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팰리세이드 운전석 프런트도어 하단에
아주 고약하게 찌그러짐이 발생되었습니다.
이런 찌그러짐은 상대차가 문을 열다가 타격해서 발생되기 보다는
상대차가 타격하거나
내가 코너를 돌다가 어떤 물체를 타격했을 때 발생됩니다.
자동차의 디자인이 밋밋한 패널의 형상에서
도어의 상하단에 가로라인을 주어 날렵하게 보이게
만든것은 이미 오래전 일입니다.
하지만
각라인은 돌출 형태이기때문에 코너를 돌거나 타차량과의
접촉으로 인하여 제일 먼저 손상을 입는 부위이기도 합니다.
도어하단 각라인덴트는 정상적인 작업을 하는 작업자에게는
자세가 잘 안나오는 부위입니다.
대충 작업을 하거나 구멍 뚫어서 작업하는 사람이라면
본인이 편한 자세에서 작업하고 치우면 되지만
차량에 손상을 주지않고 최대한 퀄리티를 올리기 위해서는
스코프를 보는 자세가 중요해야 결과물도 좋게 나옵니다.
그만큼 몸은 힘들어야 합니다.
도어하단의 패널의 형태에서
하단각라인이 찌그러지면 보기 흉한 이유가
각의 상단은 마이너스 형태를 띄기때문입니다.
이 마이너스패널은 약간의 돌출이나 함몰에도 심하게 손상이 간듯한
모습을 보이게 되는데 덴트작업에서도 역시
약간의 실수나 게으름을 피우는 순간 결과물이 좋지않기 때문에
엄청 꼼꼼한 작업을 요합니다.
장시간 엄청난 집중을 해야하고 작업시간 대부분을
쪼그려 앉더나 누워서 보내야 하기 때문에
작업자의 피로도가 극상입니다.
난이도 또한 높은 편 이고요.
글루덴트를 잘 이용하면 초반 작업과정 중
순식간에 사이즈를 줄여주고 중심부의 깊이를 둔화시킬수 있습니다.
덴트를 잘하고 못하고는
사진을 잘 찍고 글을 쓰면서 최고니 장인이니 달인이니 떠드는 것이 아니라
좋은기술에 좋은장비와 운용이라고 봅니다.
기술이 없으면 당연히 입으로 장사하게 되고
기술이 있어도 좋은장비와 운용을 못한다면
시대에 뒤쳐지고 쉽게 할것도 어렵게 작업이 될것입니다.
물론
작업시간에도 엄청난 차이가 나게됩니다.
일을 위한 사소한 투자는 기술자에게는 필수요건입니다.
사소한 투자를 아낀다면 자기 몸이 피곤해지고
결과물 역시 좋지 않게 되며
점점 도태되어 나중에는 입만 달인이 되는 결과를 낳게 됩니다.
010-5338-7070
#차찌그러짐
#자동차찌그러짐
#차찌그러짐복원
#자동차찌그러짐복원
#인천덴트
#부평덴트
#인천문콕
#부평문콕
#덴트비용
#문콕비용
#덴트복원비용
#문콕복원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