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UBhGhGliYGg&t=34s
9/28, 18:00, Вечерние новости 체첸공화국 카디로프 수장이 푸틴 대통령에게 정례 국정 업무 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카디로프는 현재 전선의 전황에 대해 현황 보고를 하면서 체첸군의 전투성과와 대민구조활동에 대해 보고를 하고 있습니다.
카디로프는 말하고 있습니다. 매일 계속해서 발생하는 포로 노획 과 우크라 장비들의 파괴는 보고 올리는 바와 같이 계속되어 일어나고 있다. 체첸군은 현재 전체 전선에 5개 연대와 3개 대대가 투입되어 있다.
푸틴은 이어 말하기를 도네츠크 전선과 꾸르듀모브카에서 아흐마트 의 활약상은 정기적으로 보고받았고 기타 부대도 좋은 성과를 거두고 있는 것에 만족하고 있으며, 모두에게 안부를 전해주기 바란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체첸군은 드론을 잘 활용하고 있습니다. 드론으로 상공에서 전선 현황을 실시간 확인하면서 작전이 수행되고 있는 꾸르듀모브카 전선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흐마트군은 드론으로부터 적진에 대한 전투 정보를 입수하게 되면 슈나이퍼등이 출동하여 우크라군을 저격 격퇴한다고 합니다. 드론이 촬영한 다른 영상입니다.
이 영상은 지난번에도 방영된 바가 있는데 아르표모브스크 전선에서 우크라 군과 근접전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체첸병사가 우크라군을 침착하게 제압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우크라군 현장 지휘관이 상황판단을 잘못하여 러시아 진지에 있는 러시아군을 자기네 우크라 아군으로 오인하여 러시아 진지로 들어간 우크라 병사를 19세 병사의 침착한 대응으로 일차 진입한 우크라 병사는 사살되고 2차로 들어간 병사는 현장에서 무장해제하고 포로로 노획하는 장면이 드론에 생생하게 촬영된바가 있습니다.
이 영상은 체첸 공화국영내에 있는 체첸군의 최현대식 전투훈련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모든 체첸군은 이곳에서 2주간 고강도 훈련을 받고 전선으로 최종 배치 된다고 합니다.
카디로프는 푸틴에게 체첸공화국의 2022년 공화국운영 현황과 기타 경제발전 성과를 보고하고 있습니다. 작년 한해 체첸은 경제가 급속히 성장하였습니다, 러시아 전 지역에서 국내 성장률 1위를 차지하였고 정부 보조금 1위로 사용하였으며, 작년에 15%이상의 임금인상이 있었다고 합니다.
이러한 괄목할만한 성과에는 러시아 연방정부의 대대적인 체첸에 대한 재정지원이 있어서 가능하였습니다. 푸틴은 카디로프에게 체첸공화국의 경제성장성과에 노고를 치하하고 있습니다.
푸틴에게 보고를 마친 후 기자가 카디로프에게 건강 상태를 묻자, 아주 건강하다고 팔을 들어보이는 제스처를 하고 있습니다.
이 영상은 카디로프가 자기 삼촌의 병상을 방문하여 위문하는 장면입니다, 이 영상을 보면 카디로프 삼촌은 감격에 겨워서 그런지 눈물이 글썽거리고 있습니다. 그리고 카디로프는 계속해서 삼촌의 손을 잡아주고 대화를 하고 있으며 나중에 해어질때는 이마에 입을 맞추고 헤어지고 있습니다. 체첸인들의 사랑하는 자기 가족에 대한 애정표시가 진하게 마음에 와 닿는 것을 느끼게 됩니다.
이 영상은 삼촌 면회 차 병원방문을 한 카디로프가 신부전증으로 위독 입원하였다고 우크라 정보부에서 가짜뉴스를 퍼트리자 자기모습을 SNS에 영상으로 보여주고 있습니다.
카디로프가 흥에 겨워 노래를 크게 부르고 있습니다. 옆에는 냉철한 모습의 체첸공화국 장관급 간부가 앉아 있습니다. 서민적이면서도 체첸인에게는 카리스마적인 지도력을 가지고 있는 푸틴의 왼팔 카디로프의 위상을 알수 있는 장면입니다.
최근 우크라군 항복 주파수 통신으로 항복하는 우크라 군의 수가 급격히 증가하고 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주파수 149200으로 항복을 하곤 하였는데 항복 희망자가 많아지자 주파수를 세개로 늘렸다고 합니다. 이번전투에서 러시아군은 숫자 200은 우크라 군 사망자를 의미하고 300은 부상병을 의미하면서 전쟁 용어로 작전시 대화를 하고 있습니다. 주파수 149200, 49200, 449200으로 우크라 군이 항복의사를 표시하게 되면, 서로 약속된 장소에서 무기를 전달하고 항복을 한다고 합니다.
이 사진들은 이렇게 해서 노획된 서방의 최신 무기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서방으로부터 노획된 무기들이 상당히 많이 들어와서 러시아군은 이것을 다시 전장에서 사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 영상은 최근 급증하는 우크라 병사 사망자들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유톱에서 시비를 걸까바 모자이크처리를 했는데 이것도 나중에 문제가 되어 영상이 삭제되는 것이 아닌가 이제는 노이로제에 걸릴 지경 입니다. 하여간에, 쇼이구는 최근 한달간 17000명의 우크라군이 사망했다고 발표한 바 있는데 약간의 과장을 감안하더라도 최근 반격 작전에서 우크라군의 사망하는 숫자가 상당히 많이 늘어나고 있는 것은 확실한 사실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