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본 설문은 강의를 평가하여 본교의 교육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니 성실하게 답변해 주십시오. 다음의 항목들을 읽고 ‘매우 그렇다’라고 생각하면 (5), ‘그런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4), ‘보통이다’라고 생각하면 (3), ‘그렇지 않은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2),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면 (1)을 클릭하기 바랍니다. | ||
학습자에 관련된 사항 |
1. 나는 이 강좌에 결석이나 지각없이 성실히 출석하였다. |
(5) (4) (3) (2) (1) |
2. 나는 강좌에 필요한 예습․복습을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3. 나는 발표, 질문 등을 통하여 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5) (4) (3) (2) (1) | |
4. 나는 이 강좌에서 부과된 과제물, 시험 등에서 최선을 다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계획과 관련된 사항 |
5. 강의계획서에 강좌목표와 주별 교육내용이 상세하게 제시되었다. |
(5) (4) (3) (2) (1) |
6. 계획된 주별 강의 내용은 강좌의 제목과 목적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
(5) (4) (3) (2) (1) | |
7. 담당교수는 매시간 강의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운영 및 내용과 관련된 사항 |
8. 담당교수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으로 강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였다. |
(5) (4) (3) (2) (1) |
9. 담당교수는 가능한 범위 내에서 학생의 참여(질문, 발표, 토론 등)를 유도하였다. |
(5) (4) (3) (2) (1) | |
10. 사용한 교재, 참고서, 교육기자재는 적절히 선택되었고 융통성 있게 활용되었다. |
(5) (4) (3) (2) (1) | |
11. 강의내용은 지적호기심 충족 혹은 실제적 기술 향상 측면에서 도움이 되었다. |
(5) (4) (3) (2) (1) | |
12. 이 강좌의 출결관리는 철저하게 이루어졌다. |
(5) (4) (3) (2) (1) | |
13. 한 학기 동안 강의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
(5) (4) (3) (2) (1) | |
14. 강의 전개와 지도 방식은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
(5) (4) (3) (2) (1) | |
15. 요구된 학습량과 과제는 강의목적을 달성하는 데 적절하였다. |
(5) (4) (3) (2) (1) | |
16. 강의자는 학생에 대한 평가를 공정하고 타당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
(5) (4) (3) (2) (1) | |
결과에 관련된 사항 |
17 이 강좌는 당초에 제시된 목표를 충분히 달성하였다. |
(5) (4) (3) (2) (1) |
18. 이 강좌를 통하여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
(5) (4) (3) (2) (1) | |
19. 이 강좌는 장차 교사로서의 교육철학/이론적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5) (4) (3) (2) (1) | |
20.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강좌는 만족스럽다. |
(5) (4) (3) (2) (1) | |
강의총평이나 개선 요망 사항 (직접 입력하기 바랍니다)
|
실기(실험/실습) 중심 강좌 평가
본 설문은 강의를 평가하여 본교의 교육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니 성실하게 답변해 주십시오. 다음의 항목들을 읽고 ‘매우 그렇다’라고 생각하면 (5), ‘그런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4), ‘보통이다’라고 생각하면 (3), ‘그렇지 않은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2),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면 (1)을 클릭하기 바랍니다. | ||
학습자에 관련된 사항 |
1. 나는 이 강좌에 결석이나 지각없이 성실히 출석하였다. |
(5) (4) (3) (2) (1) |
2. 나는 강좌에 필요한 예습․복습을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3. 나는 발표, 질문 등을 통하여 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5) (4) (3) (2) (1) | |
4. 나는 이 강좌에서 부과된 과제물을 충실하게 작성, 제출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계획에 관련된 사항 |
5. 강의계획서에 강좌목표와 주별 교육내용이 상세하게 제시되었다. |
(5) (4) (3) (2) (1) |
6. 계획된 주별 강의 내용은 강좌의 제목과 목적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
(5) (4) (3) (2) (1) | |
7. 담당교수는 매시간 강의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운영 및 내용에 관련된 사항 |
8. 수업을 위한 도구(기자재) 사용법 및 주의사항이 자세하게 전달되었다. |
(5) (4) (3) (2) (1) |
9. 담당교수의 실기(실험/실습) 지도 내용이 상세하고 충분하였다. |
(5) (4) (3) (2) (1) | |
10. 담당교수는 학생 개개인의 실기(실험/실습)능력과 수준을 충분히 고려하여 지도하였다. |
(5) (4) (3) (2) (1) | |
11. 교재나 참고자료가 실기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
(5) (4) (3) (2) (1) | |
12. 이 강좌의 출결관리는 철저하게 이루어졌다. |
(5) (4) (3) (2) (1) | |
13. 한 학기 동안 실기(실험/실습)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
(5) (4) (3) (2) (1) | |
14. 실기(실험/실습) 내용과 수준은 강좌 목적 달성에 효과적이었다. |
(5) (4) (3) (2) (1) | |
15. 학생들의 실기(실험/실습) 학습량과 과제 부과량은 강좌 목적 달성에 적절했다. |
(5) (4) (3) (2) (1) | |
16. 강의자는 학생에 대한 평가를 공정하고 타당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
(5) (4) (3) (2) (1) | |
결과에 관련된 사항 |
17. 이 강좌는 당초에 제시된 목표를 충분히 달성하였다. |
(5) (4) (3) (2) (1) |
18. 이 강좌를 통해 나의 실기(실험/실습) 관련 기능이 향상되었다. |
(5) (4) (3) (2) (1) | |
19. 이 강좌는 장차 교사로서의 실기능력 함양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5) (4) (3) (2) (1) | |
20.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강좌는 만족스럽다. |
(5) (4) (3) (2) (1) | |
강의총평이나 개선 요망 사항 (직접 입력하기 바랍니다)
|
이론과 실기(실험/실습) 병행 강좌 평가
본 설문은 강의를 평가하여 본교의 교육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니 성실하게 답변해 주십시오. 다음의 항목들을 읽고 ‘매우 그렇다’라고 생각하면 (5), ‘그런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4), ‘보통이다’라고 생각하면 (3), ‘그렇지 않은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2),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면 (1)을 클릭하기 바랍니다. | ||
학습자에 관련된 정보 |
1. 나는 이 강좌에 결석없이 성실히 출석하였다. |
(5) (4) (3) (2) (1) |
2. 나는 강좌에 필요한 예습․복습을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3. 나는 발표, 질문 등을 통하여 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5) (4) (3) (2) (1) | |
4. 나는 이 강좌에서 부과된 과제물, 시험 등에서 최선을 다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계획과 관련된 사항 |
5. 강의계획서에 강좌목표와 주별 교육내용이 상세하게 제시되었다. |
(5) (4) (3) (2) (1) |
6. 계획된 주별 강의 내용은 강좌의 제목과 목적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
(5) (4) (3) (2) (1) | |
7. 담당교수는 매시간 강의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운영 및 내용에 관련된 사항 |
8. 담당교수는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으로 강의 내용을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였다. |
(5) (4) (3) (2) (1) |
9. 강의 내용은 실기(실습/실험)와 연계가 잘 되었다. |
(5) (4) (3) (2) (1) | |
10. 실기(실험/실습)를 위한 도구(기자재) 사용법 및 주의사항이 자세하게 전달되었다. |
(5) (4) (3) (2) (1) | |
11. 담당교수의 실기(실험/실습) 지도 내용은 충분하였다. |
(5) (4) (3) (2) (1) | |
12. 담당교수는 학생 개개인의 실기(실험/실습)능력과 수준을 충분히 고려하여 지도하였다. |
(5) (4) (3) (2) (1) | |
13. 이 강좌의 출결관리는 철저하게 이루어졌다. |
(5) (4) (3) (2) (1) | |
14. 한 학기 동안 이론과 실기(실험/실습)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
(5) (4) (3) (2) (1) | |
15. 이론과 실기(실험/실습) 내용과 수준 및 학습량과 과제부과량은 강의목적을 달성하는 데 적절했다. |
(5) (4) (3) (2) (1) | |
16. 강의자는 학생에 대한 평가를 공정하고 타당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
(5) (4) (3) (2) (1) | |
결과에 관련된 사항 |
17. 이 강좌는 당초에 제시된 목표를 충분히 달성하였다. |
(5) (4) (3) (2) (1) |
18. 이 강좌를 통해 나의 지식과 실기(실습/실험) 관련 기능이 향상되었다. |
(5) (4) (3) (2) (1) | |
19. 이 강좌는 장차 교사로서의 이론 혹은 실기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5) (4) (3) (2) (1) | |
20.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강좌는 만족스럽다. |
(5) (4) (3) (2) (1) | |
강의총평이나 개선 요망 사항 (직접 입력하기 바랍니다)
|
토론 및 세미나 중심 강좌 평가
본 설문은 강의를 평가하여 본교의 교육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니 성실하게 답변해 주십시오. 다음의 항목들을 읽고 ‘매우 그렇다’라고 생각하면 (5), ‘그런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4), ‘보통이다’라고 생각하면 (3), ‘그렇지 않은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2),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면 (1)을 클릭하기 바랍니다. | ||
학습자에 관련된 사항 |
1. 나는 이 강좌에 결석이나 지각없이 성실히 출석하였다. |
(5) (4) (3) (2) (1) |
2. 나는 강좌에 필요한 예습․복습을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3. 나는 발표, 질문 등을 통하여 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5) (4) (3) (2) (1) | |
4. 나는 이 강좌에서 부과된 과제물, 시험 등에서 최선을 다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계획과 관련된 사항 |
5. 강의계획서에 강좌목표와 주별 교육내용이 상세하게 제시되었다. |
(5) (4) (3) (2) (1) |
6. 토론과 세미나 주제는 강좌의 제목과 목적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
(5) (4) (3) (2) (1) | |
7. 담당교수는 매시간 강의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운영 및 내용에 관련된 사항 |
8. 담당교수는 토론 및 세미나를 위한 준비와 진행을 철저하게 하였다. |
(5) (4) (3) (2) (1) |
9. 이 수업에서 학생들의 의견이 충분히 반영되는 토론이 이루어졌다. |
(5) (4) (3) (2) (1) | |
10. 토론 및 세미나는 합리적 토론과 추론 등을 할 수 있도록 진행되었다. |
(5) (4) (3) (2) (1) | |
11. 강의와 토론, 세미나는 유기적으로 연관되어 상호보완적이었다. |
(5) (4) (3) (2) (1) | |
12. 이 강좌의 출결관리는 철저하게 이루어졌다. |
(5) (4) (3) (2) (1) | |
13. 한 학기 동안 토론 및 세미나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
(5) (4) (3) (2) (1) | |
14. 토론 및 세미나에서 다룬 내용의 수준과 양은 강의목적을 달성하는 데 효과적이었다. |
(5) (4) (3) (2) (1) | |
15. 요구된 학습량과 과제는 강의목적을 달성하는 데 적절하였다. |
(5) (4) (3) (2) (1) | |
16. 강의자는 학생에 대한 평가를 공정하고 타당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
(5) (4) (3) (2) (1) | |
결과에 관련된 사항 |
17. 이 강좌는 당초에 제시된 목표를 충분히 달성하였다. |
(5) (4) (3) (2) (1) |
18. 이 강좌를 통하여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
(5) (4) (3) (2) (1) | |
19. 이 강좌는 장차 교사로서의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5) (4) (3) (2) (1) | |
20.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강좌는 만족스럽다. |
(5) (4) (3) (2) (1) | |
강의총평이나 개선 요망 사항 (직접 입력하기 바랍니다)
|
팀티칭 중심 강좌 평가
본 설문은 강의를 평가하여 본교의 교육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니 성실하게 답변해 주십시오. 다음의 항목들을 읽고 ‘매우 그렇다’라고 생각하면 (5), ‘그런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4), ‘보통이다’라고 생각하면 (3), ‘그렇지 않은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2),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면 (1)을 클릭하기 바랍니다. | ||
학습자에 관련된 사항 |
1. 나는 이 강좌에 결석이나 지각없이 성실히 출석하였다. |
(5) (4) (3) (2) (1) |
2. 나는 강좌에 필요한 예습․복습을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3. 나는 발표, 질문 등을 통하여 이 수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5) (4) (3) (2) (1) | |
4. 나는 이 강좌에서 부과된 과제물, 시험 등에서 최선을 다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계획에 관련된 사항 |
5. 강의계획서에 강좌목표와 주별 교육내용이 상세하게 제시되었다. |
(5) (4) (3) (2) (1) |
6. 계획된 주별 강의 내용은 강좌의 제목과 목적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
(5) (4) (3) (2) (1) | |
7. 담당교수들은 매시간 강의 준비를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운영 및 내용에 관련된 사항 |
8. 담당교수들은 전문적인 지식과 경험으로 수업 내용을 체계적으로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였다. |
(5) (4) (3) (2) (1) |
9. 사용한 교재, 참고서, 교육기자재는 적절히 선택되었고 융통성 있게 활용되었다. |
(5) (4) (3) (2) (1) | |
10. 팀티칭 수업이 교수별로, 유기적으로 잘 진행되었다. |
(5) (4) (3) (2) (1) | |
11. 담당교수들의 (다양한) 수업 방법 덕분에 수업 내용을 더 잘 학습할 수 있었다. |
(5) (4) (3) (2) (1) | |
12. 이 강좌의 출결관리는 철저하게 이루어졌다. |
(5) (4) (3) (2) (1) | |
13. 한 학기 동안 강의 일정은 계획대로 진행되었다. |
(5) (4) (3) (2) (1) | |
14. 수업 전개와 지도 방식은 수업 내용을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
(5) (4) (3) (2) (1) | |
15. 요구된 학습량과 과제는 강의목적을 달성하는 데 적절하였다. |
(5) (4) (3) (2) (1) | |
16. 강의자는 학생에 대한 평가를 공정하고 타당하게 하기 위해 노력하였다. |
(5) (4) (3) (2) (1) | |
결과에 관련된 사항 |
17. 이 강좌는 당초에 제시된 목표를 충분히 달성하였다. |
(5) (4) (3) (2) (1) |
18. 이 강좌를 통하여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
(5) (4) (3) (2) (1) | |
19. 이 강좌는 장차 교사로서의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5) (4) (3) (2) (1) | |
20.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강좌는 만족스럽다. |
(5) (4) (3) (2) (1) | |
강의총평이나 개선 요망 사항 (직접 입력하기 바랍니다)
|
사이버 강의 중심 강좌 평가
본 설문은 강의를 평가하여 본교의 교육 개선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고자 하는 것이니 성실하게 답변해 주십시오. 다음의 항목들을 읽고 ‘매우 그렇다’라고 생각하면 (5), ‘그런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4), ‘보통이다’라고 생각하면 (3), ‘그렇지 않은 편이다’라고 생각하면 (2), ‘매우 그렇지 않다’라고 생각하면 (1)을 클릭하기 바랍니다. | ||
학습자에 관련된 사항 |
1. 나는 원격 수업을 매주 접속하였고 수업의 전 과정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였다. |
(5) (4) (3) (2) (1) |
2. 나는 과제물을 상당한 시간과 노력을 투자하여 성실하게 작성하였다. |
(5) (4) (3) (2) (1) | |
3. 나는 이 강좌에 필요한 예습․복습을 철저히 하였다. |
(5) (4) (3) (2) (1) | |
4. 나의 컴퓨터 활용 능력이 사이버강의를 수강하는 데 적합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계획에 관련된 사항 |
5. 강의계획서에 강좌목표와 주별 교육내용이 상세하게 제시되었다. |
(5) (4) (3) (2) (1) |
6. 계획된 주별 강의 내용은 강좌의 제목과 목적을 충실히 반영하였다. |
(5) (4) (3) (2) (1) | |
강의 운영 및 내용에 관련된 사항 |
7. 사이버 강의에 필요한 대학의 시설이나 설비가 만족스러웠다. |
(5) (4) (3) (2) (1) |
8. 강의 프로그램에 접속하기 쉬웠고 시스템이 안정적이었다. |
(5) (4) (3) (2) (1) | |
9. 강의노트는 강의계획서의 일정에 따라 적시에 적절하게 제공되었다. |
(5) (4) (3) (2) (1) | |
10. 강의 노트는 이해하기 쉽고 과목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 |
(5) (4) (3) (2) (1) | |
11. 관련 자료와 사이트들이 링크되어 있어 학습자료가 풍부하게 제공되었다. |
(5) (4) (3) (2) (1) | |
12. 담당교수는 사이버 강의 일정을 잘 준수하였다. |
(5) (4) (3) (2) (1) | |
13. 요구된 학습량과 과제는 강의목적을 달성하는 데 적절하였고, 피드백도 적절하였다. |
(5) (4) (3) (2) (1) | |
14. 담당교수는 온라인상에서 학생들의 질문에 신속하고 성실하게 답하였다. |
(5) (4) (3) (2) (1) | |
15. 사이버 강의와 교실 수업을 적절히 균형있게 운영하였다. |
(5) (4) (3) (2) (1) | |
16. 이 강좌의 출결관리를 위한 시스템은 철저했다. |
(5) (4) (3) (2) (1) | |
결과에 관련된 사항 |
17. 이 강좌는 당초에 제시된 목표를 충분히 달성하였다. |
(5) (4) (3) (2) (1) |
18. 이 강좌를 통하여 이 분야에 대한 관심이 증대되었다. |
(5) (4) (3) (2) (1) | |
19. 이 강좌는 장차 교사로서의 준비에 도움이 많이 되었다. |
(5) (4) (3) (2) (1) | |
20. 종합적으로 볼 때 이 강좌는 만족스럽다. |
(5) (4) (3) (2) (1) | |
강의총평이나 개선 요망 사항 (직접 입력하기 바랍니다)
|
|
첫댓글 내가 경험해 본 대학중에서 가장 잘 된 기준표라 소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