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세 전부터 살아계셔서 인간의 생사 화복을 주장하시는 하나님!
단풍으로 붉게 물들어가는 만추의 계절인 가을날을 주심을 감사합니다.
저희들도 주님의 사랑의 향기로 아름답게 물들어 가기를 원합니다.
오늘 드려지는 예배가 진정으로 영과 진리로 들려지는 예배 되게 하시옵소서.
예배를 통하여 보혜사 성령님 오셔서 각 성도들에게 은혜를 주시옵소서.
우리를 한없이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 지난 한 주간의 삶을 돌아봅니다.
우리 주변의 외롭고 소외된 지극히 작은 자들을 돌보지 못하였습니다.
우리 주변의 고난 받는 이웃에게 사랑을 베풀지 못하였습니다.
선을 베풀 것을 말로만 하고 행동으로 옮기지 못한 나약함을 회개합니다.
우리를 한없이 사랑해 주시는 하나님 아버지의 긍휼로 용서하여 주시옵소서.
네 이웃을 네 몸같이 사랑하라 하신 말씀이 우리의 삶의 현실에서 적용되도록,
참되고 선한 삶을 살아가도록 성령님께서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나라를 너무나 축복하여 주신 하나님 아버지! 나라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리나라 정치 지도자들에게 정직한 영과 깨끗한 양심을 주셔서,
하나님의 정의와 공의로 이 나라를 다스리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갈등과 반목과 경쟁의 현 상황을 화합과 합치의 정책을 이루도록 도와주시옵소서.
분단된 우리나라가 복음으로 평화 통일이 이루어지기를 기도합니다.
북한의 지하교회 교인들의 간절한 기도에 응답하여 주시옵소서.
긍휼과 자비를 베푸소서. 통일과 평화의 날이 속히 오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교회를 세우시고 이끌어 가시는 하나님 아버지! 교회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우리 한국교회가 하나님의 선하심과 거룩함이 회복되는 교회가 되게 하옵소서.
내가 거룩하니 너희도 거룩하라 하신 말씀을 이루도록 거룩성이 회복되게 하옵소서.
담임목사님께 능력을 주셔서 이 시대에 필요한 목회 비전을 이루어 주시옵소서.
부목사님과 해외 선교사님과 장로님들과 제직과 성도들에게도 은혜를 주시옵소서.
오늘 예배를 통하여 질병으로 고통 받는 자들이 주님의 손으로 치유하여 주시고,
고난과 상처로 지쳐 있는 성도들에게 위로케 하시며, 수능을 준비하는 학생에게는
담대함과 침착함으로 최선을 다하여 시험에 임하도록 인도하여 주시옵소서.
우리의 예배를 받으시는 은혜로우신 하나님 아버지! 예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오늘도 강단에서 선포되어지는 담임목사님의 말씀이 우리의 하늘 양식이 되어,
성령님으로 충만하게 하시옵소서. 성도들에게는 큰 은혜의 시간이 되게 하시옵소서.
정성껏 준비한 찬양대의 찬양을 흠향하시고 한 사람 한 사람들에게 복되게 하시며,
예배를 위하여 보이지 않는 곳에서 수고하신 모든 손길들에게도 복되게 하시옵소서.
우리의 구원자 되시는 주 예수 그리스도의 이름으로 간절히 기도드립니다. 아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