맞지않는 말만하는건 이해할수가 없죠
요구를 할때는 상식선에서 한다고 봅니다 진정성있는 의식이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