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사과 홍보행사, 서울시청 광장에서 4년만에 개최하다
재경김천향우회원 여러분!
이제 가을은 가고 겨울이 온것 같습니다.
추운 날씨에 건강히 잘 지내시는지요?
오늘 서울 시청 광장에서 오세훈 서울시장님, 이철우 경북도지사님과 함께
경북 사과 홍보행사에 참석하여 사진 공유드립니다.
행사에는 김현태 회장님과 강낙진 사무총장님, 이수창 국장님,
그리고 서울사무소 도춘회 소장님, 김강문 팀장님, 김유진 주무관님을 비롯하여
시도민회 많은 분들이 함께 참석하시어 뜻깊은 시간을 보냈습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재경김천향우회원 여러분!
맛있는 경북 사과 많이 챙겨드시고, 건강 관리 잘하시길 기원드리며
편안한 밤 되시길 바랍니다 ~^^
2023.11.07.
재경김천향우회
홍보국장 김성철 드림
< 아래 첫 사진은 연합신문 자료 입니다 >
< 아래 사진은 김천향우회 홍보팀에서 촬영한 현장 사진 입니다 >
==============================================================
< 아래 글과 기사는 공식 뉴스와 홍보자료를 스크랩 하였습니다 >
경북, 4년 만에 서울시청 광장서 경북사과 홍보행사경북 사과 명품관, 사과이야기관, 데일리관, 특판 행사 등
서울일보 기자명신영길 기자
입력 2023.11.07 15:43
(사진/경북도청)
(서울일보/신영길 기자) 경북도는 서울, 수도권 등 대도시 소비자를 대상으로 최고의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경북 사과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11월 6~8일까지 3일간 서울시청 광장에서 「2023 경북사과 홍보행사」를 개최한다.
올해로 18번째를 맞이하는 이번 행사는 “경북 꼭지사과 맛 좀 볼래?”라는 주제와 함께 4년 만에 서울 시민들에게 찾아가며, 경상북도와 사과주산지 14개 시군협의회가 주최하고 대구경북능금농협이 주관한다.
특히 행사 분위기 고조와 경북 사과 홍보 효과의 극대화를 위해 행사 둘째 날인 11월 7일(화) 14시에 개막식을 개최하며, 이철우 경상북도지사를 비롯해 서울시장, 국회의원, 도의원, 사과주산지 시장군수, 출향인사, 사과 농가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올해 행사의 성공을 기원한다.
사과 주산지 14개 시군 지역의 대표 품종을 전시한 ‘경북 사과 명품관’, 사과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사과 이야기관’, 경북 과수 통합 브랜드 홍보를 위한 ‘데일리관’을 운영하는 등 다양한 볼거리를 준비했다.
또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이 꼭지사과를 직접 맛보고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할인판매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기존 사과는 유통의 용이함과 소비자 선호에 의해 사과꼭지를 제거한 것이며, 꼭지사과는 사과꼭지를 제거하지 않은 수확 그대로의 사과를 말한다. 꼭지사과 유통은 생산자에게는 노동력과 인건비 절감 효과를, 소비자에게는 더욱 신선한 사과를 먹을 수 있는 이점을 가져다준다.
이 밖에도 대구경북신공항을 연상시키는 포토존, 버스킹 공연, 사과주산지 홍보·판매 부스의 시음·시식회 등 보고, 먹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부대행사와 특별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그동안 경북도에서는 FTA 시장 대응을 위해 우량 품종갱신, 관수관비시설, 재해예방시설 등 생산 기반 조성에 적극적으로 투자했다. 또한, 경북 사과 산업의 새로운 혁신 동력을 마련하기 위해 올해 전국 최초로 「경북 미래형 사과원 조성사업」을 전격적으로 추진하고 있으며 사업을 통해 농업 인력 감소에 대비하여 완전 기계화 및 스마트화가 가능한 다축형* 사과원을 조성하고 있다.
7일 개막식에 참석한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올해는 이상기후로 사과 농사가 특히 어려웠음에도 불구하고, 오늘 이렇게 성대하게 홍보전을 펼칠 수 있어서 다행이고, 2만여 농가의 사과 농업인에게 감사와 축하를 전한다”라며, 이철우 지사는 서울 시민들에게 “경북도지사가 보증하는 새콤달콤하고 맛있는 경북 사과를 많이 사랑해달라”고 말했다.
==================== 대외 홍보관 사진자료 ==================
첫댓글 2023.11.06~08 경북사과홍보 관련소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