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 교육 대상 자녀 양육법 연수 실시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이 특수교육 대상 자녀 맞춤형 연수를 운영했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관내 장애 영·유아 학부모를 대상으로 ‘행복한 부모, 행복한 아이’ 학부모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관내 장애 영·유아 학부모 40여 명을 대상으로 제주 국제대 언어치료학과 강은희 교수가 장애 영·유아의 발달을 위한 언어 촉진 놀이에 대해 강의를 했다.
또한 혜윰 마음 대표 이승륜 강사는 개별 특성이 다양한 아이를 양육하는 학부모들에게 MBTI 정식 검사를 실시하고 자녀의 MBTI를 추측해 적절한 양육 방법에 대해 소통을 어어갔다.
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부모 교육은 자녀의 발달 과정과 특성에 대한 교육과 더불어 학부모 자신의 성격검사 체험을 통해 실질적이고 유익한 자녀 양육 방법을 터득하는 기회를 제공해 행복한 환경을 만드는 데 기여할 것”이라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00176
제주시교육지원청 특수 교육 대상 자녀 양육법 연수 실시 제주시교육지원청(교육장 김찬호)이 특수교육 대상 자녀 맞춤형 연수를 운영했다. 교육지원청에 따르면 관내 장애 영·유아 학부모를
www.miraenews.co.kr
#제주시교육청 #김찬호교육장 #영유아발달 #언어촉진놀이 #MBTI #제주교육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