첫댓글좋은 풀이글 올려 주셔서 감사 합니다..근데 인수격인데 갑자기 정관을 용한다는건 이상 합니다..그리고 재를 희 한다는것도 그렇네요..인수봉관 사주 입니다 인수격인데 정관을 만났다는 것이죠..그래서 정관이 인수를 보호 해주는 형태라 인수격이 성격이 되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원래 인수격에 천간에 투한자가 있다면 비겁이나 정관이 있어서 재운이 왔을때 극하는 것을 제어 해줘야 하는데 위 명조는 인진 목방을 시지 경금이 제어하고 용신 무토의 모자람을 월간 병화가 충족시켜준 귀명 입니다..그런데 대운에서 계해를 만나면 용신 무토가 합거 되고 희신 역을 하던 병화의 근을 건드릴수가 있어
가장 좋지 않게 보는 것입니다, 위 명조는 구조상 천간의 재운은 어느정도 견딜수가 있는 구조이나 합거됨은 어쩔수가 없는 구조 입니다..그래서 비겁이 없으면 귀가 길지 못하다 이런 말들이 있는 것이고요..어떻던 명주의 가장 어려운 시기가 바로 계해 대운인데 특히 지지로 신유술 에서 이제는 해자축 으로 흐르니
별 말씀을요..그런데 억하고 부하는것은 용신 이라고 하면 안된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억부용신은 없습니다 말도 성립이 안되는 것입니다..어줍짢은 실력에 책을 준비하는 중인데 모든걸 피력 하겠지만 용과 용신 격과 격국을 마음데로 칭하는 것도 옳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이렇게 마음데로 어질어 놓으니
공부하는 사람마다 용신이 다르게 나오는 것입니다..이렇게 해서는 학문 이라고 보기가 곤란 하지 않겠습니까?보는 사람마다 다른 용신 아무나 이것이 용신 이다 라고 하면 끝나는..정말 많은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이 많습니다.이런 이유는 기본이 안된 사람들이 책을 내고 가르쳤으니까.이런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첫댓글 좋은 풀이글 올려 주셔서 감사 합니다..근데 인수격인데 갑자기 정관을 용한다는건 이상 합니다..그리고 재를 희 한다는것도 그렇네요..인수봉관 사주 입니다 인수격인데 정관을 만났다는 것이죠..그래서 정관이 인수를 보호 해주는 형태라 인수격이 성격이 되었다고 하는 것입니다.
원래 인수격에 천간에 투한자가 있다면 비겁이나 정관이 있어서 재운이 왔을때 극하는 것을 제어 해줘야 하는데 위 명조는 인진 목방을 시지 경금이 제어하고 용신 무토의 모자람을 월간 병화가 충족시켜준 귀명 입니다..그런데 대운에서 계해를 만나면 용신 무토가 합거 되고 희신 역을 하던 병화의 근을 건드릴수가 있어
가장 좋지 않게 보는 것입니다, 위 명조는 구조상 천간의 재운은 어느정도 견딜수가 있는 구조이나 합거됨은 어쩔수가 없는 구조 입니다..그래서 비겁이 없으면 귀가 길지 못하다 이런 말들이 있는 것이고요..어떻던 명주의 가장 어려운 시기가 바로 계해 대운인데 특히 지지로 신유술 에서 이제는 해자축 으로 흐르니
자리 보존을 할려면 수족을 자르는 아픔을 겪어야 한다는 것을 뜻합니다..그래서 제가 운이 다 되었다고 한것 이었습니다..초학자님의 핵심을 찌르는 훌륭한 간명에 살을 조금 더 붙여 봅니다
혜도짱님의 지도 감사합니다, 많은 것을 배웠습니다, 저는 격용신의 무토를배제하고 억부의 용신을 잡다보니 그러한 잘못이 나왔습니다. 감사합니다,~꾸벅~
별 말씀을요..그런데 억하고 부하는것은 용신 이라고 하면 안된다는 지론을 가지고 있습니다..그래서 억부용신은 없습니다 말도 성립이 안되는 것입니다..어줍짢은 실력에 책을 준비하는 중인데 모든걸 피력 하겠지만 용과 용신 격과 격국을 마음데로 칭하는 것도 옳지 않다고 생각 합니다..이렇게 마음데로 어질어 놓으니
공부하는 사람마다 용신이 다르게 나오는 것입니다..이렇게 해서는 학문 이라고 보기가 곤란 하지 않겠습니까?보는 사람마다 다른 용신 아무나 이것이 용신 이다 라고 하면 끝나는..정말 많은 잘못을 저지른 사람들이 많습니다.이런 이유는 기본이 안된 사람들이 책을 내고 가르쳤으니까.이런일이 벌어지는 것입니다
많은 가르침 받았습니다, 님의 책 출간을 고대하고 있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감사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