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4일 4-5반 다락반
주제 / 소돔성의 멸망과정과 그 의미(창19장1절~38절)
하나님께서 아브라함에게 소돔성의 멸망을 예고하셨습니다. 그때 아브라함은 의인의 숫자를 가지고 하나님께 긍휼을 구하였습니다. 하나님께서 소돔성안에 의인 10명이 있다면 멸망 시키지 않겠다고 약속하십니다. 그래서 소돔성에 있는 롯의 집으로 천사들을 보냅니다. 몇명인지 정확하게 알수는 없으나 복수를 사용한 것으로 보아 2명이상이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때 소돔성의 영적인 상태와 타락상을 보여주는 장면이 나옵니다.
첫째 롯이 천사들을 극진히 대접하려는 순간에 소돔성 사람들은 롯의 집을 에워싸고 천사들을 내 놓으라고 합니다.
둘째 천사들은 소돔 사람들이 롯의 집 문을 부수려고하자 이들의 눈을 멀게합니다.
셋째 롯의 사위들은 소돔성이 멸망 할 것이라는 롯의 말을 농담으로 여겼다고 합니다.
넷째 롯의 아내는 소금 기둥이 됩니다.
이러한 사건들의 영적인 의미와 하나님께서 이러한 일들을 통하여 우리에게 무엇을 가르치시는 지를 보여주는 사건들입니다. 학생들에게 이 사건의 참 의미를 생각하게하였습니다. 그리고 깨달은 점과 느낀점을 쓰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오늘은 특별히 가스펠 시간에 2개월 동안 수업에 참석은 하였으나 수업에 동참하지 않던 학생이 오늘 처음으로 수업에 참여하였습니다. 참으로 기쁜 날이었습니다. 내용을 쓰는 일을 힘들어 했는데 7줄이나 내용을 쓴 사실은 마음속에 큰 변화가 일어난 것을 의미합니다. 기도하기는 말씀의 내용을 쓰고 깨닫고 발표하는 시간이 속히 오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