컨셉 : 쇼핑몰 + 지근거리 배달업
대상 : 원주 한신아파트 1, 2, 3차 + @ (이후 단관지구, 혁신도시로 확대가능)
2017년 하반기 오픈 대비 (1년, 사전준비, 쇼핑몰구축, 관리자, 배송시스템, 재고확보, 자금 확보,.....)
(사업계획서 작성및 공부, 시장조사)
- 기간별 목표
1차 : 3개월 내 현재 수준의 의문점 마스터 (2월까지)
2차 : @
- 현시스템 자립형 확립
(프로그램및 영업외 일반업무 마스터 후 아바타 확보)
- 인터넷(스마트폰) 판매 배발 <= 수지에서 배달 경험 활용
- 1인가구, 맞벌이 가구 대상
- 지근거리의 장점을 활용한 맞춤서비스
- 명칭 : 치악산, 한신, 단관지구 등
- 제조 : 국산김치 브랜드화. 쌀 브랜드화(삼광쌀, 귀래 브랜드?, 치악산 브랜드?)
- 수지 L마트 : E마트를 폐점 시킬 정도의 파괴력.
(대표품목 대량구매 박리다매)
=> 막걸리 500원, 계란 1판 1000 원
계절별 특화 품목 - 가을 전어. 계절별 어패류, 봄 나물.
자연산, 유기농.
- 자본금 : 1억 확보
- 기간별 목표 설정
- 품목 : 쌀, 김치, 소포장 육류, 야채, 피자, 치킨, 반찬류, 과일류, 중식
마트에서 취급하는 모든 품목 + 배달업에서 취급하는 (음식포함)모든 품목 + 독자브랜드나 희소성있는 품목,
- 이벤트품목 : 노트북등 가전제품 공동구매 <= 가성비 좋은 제품 공략
정육점 벤치마킹 (시간제한, 한정수량 파격세일 ?? )
여름:열무육수, 11월:절임배추
로컬푸드, 유기농산물, 웰빙 식재료.
- 사은품 : 바다칼국수 만두, 잡곡. 열무육수.
- 문자메세자 영업
- 배달 희망시간 맞춤 서비스
-
- 스터디
기획안 만들기
대형 할인마트 모든 품목 벤치마킹(오프라인, 인터넷)
인터넷 쇼핑몰 벤치마킹 (옥션, G마켓, 11번가)
시장조사
- 배달업 조사
- 기존 마트를 기본으로 추가 @ (로컬, 스페셜 등 독점성 있는 아이템)
- 적자나 노마진 행사
- 분야별 공급전문가와 협력, 배달업 중심
- 생활편의 서비스
전기공사,
- 신문고 : 소비자가 구매하고픈 품목 요청 접수
* 1안 기획시 2안 대안마련.
- 좌초시 구조선 역할
* 쇼핑몰 + 핸펀 어플
* 보강인력
- 경리 1안 : 경리, 관리, 주변단도리
2안?
첫댓글 기존 업무, 기획안 마스터 후 1인 아바타 배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