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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네 밸런스 패치 내용 중 아래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10/30 10:24 수정)
ㅇ 르네의 공격 패턴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매그넘 펀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쇼크웨이브 펀치 (머신건 펀치 → 매그넘 펀치)
- 변경 후 : 매그넘 펀치 - 일반 공격 - 쇼크웨이브 펀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머신건 펀치 → 매그넘 펀치)
아르바이트 개선 관련 내용이 일부 변경됩니다. (10/30 16:28 수정)
[기존]
- 모든 아르바이트가 1일 1회 진행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아르바이트가 피로도 100을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 랜드마크 아르바이트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 안식일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변경]
- 모든 아르바이트가 1일 1회 진행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아르바이트의 소요 시간이 3시간으로 통일됩니다.
- 모든 아르바이트가 피로도 50을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 일반 아르바이트의 보상이 2배로 증가합니다.
(긴급, 스페셜 아르바이트의 경우 약 1.5배 상향, 랜드마크 아르바이트의 경우 기존과 동일)
- 안식일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영원을 살아가는 소녀들과 당신의 이야기!
구원자님의 영원한 가이드 CM솔레이 인사드립니다.
10월 31일(목) 에버소울 업데이트 내용을 사전 안내해 드립니다.
신규 업데이트 관련 내용은 아래를 참고 부탁드립니다.
※ 업데이트는 점검 완료 후 반영됩니다.
※ 업데이트 점검 일정은 확정 시 안내해 드릴 예정입니다.
※ 업데이트 및 점검 일정은 상황에 따라 변경될 수 있는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 사전 안내해 드리는 내용은 실제 업데이트 시 일부 변경될 수 있으며,
변경되는 내용의 경우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업데이트 관련 상세 내용은 추후 공지를 통해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 10월 31일(목) 업데이트 사전 안내
1. 신규 정령(추가)
ㅇ 숲을 느끼고 사랑하는 페이렌의 대현자! 신규 정령 '웨리'가 추가됩니다.
- 타입: 요정형 / 클래스: 서포터 / 특성: 지능 / 역할: 보호 / 유물: 미미르의 샘물
- 일정: 2024년 10월 31일(목) 점검 후
[웨리: 스킬 정보]
얼티밋 | 조화의 각성자 | 생명의 보존과 조화를 위해 진정한 능력을 일시적으로 발휘하여 일정 시간 동안 <생명의 탐구자> 모드의 스킬 효과와 <보존의 정주자> 모드의 스킬 효과를 모두 발동시킬 수 있는 <조화의 각성자> 모드를 활성화한다. |
메인 | 수호의 명주 | 수호의 명주를 이용해 모든 아군에게 활력을 불어넣어 웨리의 모드에 따라 다음과 같은 효과를 발휘한다. <생명의 탐구자> - 웨리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회복 및 해로운 효과를 해제한다. <보존의 정주자> - 일정 시간 동안 물리/마법 저항을 상승시키고 군중 제어 및 이동 효과에 면역이 된다. |
서브 | 숲을 가르는 빛 | 숲의 기운을 모든 아군에게 전파하여 일정 시간 동안 공격력을 증가 효과를 부여한다. 웨리의 모드에 따라 효과가 다음과 같이 상승한다. <생명의 탐구자> - 지속 시간이 더욱 증가한다. <보존의 정주자> - 공격력 증가 수치가 더욱 증가한다. |
서브 | 생장의 물결 | 에너지를 모든 아군에게 전파하여 웨리의 모드에 따라 다음 효과를 부여한다. <생명의 탐구자> - 웨리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지속 회복을 부여한다. <보존의 정주자> - 웨리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부여한다. |
패시브 | 환경 적응 | 전투 편성 시 웨리를 제외한 서포터 클래스가 없을 경우 웨리는 회복 능력에 특화된 <생명의 탐구자> 모드를 활성화하고, 서포터 클래스가 있을 경우 보호 능력에 특화된 <보존의 정주자> 모드를 활성화한다. 웨리의 일반 공격은 웨리의 최대 체력에 비례한 피해를 입히고 웨리의 모드에 따라 다음 효과를 부여한다. <생명의 탐구자> - 웨리의 최대 체력에 비례해 모든 아군을 회복한다. <보존의 정주자> - 웨리의 일반 공격이 반드시 치명타가 발생하며 일반 공격으로 발생하는 효과를 증가시킨다. |
유물 | 동화작용 | 웨리의 최대 체력이 증가하고 웨리가 전장에 있는 동안 모드에 따라 다음과 같은 효과를 모든 아군에게 부여한다. <생명의 탐구자> - 모든 아군의 받는 회복량을 증가시킨다. <보존의 정주자> - 모든 아군의 받는 최종 피해량을 감소시킨다. |
서포트 | 급성장 | 리더 정령의 체력을 크게 증가시키고, 리더 정령이 서포터일 경우 최대 체력에 비례한 보호막을, 서포터가 아닐 경우 최대 체력에 비례한 지속 회복을 모든 아군에게 부여한다. |
2. 신규 정령(픽업)
ㅇ 이벤트 기간 동안 <픽업 소환>에서 신규 요정형 정령 '웨리'를 높은 확률로 획득 가능하며, 연습실에서 대여하여 사용해 볼 수 있습니다.
- 일정: 2024년 10월 31일(목) 점검 후 ~ 11월 21일(목) 08:59
3. 2024 할로윈 이벤트 픽업
ㅇ「문라이트 바니 서커스」의 메인 주인공인 루테 / 에루샤 / 니콜의 픽업 소환이 진행됩니다.
- 루테 픽업 일정: 2024년 10월 31일(목) 점검 후 ~ 11월 7일(목) 08:59
- 에루샤 픽업 일정: 2024년 11월 7일(목) 10:00 ~ 11월 14일(목) 08:59
- 니콜 픽업 일정: 2024년 11월 14일(목) 10:00 ~ 11월 21일(목) 08:59
4. 2024 할로윈 이벤트 - 문라이트 바니 서커스
※ 문라이트 바니 서커스 이벤트에 대한 상세 정보는 추후 추가될 공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ㅇ 루테, 에루샤, 니콜의 바니 서커스를 시작합니다! 이벤트 기간 동안 「2024 할로윈 이벤트 - 문라이트 바니 서커스 」 이벤트가 진행됩니다.
- 일정: 2024년 10월 31일(목) 점검 후 ~ 11월 21일(목) 08:59
- 이벤트 상점 교환 기간은 2024년 11월 28일(목) 08:59까지입니다.
[2024 할로윈 이벤트 - 문라이트 바니 서커스 구성]
① 서커스 관람객 출석 체크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서커스 관람객 출석 체크> 이벤트가 오픈됩니다.
- 14일 출석 총 보상: 에버스톤 2,400개, 일반 소환권 20장
② 이벤트 스토리 공개
- 내용: 문라이트 바니 서커스 스토리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스토리를 감상해야 이벤트 스테이지 [서커스단 훈련 일지]와 이벤트 레이드 [문라이트 퍼포먼스]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③ 이벤트 스테이지 - 서커스단 훈련 일지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2종의 이벤트 스테이지 <중심잡기 훈련>과 <공중그네 훈련> 중에서 선택해서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스테이지를 클리어할 때마다 단계에 맞는 이벤트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 <중심잡기 훈련> 클리어 시 이벤트 아이템 [바니바니 훈련 수료증]을, <공중그네 훈련> 클리어 시 이벤트 아이템 [문라이트 훈련 수료증]이 지급됩니다.
- 지급된 아이템을 사용하여 [이벤트 상점 - 바니바니 교환 상점]에서 다양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④ 이벤트 레이드 - 문라이트 퍼포먼스
- 내용: 이벤트 기간 동안 이벤트 레이드 <문라이트 퍼포먼스>에 참여하여 레이드 보스에게 도전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레이드 보스는 100~400레벨 중에서 선택해서 도전할 수 있으며, 1개의 진형을 사용해 전투를 수행합니다.
- 매 전투시 승리 보상으로 이벤트 아이템 <경품 티켓>과 골드/ 마나더스트/ 마나 크리스탈이 지급됩니다.
- 이벤트 레이드 - 문라이트 퍼포먼스에서는 「Skip」 기능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 「소탕하기」 기능은 사용 가능합니다.
- 이벤트 아이템 <경품 티켓>으로 [문라이트 경품 상점]에서 경품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ㅇ 당첨 상품 : 서커스 분장실 (전리품 마나 더스트 +20/분) (1회), 정령의 기억: 니콜 60개 (2회), 정령의 기억: 에루샤 60개 (2회), 정령의 기억: 에픽 60개 (1회), 태초의 유물석 8개 (1회), 에픽 정령 소환권 선택 상자 1개 (반복), 유물 소환권 40장 (반복)
※ 당첨 상품을 획득하면 다음 회차로 넘어갈 수 있으며, 다음 회차로 넘어가지 않고 모든 보상을 획득 시 완판 보상으로 '유물 소환권 5장'이 함께 지급됩니다.
※ 연속 교환 진행 시 중간에 당첨상품을 획득하면 교환을 종료할 수 있습니다.
- 해당 기능은 '당첨상품 획득 시 교환 종료' 체크박스 활성화 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문라이트 경품 상점]에서 경품 티켓을 소모한 만큼 <문라이트 바니 패스> 포인트가 지급됩니다.
- 보상 획득에 필요한 <문라이트 바니 패스> 포인트가 부족할 경우 에버스톤 200개를 사용하여 500 포인트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문라이트 바니 패스 포인트>를 획득하여 <정령의 기억: 루테>, <나이트메어 쉽(루테 할로윈 코스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골드 티켓을 구매하면 <에픽 정령 소환권 선택 상자>, <서커스 열기구>, <루테의 판타스틱 쇼타임> 등 더 많은 보상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서커스 열기구>
- 영지에 배치 시 1,000의 발전도가 증가합니다. (그 외 특별한 기능 없습니다.)
<루테의 판타스틱 쇼타임>
- 영지에 배치 시 2,500의 발전도가 증가하며, 루테 배치 시 루테의 방어력이 12% 증가합니다. (루테만 배치 가능합니다.)
- 영지에 배치하면 신규 아르바이트 <서커스 묘기 부리기>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 해당 아르바이트를 수행하면 영지 코인 540개와 골드 70만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5. 악령 토벌 - 비탄의 성녀
ㅇ 이벤트 기간 동안 악령 토벌 - 비탄의 성녀가 진행됩니다.
- 일정: 2024년 10월 31일(목) 점검 후 ~ 11월 7일(목) 08:59
[악령 캐서린 조정 사항]
- 악령 캐서린의 밸런스가 수정됩니다.
스킬 | 스킬명 | 해금 레벨 | 효과 |
메인 | Veritas Lux Mea | 1레벨 | 비탄의 성녀가 자신이 섬기는 신을 향해 공양의 춤을 추며 적들을 제물로 바치고 적 전체에게 공격력 400%의 피해를 입힌다. |
300레벨 | 피해량이 650%로 변경된다. | ||
400레벨 | 피해량이 900%로 변경되고, 모든 <신의 마음> 상태를 반전시킨다. | ||
500레벨 | 피해량이 1150%로 변경되고, 20초 동안 받는 최종 피해가 25% 증가하는 효과가 추가된다. | ||
서브 | Monstro divinitas | 1레벨 | 비탄의 성녀가 무작위 적을 향해 세례를 내리며 대상은 마나가 가득 채워지고 10초 동안 두 종류의 <신의 과업> 중 하나의 디버프를 부여받는다. <신의 과업: 실행> - 메인 스킬을 사용하면 과업에 성공한다. <신의 과업: 대기> - 메인 스킬을 사용하지 않고 기다리면 과업에 성공한다. 만약 과업에 실패하게 될 경우 적 전체에게 공격력 500%의 피해를 입힌다. |
220레벨 | 과업에 실패할 시 모든 적의 마나를 5000 감소시킨다. | ||
320레벨 | 45초 마다 이전에 받았던 과업과 동일한 과업을 부여받는다. | ||
420레벨 | 과업을 부여할 때 자신의 마나를 1500 회복한다. | ||
서브 | Scelus expendo | 1레벨 | 비탄의 성녀가 신을 향해 기도를 내리며 단죄의 번개를 연속으로 내리쳐 체력이 가장 많은 적 및 주변 3m에 공격력 300%의 피해를 입힌다. |
240레벨 | 피해량이 500%로 변경된다. | ||
340레벨 | 주 대상은 번개가 내리칠 때마다 2초 동안 <죄의 무게> 디버프를 부여받으며 최대 5중첩까지 부여되고 <죄의 무게> 디버프 1중첩 당 단죄의 번개가 내리칠때 마다 공격력의 50%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440레벨 | 주 대상에게 공격력 5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
서브 | Judicatrix | 1레벨 | 비탄의 성녀가 체력이 가장 낮은 적에게 전방으로 강력한 암흑 파동을 발사해 폭 4m 길이 11m의 영역의 모든 적에게 350%의 피해를 입힌다. |
260레벨 | 피해량이 500%로 변경되고, 12초 동안 2초마다 60%의 피해를 입히는 저주 디버프를 부여한다. | ||
360레벨 | 저주 디버프가 해제 불가능으로 변경된다. | ||
460레벨 | 저주 디버프가 해제되지 않고 지속시간이 끝나면 공격력 400%의 피해를 입힌다. | ||
패시브 | Dii te ament | 201레벨 | 전투 시작 시 적 전체에게 <신의 마음: 진실>을 부여하고, 메인 스킬을 사용한 적은 <신의 마음: 거짓>으로 변경된다. 해당 상태에서 메인 스킬을 사용 시 다시 <신의 마음: 진실>로 변경된다. <신의 마음>은 다음과 같은 효과를 지닌다. <신의 마음: 진실> - <신의 과업>의 효과가 그대로 적용된다. <신의 마음: 거짓> - <신의 과업>의 효과가 반대로 적용된다. |
280레벨 | 적이 얼티밋 스킬을 모든 신의 마음 <신의 마음> 상태를 반전시킨다. | ||
380레벨 | 적이 메인 스킬을 사용하여 <신의 마음>의 상태가 변경될 때마다 자신의 마나를 300 회복한다. | ||
480레벨 | 회복되는 마나의 양이 500으로 변경된다. |
ㅇ 이상현상 시즌 2 - 법칙 이상이 적용됩니다.
명칭 | 효과 | 적용 레벨 |
규칙 파괴 | 얼티밋 스킬의 사용 제한이 해제된다. | 모든 구간 |
신의 가호: 포용 | 치명타 피격률이 300% 감소하지만, 받는 치명타 피해량이 150% 증가한다. | 401Lv 이상 |
신의 가호: 면죄 | 8초마다 해제 가능한 모든 디버프를 해제한다. | 501Lv 이상 |
6. 오색의 비경
ㅇ 궁기의 로테이션이 치즈 > 고등어로 변경됩니다.
- 일정: 2024년 10월 31일(목) 점검 후 ~ 11월 7일(목) 08:59
- 고등어의 버프/디버프가 일부 변경됩니다.
※ 궁기 고등어의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상세 안내 공지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7. 인연 스토리
ㅇ 외모도 머리도 신체 능력도 전부 뛰어난 정령 연합군의 감찰관! 르네의 인연 스토리가 추가됩니다.
- 일정: 2024년 10월 31일(목) 점검 후
8. 오류 수정 및 개선
[정령]
ㅇ 일부 정령들의 밸런스가 조정됩니다.
ㅇ 모든 밸런스 변경 요소는 구원자 분들의 정령에만 적용되며 전선 및 게이트의 적에게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 르네
ㅇ 고질적인 내구성 문제를 완화하고, 같은 적을 지속적으로 공격 시 강력한 위력을 낼 수 있는 정령으로 변경됩니다.
ㅇ 단일 적을 노리는 얼티밋 스킬이 범위로 적을 타격하도록 변경됩니다.
ㅇ 르네의 공격 패턴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매그넘 펀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쇼크웨이브 펀치
- 변경 후 : 매그넘 펀치 - 일반 공격 - 쇼크웨이브 펀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메인 스킬 - 머신건 펀치]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광속의 연타공격으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250%의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린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광속의 연타공격으로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250%의 피해를 입히고 넘어뜨린다. 대상의 <주입> 중첩 1중첩 마다 피해량이 120% 증가한다. |
Lv2 | 피해량이 260%, 추가 피해량이 130%로 변경된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 피해량이 270%, 추가 피해량이 130%로 변경된다. 대상의 <주입> 중첩이 3중첩 이상이라면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를 부여한다. |
Lv3 | 피해량이 280%, 추가 피해량이 14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90%, 추가 피해량이 140%로 변경된다. |
[서브 스킬 - 쇼크웨이브 펀치]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충격 구체를 폭발시켜 전방 45도, 길이 5m의 원뿔형 범위에 공격력 160%의 피해를 입히고 마나를 1200 감소시킨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가장 가까운 적 앞에서 충격 구체를 폭발시켜 전방 45도, 길이 5m의 원뿔형 범위에 공격력 160%의 피해를 입히고 마나를 1500 감소시킨다. 주 대상의 <주입> 중첩 1중첩 마다 범위 내의 적에게 입히는 공격력 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Lv2 | 피해량이 175%, 추가 피해량이 8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180%, 추가 피해량이 7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190%, 추가 피해량이 90%, 마나 감소량이 1600으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00%, 추가 피해량이 80%로 변경되고, 마나 감소량이 2000으로 변경된다. |
[서브 스킬 - 매그넘 펀치]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신체 능력을 조정하여 빠른 연타 공격을 가한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170%만큼 피해를 입히고, 자신의 가속이 20초 동안 20% 증가한다. | 신체 능력을 조정하여 빠른 연타 공격을 가한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2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주입> 중첩을 1중첩 추가로 증가시키며 자신의 가속을 20초 동안 30% 상승시킨다. |
Lv2 | 피해량이 18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2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200%로 변경된다. 대상의 가속을 10초 동안 20% 감소시키는 효과가 부여된다. | 피해량이 240%로 변경된다. 대상의 <주입> 중첩이 3중첩 이상일 경우 공격력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패시브 스킬 - 기어 업]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르네가 가속이 증가하는 버프 효과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공격력이 32%, 회피가 32 증가한다. | 르네의 일반 공격 및 서브 스킬을 맞은 적은 10초 동안 <주입> 상태에 빠지며 치명타 피격률이 5% 증가하고 마나 회복량이 5% 감소한다. (최대 5중첩) 또한 <주입>이 2중첩 이상인 적 일반 공격으로 공격했을 경우 10초 동안 자신의 받는 피해량이 30% 감소하고, 회피가 40 증가하는 <기어 업> 상태에 돌입한다. 일반 공격 시 <주입> 중첩 당 공격력 15%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Lv2 | 공격력이 35%, 회피가 35 증가한다. | 일반 공격 시 <주입> 중첩 당 추가 피해가 22.5%로 변경된다. |
Lv3 | 공격력이 38%, 회피가 38 증가한다. | 일반 공격 시 <주입> 중첩 당 추가 피해가 30%로 변경된다. |
[얼티밋 스킬 - 초압축 에너지 버스트]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에너지를 강제로 응축시킨 후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날려서 공격력의 400%만큼 피해를 입히고 멀리 날려보낸다. <기어 업> 버프 상태일 경우 20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에너지를 강제로 응축시킨 후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날려서 대상 및 주변 2.5m의 적에게 공격력 400%만큼 피해를 입힌다. 주 대상의 <주입> 중첩량이 3중첩 이상이라면 추가로 250%의 피해를 입힌다. |
Lv2 | 피해량이 430%, 추가 피해량이 22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30%로 추가 피해량이 27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460%, 추가 피해량이 240%로 변경된다. <기어 업> 상태일 경우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부여된다. | 피해량이 460%로 추가 피해량이 300%로 변경된다. 주 대상의 <주입> 중첩량이 5중첩이라면 추가로 공격력 300%의 피해를 입히고, 공격을 받은 모든 적을 5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
[유물 스킬 - 버닝 업]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일반 공격이나 스킬을 사용할 때 마다 치명타 확률이 2.5% 증가하는 특수 버프 효과를 얻고 6중첩일 경우 모든 공격이 공격력 8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최대 6중첩) | 전투 시작 시 <기어 업> 상태를 부여하고 자신이 <기어 업> 상태일 경우 자신의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위력이 10% 상승한다. <머신건 펀치> 사용 시 자신의 공격력이 20초 동안 25% 증가한다. |
에픽+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3.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위력이 15%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위력이 20%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6.3%로 변경된다. <버닝 업> 버프가 6중첩일 경우 <머신건 펀치> 스킬이 공격력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위력이 25%로 변경된다. <머신건 펀치> 사용 시 자신의 공격력이 20초 동안 40% 증가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7.5%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위력이 30%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8.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위력이 35%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이 10%로 변경된다. <버닝 업> 버프가 6중첩일 경우 <초압축 에너지 버스트> 스킬이 공격력 16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 증가하는 치명타 확률 및 치명타 위력이 40%로 변경된다. <머신건 펀치> 사용 시 자신의 공격력이 20초 동안 50% 증가한다. |
◈ 에루샤
ㅇ 긴 전투에서 특정 조건을 만족할 시 강력한 위력을 낼 수 있는 매커니즘을 추가하였으며, 스킬들의 위력을 대폭 상승시킵니다.
[메인 스킬 - 스바르가의 춤]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바즈라에서 응축한 차크라를 던진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22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60% 피해를 입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 바즈라에서 응축한 차크라를 던진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28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60% 피해를 입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만흥> 상태에서는 감전의 총 피해량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며 오닉스의 <고주파> 효과와 중첩 가능하다. |
Lv2 | 피해량이 240%, 감전 피해량이 65%로 변경된다. 대상을 3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피해량이 310%, 감전 피해량이 65%로 변경되고, 대상을 4초 동안 기절 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Lv3 | 피해량이 260%, 감전 피해량이 7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40%, 감전 피해량이 70%로 변경된다. |
[서브 스킬 - 인드라의 번개]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바즈라를 적에게 날려보내 공격한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190%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이 감전 상태일 경우 2.5초 동안 기절시킨다. | 바즈라를 적에게 날려보내 공격한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190%의 피해를 입히고, 주 대상이 감전 상태일 경우 주변 3m에 150%의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기절시킨다. <만흥> 상태에서는 감전 조건이 제거되고, 주 대상에게 입히는 피해를 주변 3m 대상에게 모두 입힌다. |
Lv2 | 피해량이 20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10%, 추가 피해량이 16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22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30%, 추가 피해량이 170%로 변경된다. 기절 시간이 4초로 변경된다. |
[서브 스킬 - 인드라의 광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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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 차크라 덩어리를 던진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10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55% 피해를 입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 차크라 덩어리를 던진다. 가장 가까운 적에게 공격력 18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55% 피해를 입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만약 대상이 이미 감전 상태라면 감전의 피해량이 1.5배로 증가한다. <만흥> 상태에서는 부여한 감전의 총 수치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힌다. |
Lv2 | 피해량이 115%, 감전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195%, 감전 피해량이 6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130%, 감전 피해량이 65%로 변경된다. 감전 피해가 대상의 마법 저항을 100% 관통해서 피해를 입힌다. | 피해량이 210%, 감전 피해량이 65%로 변경된다. 대상이 감전 상태일 때 부여하는 피해량이 2배로 증가한다. |
[패시브 스킬 - 차크라 회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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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 대상에게 잔류한 뇌전의 기운을 흡수하여 차크라로 전환한다. 감전 상태인 대상을 일반 공격할 경우 마나를 1000 회복한다. | 대상에게 잔류한 뇌전의 기운을 흡수하여 차크라로 전환한다. 감전 상태인 대상을 일반 공격 할 경우 마나를 1000 회복하고, 대상의 감전 종류(최대 3중첩)에 만큼 <춤추는 번개> 중첩을 획득하며 해당 중첩이 15중첩에 도달하면 <만흥> 상태에 영구히 진입하여 받는 피해가 30% 감소하고, 치명타 확률이 50% 증가한다. |
Lv2 | 마나 회복량이 1,250으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이 1,250으로 변경된다. |
Lv3 | 마나 회복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 마나 회복량이 1,500으로 변경된다. |
[얼티밋 스킬 - 모든 번뇌를 무너뜨리는 춤사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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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 바즈라로 포화 사격을 한다.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 4m, 길이 6m 범위에 공격력 26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70% 피해를 입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 바즈라로 포화 사격을 한다.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폭 4m, 길이 6m 범위에 공격력 340%의 피해를 입히고, 12초 동안 2초마다 70% 피해를 입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만흥> 상태에서는 감전의 총 피해량 만큼 추가 피해를 입히며 오닉스의 <고주파> 효과와 중첩 가능하다. |
Lv2 | 피해량이 280%, 감전 피해량이 75%로 변경된다.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피해량이 370%, 감전 피해량이 75%로 변경된다. 대상을 4초 동안 기절시키는 효과가 추가된다. |
Lv3 | 피해량이 300%, 감전 피해량이 8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400%, 감전 피해량이 80%로 변경된다. |
◈ 헤이즐
ㅇ 수동 전투 및 감전 정령을 강요하는 매커니즘을 삭제하고 감전 상태의 적을 공격하였을 때 강력한 위력을 지속적으로 발휘할 수 있는 형태로 변경됩니다.
ㅇ 헤이즐의 얼티밋 스킬의 낙뢰 피해량이 버프의 영향을 제대로 받지 않는 문제를 수정하여 위력을 재조정하였습니다.
[메인 스킬 - 레퀴엠: 섬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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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 헤이즐이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폭 1.5m 길이 11m의 직선형 번개를 발산해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 260%의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만약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수가 5중첩 이상일 경우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5중첩 마다 공격에 맞은 적에게 공격력 12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그만큼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수를 소모한다. (최대 15중첩) | 헤이즐이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폭 1.5m 길이 11m의 직선형 번개를 발산해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 260%의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만약 대상이 <감전> 상태일 경우 공격력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30초 동안 <콘체르토> 상태로 만든다. <콘체르토> 상태인 적에게 해당 스킬 사용 시 1.2배의 피해를 입힌다. |
Lv2 | 피해량이 280%, 추가 피해량이 13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80%, 추가 피해량이 17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300%, 추가 피해량이 150%로 변경된다. 추가로 15중첩 이상으로 사용하였을 경우 <에네르지아>의 중첩 소모량이 10중첩으로 감소한다. | 피해량이 300%, 추가 피해량이 190%로 변경된다. <콘체르토> 상태인 적에게 입히는 피해량이 1.5배로 변경된다. |
[서브 스킬 - 프렐류드: 뇌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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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 헤이즐이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폭 2m 길이 8m의 직선형 번개를 방출해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 160%의 피해를 입히고, 8초 동안 2초마다 공격력 80%의 피해를 입히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만약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수가 5중첩 이상일 경우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5중첩을 소모하여 공격에 맞은 적에게 공격력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감전 대신 10초 동안 2초마다 공격력 80%의 피해를 입히고 감전 상태로 부여하는 <에네르지아> 중첩 수가 1 증가하는 <전도체> 효과를 부여한다. | 헤이즐이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폭 2m 길이 8m의 직선형 번개를 방출해 범위 내의 적에게 공격력 160%의 피해를 입히고, 20초 동안 공격력 40%의 피해를 입히는 감전 상태로 만든다. <콘체르토> 상태인 적에게 해당 스킬 사용 시 피해량 및 감전 피해량이 1.2배로 변경된다. |
Lv2 | 피해량이 175%, 감전 피해량이 9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180%, 감전 피해량이 4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190%, 감전 피해량이 100%로 변경된다. <전도체> 효과가 해제 불가능으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00%, 감전 피해량이 50%로 변경된다. <콘체르토> 상태인 적에게 해당 스킬 사용 시 피해량 및 감전 피해량이 1.5배로 변경되고, 감전 지속 시간이 30초로 변경되며 해제가 불가능해진다. |
[서브 스킬 - 카프리치오: 단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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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 헤이즐이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4개의 전기 구체를 발사하여 공격력 190%의 피해를 입히고 2.5초 동안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든다. 공격 시 조건에 따라 다음과 같은 추가 효과를 부여한다. 만약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수가 5중첩 이상일 경우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5중첩을 소모하여 공격에 맞은 적의 기절 시간을 3초로 증가시키고, 5초 뒤 뇌격을 일으켜 대상 및 주변 3m에 다시 한번 19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드는 <뇌격 예고> 효과를 부여한다. | 헤이즐이 가장 가까운 대상에게 4개의 전기 구체를 발사하여 공격력 19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적을 기절 상태로 만든다. 만약 대상이 감전 상태일 경우 5초 뒤 뇌격을 일으켜 대상 및 주변 3m에 다시 한번 19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드는 <뇌격 예고> 효과를 부여한다. <콘체르토>가 부여된 대상에게는 모든 피해량이 1.2배로 변경된다. |
Lv2 | 피해량이 210%, 뇌격 피해량이 210%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210%, 뇌격 피해량이 210%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230%, 뇌격 피해량이 230%로 변경된다. <에네르지아> 효과로 강화 되었을 경우 대상이 감전 피해를 받는 상태라면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을 3중첩 증가시킨다. | 피해량이 230%, 뇌격 피해량이 230%로 변경된다. <콘체르토>가 부여된 대상에게는 모든 피해량이 1.5배로 변경되고, 주 대상이 <콘체르토>가 부여되었을 경우 <뇌격 예고>가 유예 시간이 3초로 변경되고 해제가 불가능해진다. |
[패시브 스킬 - 랩소디: 전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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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v1 | 헤이즐은 전투 시작 시 <에네르지아> 중첩을 5중첩 보유한 채로 전투를 시작하며 전장에 존재하는 동안 적이 <감전> 피해를 받는 디버프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3초마다 헤이즐에게 <에네르지아>를 부여한다. (최대 50중첩) | 헤이즐이 일반 공격 시 주 대상이 감전 상태라면 대상 주변 3m의 적에게 공격력 150%의 추가 피해를 입힌다. 해당 피해는 방어력을 50% 무시한다. |
Lv2 | 헤이즐이 일반 공격 시 적이 <감전> 피해 디버프를 보유한 적을 공격 시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을 2 증가시킨다. | 피해량이 165%로 변경된다. |
Lv3 | 헤이즐의 <에네르지아> 중첩 수가 5중첩 이상일 경우 일반 공격 시 대상 및 주변 3m의 적에게 공격력 180%의 피해를 입힌다. 해당 공격은 방어력을 50% 무시한다. | 피해량이 180%로 변경된다. |
[얼티밋 스킬 - 판타지아: 종극]
레벨 | 기존 | 변경 |
Lv1 | 헤이즐이 뇌운사이로 거대한 창을 생성해 적을 번개로 강타한다.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대상 및 주변 3m내의 모든 적에게 공격력 35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상태로 만들며 주 대상에게 <피뢰침> 효과를 부여한다. 그 후 10초 뒤 헤이즐의 <에네르지아> 중첩 수가 5중첩 이상일 경우 자신의 <에네르지아> 중첩 5중첩을 소모하여 <피뢰침> 대상자 및 주변 2.5m의 적에게 또 한번 뇌격을 강타하여 공격력 300%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해당 공격은 헤이즐의 발동 시 <에네르지아> 중첩 수가 5중첩 미만이 되거나 대상이 전투 불능이 될 때 까지 반복되며 중첩 수를 만족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적의 <피뢰침> 효과를 제거한다. | 헤이즐이 뇌운사이로 거대한 창을 생성해 적을 번개로 강타한다. 가장 가까운 적을 대상으로 대상 및 주변 3m내의 모든 적에게 공격력 350%의 피해를 입히고 3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들며 주 대상에게 <피뢰침> 효과를 부여한다. 그 후 10초 마다 <피뢰침> 대상자 및 주변 2.5m의 적에게 뇌격을 강타하여 공격력 300%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기절 상태로 만든다. 낙뢰 피해를 입은 대상이 <콘체르토> 상태라면 낙뢰의 피해량이 1.2배로 변경된다. |
Lv2 | 피해량이 380%, 추가 낙뢰 피해량이 325%로 변경된다. | 피해량이 380%, 추가 낙뢰 피해량이 325%로 변경된다. |
Lv3 | 피해량이 410%, 추가 낙뢰 피해량이 350%로 변경된다. 추가로 매 낙뢰마다 자신은 <앙코르: 종극> 버프를 획득하며 해당 중첩이 3중첩이 될 경우 낙뢰의 피해량이 825%로 변경된다. 해당 버프는 <판타지아: 종극>이 종료되거나 다시 사용할 경우 해제된다. | 피해량이 410%, 추가 낙뢰 피해량이 350%로 변경된다. 낙뢰 피해를 입은 대상이 <콘체르토> 상태라면 낙뢰의 피해량이 1.5배로 변경된다. |
[유물 스킬 - 인테르메초: 연속]
등급 | 기존 | 변경 |
에픽 (기본) | 서브 스킬 사용 시 효과가 <에네르지아> 중첩에 의한 추가 효과를 부여 받았다면 <인테르메초> 버프를 1중첩 부여하며, 중첩 당 자신의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을 2% 증가시킨다. (최대 10중첩) 추가로 <랩소디: 전뢰>의 <에네르지아> 부여 간격이 2.5초로 변경된다. | 서브 스킬 사용 시 주 대상이 <감전> 상태라면 <인테르메초> 버프를 1중첩 부여하며, 중첩 당 자신의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을 2% 증가시킨다. (최대 10중첩) |
에픽+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3%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3%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4%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4%로 변경된다. |
레전더리+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5%로 변경된다. 추가로 <랩소디: 전뢰>의 <에네르지아> 부여 간격이 2초로 변경되고, 전투 시작 시 <에네르지아> 중첩을 5중첩 더 획득한다.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5%로 변경된다. <인테르메초> 버프 효과에 가속이 1.5% 증가하는 효과가 함께 부여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6%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6%로 변경된다. |
이터널+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7%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7%로 변경된다. |
오리진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8%로 변경된다. | 증가하는 공격력, 치명타 확률, 치명타 위력이 8%로, 가속이 2%로 변경된다. |
[영지]
ㅇ 아르바이트의 일부 시스템이 개선됩니다.
- 모든 아르바이트가 1일 1회 진행 가능하도록 변경됩니다.
- 모든 아르바이트의 소요 시간이 3시간으로 통일됩니다.
- 모든 아르바이트가 피로도 50을 소모하도록 변경됩니다.
- 일반 아르바이트의 보상이 2배로 증가합니다.
(긴급, 스페셜 아르바이트의 경우 약 1.5배 상향, 랜드마크 아르바이트의 경우 기존과 동일)
- 안식일 시스템이 삭제됩니다.
[기타]
ㅇ 정령 필터 기능이 추가됩니다.
- 선택 가능한 필터 항목에 <역할> 필터가 추가됩니다.
ㅇ 레벨 동기화 슬롯이 확장됩니다. (10개 추가)
ㅇ 아이라, 르네, 리젤로테의 스페셜 터치 2가 추가됩니다.
◈ 11월 7일(목) 업데이트 내용 안내
※ 10/31 업데이트 점검으로 11/7 업데이트 내용이 모두 추가됩니다.
※ 추가되는 내용은 별도 공지를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
1. 미니게임 - 에버매치
ㅇ 같은 정령을 나란히 놓아 터뜨려 점수를 얻는 3match 퍼즐 게임 <에버매치>가 진행됩니다.
- 일정: 2024년 11월 7일(목) 09:00 ~ 11월 14일(목) 08:59
→ 관련 내용은 [8월 22일(목) 업데이트 상세 안내] 공지를 확인 부탁드립니다.
[에버매치 추가 사항]
ㅇ 신규 스테이지 추가
- 27 ~ 40 스테이지가 추가됩니다. (14개 추가)
- 3에버하트 클리어 시 각 스테이지 당 에버스톤 100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총 1,400 에버스톤)
2. 길드 레이드
ㅇ 길드 레이드: 샤리트가 진행됩니다.
- 일정: 2024년 11월 7일(목) 10:00 ~ 11월 14일(목) 08:59
ㅇ 길드 레이드 추가 미션!이 진행됩니다.
- 일정: 2024년 11월 7일(목) 10:00 ~ 11월 14일(목) 08:59
- 보상 획득 기간: 2024년 11월 14일(목) 09:00 ~ 11월 21일(목) 08:59
- 보상 내용은 기존과 동일하며, 상세 내용은 [6월 22일(목) 업데이트 상세 안내] 공지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오색의 비경
ㅇ 궁기의 로테이션이 고등어 > 초코로 변경됩니다.
- 일정: 2024년 11월 7일(목) 10:00 ~ 11월 14일(목) 08:59
- 초코의 버프/디버프가 일부 변경됩니다.
※ 궁기 초코의 변경된 사항에 대해서는 추후 상세 안내 공지에서 안내드리겠습니다.
첫댓글 루샤야,.,살아나라!
칸나 어디갔어요?!
르네 머신건이랑 매그넘 바껸네 ㅋㅋㅋㅋㅋㅋ 칸나는 왜 자꾸 말하고 빼냐 ㅋㅋㅋㅋ
ㅇ 르네의 공격 패턴이 변경됩니다.
- 변경 전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머신건 펀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쇼크웨이브 펀치
- 변경 후 : 머신건 펀치 - 일반 공격 - 쇼크웨이브 펀치 - 일반 공격 - 일반 공격
???
[메인 스킬 - 머신건 펀치]
???? 르네는 메인스킬이 공격패턴에 포함되나요?
웨리 스킬 왜이래 대놓고 월보에서 라리마 살려아님? 이럴꺼면 밴픽왜만듬? ㅋㅋㅋㅋ
아르바이트 변경됐네요? 갓겜 에버소우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