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올바른 성교육 실시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3회에 걸쳐 지명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장애학생으로 하여금 올바른 성지식과 성에 대한 건전한 태도를 심어주고 자신과 타인의 권리·책임에 대해 배움으로써 타인을 존중하며 성장하기를 약속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성교육 분야의 전문 강사를 초빙해 실시된 이번 ‘슬기로운 성性장을 위한 맞춤형 성교육’은 온라인에서의 성폭력 상황을 이해시키고 성폭력에 대한 민감성을 향상시켰다.
또한 학생들의 성 고민 해결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내용의 성교육을 통해 바람직한 성의식 함양에 초점을 두고 실시했다.
지명중 한 교사는 “학생 맞춤형으로 성교육 및 상담이 이뤄진 점이 좋았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학생들이 발달단계에 맞는 올바른 성지식을 함양하고 성에 대한 건전한 태도 및 의식을 갖게 됐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민방기 교육장은 “장애학생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맞춤형 성교육과 신체적, 심리적, 정서적으로 건강한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앞으로도 학생들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비롯한 모든 방안을 마련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4010000&gisa_idx=100156
신안교육지원청 특수교육대상 올바른 성교육 실시 [신안=차승현기자] 신안교육지원청(교육장 민방기)은 지난 4월부터 최근까지 3회에 걸쳐 지명중학교 특수교육대상학생을 대상으로 성교육을
www.miraenews.co.kr
#신안교육청 #민방기교육장 #성교육 #장애학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