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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0월 22일(수) 테스트 서버에 업데이트 되는 그레시아 파이널 업데이트 안내입니다.
새롭게 업데이트 된 내용을 확인하시어 원활한 게임진행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 본 내용은 라이브 업데이트시에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 사항 ※
[영지전]
영지전은, 혈맹들이 주축이 된 기존 공성전과 달리 일반 플레이어들이 영지간의 분쟁에 ‘용병’이란 위장된 신분으로 대륙의 패권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새로운 PvP 컨텐츠입니다.
1. 영지
- 영지는, 혈맹이 소유할 수 있는 거주지의 최상위 개념인 성을 성 마을과 인근 사냥터까지 확장하여 경제적 이익을 증가시키고 일반 사용자들과 상호 보완적인 관계를 맺을 수 있는 매개체 역할을 하게 됩니다.
2. 영지의 구성
- 영지는 하나 이상의 성, 성마을, 영지 요새 및 사냥터로 구성되고, 다음과 같은 9개 영지가 존재합니다.
- 영지 : 글루디오, 디온, 기란, 오렌, 아덴, 인나드릴, 고다드, 루운, 슈트가르트
3. 영지 선포
- 공성전 종료 후 혈맹이 성을 소유하고 있을 경우 자동으로 해당 지역은 영지로 선포됩니다.
- 영지가 선포될 경우 다음과 같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1) 성마을 내에 ‘영지 관리인’이 등장합니다.
a. 영지 관리인은, 영지 퀘스트 보상 및 해당 영지의 특산물을 판매합니다.
2) 성 앞에 ‘
a. 일반인도
4. 영주 선언
- 영지가 선포된 상태에서 성을 소유한 혈맹은 각 성의 시종장을 통해서 ‘영주가 되는 길’ 퀘스트를 진행 할 수 있고, 영주 선언을 위한 조건은 아래와 같습니다.
1) 영주 선언을 위한 조건
a. 영지 요새와의 관계(국경 요새는 제외)가 모두 무관계 혹은 계약 상태가 되어야 합니다.
b. ‘영주가 되는 길’ 퀘스트를 완료해야 합니다.
c. 영지전 시작 2시간 전까지 완료해야 합니다.
2) 영주를 선언할 경우 다음과 같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a. 영주 선언은 혈맹 레벨을 11까지 확장할 때 필요한 조건이 됩니다.
b. 영지 소속 NPC에게 영지 소유 혈맹의 혈맹문장이 자동 등록됩니다.
c. 장원의 씨앗 발매량 및 최대 작물 수매량이 10% 증가합니다.
3) 영주 선언은 다음과 같은 상황에서 자동 취소됩니다.
a. 영주 선언 혈맹이 해산될 경우
b. 공성전 종료 시 성주가 변경되었을 경우
c. 영주 선언이 취소될 경우, 활성화된 모든 기능도 초기화 됩니다.
5. 영지전
1) 주기와 시작
a. 영지전은 공성전과 동일한 주기(2주)를 가지며, 공성전이 시작되는 주의 토요일
2) 영지전 발생
- 영지전은 공성전이 종료된 후 자동으로 영지전 대기 상태로 전환되며, 해당 성의 영주선언과 상관없이 지정된 시간이 되면 영지전이 발생합니다.
a. 공성전이 종료된 후 자동으로 선포됩니다.
3) 참가 등록
a. 영지전 참가를 위해서는 각 영지의 ‘
b. 영지전 참가는 혈맹, 개인 단위로 나뉘어 진행됩니다.
l 혈맹의 경우, 혈맹주나 공/수성 관리 권한이 있는 혈맹원이 등록하면 혈맹 구성원 전체가 자동 등록됩니다.
l 개인의 경우 직접 등록합니다.
c. 참가 등록은 영지전 시작 2시간 전 까지 가능합니다.
d. 참가 등록 취소는 상기 동일한 기간 내에 ‘
e. 영지를 소유한 혈맹은 자동으로 참가 등록됩니다.
4) 영지전 시작
a. 영지전이 시작되면 성 내부 및 주위 영역과 첫 번째 영지 요새 영역은 전장으로 변경됩니다. 해당 영지전 참가 측이 아닌 캐릭터가 이 지역에 위치해 있었다면 외부로 텔레포트됩니다.
b. 영지 소유 혈맹의 혈맹주는 전장 내에 ‘진지’나 ‘전초기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c. 그 외 참가 혈맹의 혈맹주는 전장 내에 ‘진지’를 구축할 수 있습니다.
d. 영지 내 성문과 영지 요새 문이 닫히게 되며 공격가능 상태가 됩니다.
e. 영지전 시작 10분 전에 전장 채널이 자동 활성화됩니다.
u 전장 채널은 ^ 기호를 사용하며, 채널 내에서 아군 간에 대화가 가능합니다.
u 영지전 종료 후 10분이 지나면 자동으로 비활성화됩니다.
f. 성 내에는 ‘영지 수호물’과 ‘보급품’이 배치되고, 영지 요새에는 ‘영지 투석기’가 배치됩니다.
g. 국경 요새 중 1개 이상이 계약 상태일 경우, 기존 수비병 외에 추가 경비병이 배치됩니다.
5) 전투규칙
a. 영지전의 기본 규칙은 공성전과 유사하며, 아군/적군/무관계로 구분됩니다.
b. 소속 영지의 혈맹원, 참가 등록된 혈맹원 및 개인 참가자는 모두 ‘아군’ 관계 입니다.
c. 타 영지 소속원은 모두 ‘적군’ 관계입니다.
d. 영지전에 참여하지 않은 플레이어는 영지전에 참여한 모든 영지의 소속원과 ‘무’관계입니다.
e. 영지전 참가자에게는 각 영지별 마크가 혈맹 호칭 위에 표시됩니다.
f. ‘아군’ 에게는 강제 공격을 포함한 어떠한 형태의 공격도 불가능합니다.
g. ‘적군’과 ‘무’관계 대상에게는 기본 액션이 자동 공격입니다.
h. 범위 공격은 타겟의 ‘아군’과 ‘무’관계 대상에게 데미지를 입힙니다.
i. 전장 내에서는 PK카운트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j. 적군이 전장 밖으로 나가도 혈맹전쟁 상태가 유지되기 때문에 PK 패널티가 없습니다.
k. 무관계가 전장 밖으로 나가게 되면 120초 동안 보라돌이 상태가 됩니다.
l. 영지전에 참가 등록된 플레이어는 전장 내에서 사망 시 경험치 하락 및 아이템 드랍이 되지 않습니다.
m. 무관계는 전장 내에서 사망하더라도 일반 필드에서의 사망과 동일한 패널티를 받게 됩니다.
n. 영지전에 등록된 플레이어는 다음과 같은 지역으로 리스타트 할 수 있습니다.
l 내성 내 거주구와 첫 번째 마을
l 진지 및 전초기지
6) 전초기지
a. 성을 소유한 혈맹의 혈맹주는 ‘전초 기지’를 건설할 수 있습니다.
b. 혈맹주가 ‘전초 기지’를 구축할 때는 일정량의 MP와 ‘젬스톤 B그레이드’ 120개가 필요합니다.
c. 동시에 건설할 수 있는 최대 전초 기지 수는 1개이며, 영지전 진행 중에 구축 및 철거를 반복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d. 전초 기지는 파괴 및 수리가 불가능합니다.
e. 전초 기지 주위에 있는 아군은 HP/MP 회복 속도가 100% 증가합니다.
f. 영지전에서 사망하는 참가자들은 전초 기지나 진지에서 리스타트 할 수 있습니다.
g. 전초 기지는 영지전이 종료될 경우 사라집니다.
7) 승리조건
a. 영지 수호물
l 영지전이 시작되면 영지선포를 한 모든 성의 내부에 ‘영지 수호물’이 배치됩니다.
l 타 영지의 성 내부에 있는 영지 수호물을 파괴할 경우 해당 영지의 수호물을 획득 할 수 있습니다.
l 획득한 영지 수호물을 아군 전초 기지로 옮겨와 ‘수호물 탈환’ 스킬을 사용하면 아군 소유의 성 내부에 타영지의 수호물이 배치됩니다.
l 영지 수호물을 획득한 플레이어의 위치는 미니맵을 통해 파악할 수 있습니다.
l 영지 수호물을 획득한 플레이어가 사망하거나 접속을 종료할 경우, 영지 수호물은 그 자리에 생성됩니다.
l 영지전이 종료될 때 ‘영지 수호물’위치가 다음과 같을 경우, 소유권은 원래 성으로 돌아갑니다.
u 플레이어가 영지 수호물을 착용한 상태
u 영지 수호물 탈취에 성공하지 못한 상태
l 영지 수호물을 탈환한 상태에서 영지전이 종료될 경우, 다음 영지전까지 소유권을 가져올 수 있습니다.
b. 영지 투석기
l 영지전이 시작되면 첫 번째 영지 요새에는 ‘영지 투석기’가 생성됩니다.
l ‘영지 투석기’는 적군에 의해 공격받을 수 있습니다.
l ‘영지 투석기’가 파괴될 경우, 수비 NPC는 모두 사라지고, 성문이 모두 열리는 동시에 성의 방어기능이 모두 사라지게 됩니다.
8) 용병
a. 성을 소유한 혈맹의 혈맹원을 제외한 모든 영지전 참가자는 다음과 같은 방법을 통해 전투에서 익명성을 최대한 보장받을 수 있습니다.
b. 캐릭터명 변경
l
l 위장 주문서는 영지전 시작 10분 전부터 사용이 가능하며, 영지전 종료 10분 후에 원래 캐릭터명으로 되돌아옵니다.
l 채팅 및 시스템 메시지에 표시되는 캐릭터명도 함께 변경이 됩니다.
l 단, 교환 및 파티 시도/참가 시 표시되는 메시지에는 원래 캐릭터명이 그대로 표시됩니다.
l 이 상태에서 사망하거나 재접속해도 변경된 이름은 유지됩니다.
l 위장 주문서 사용 상태에서는 ‘개인 상점, 개인 공방 및 드워프 공방’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c. 경비병 변신
l 영지전 참가자 중, 40레벨이 넘는 플레이어는
l 변신 상태에서는 경험치와 SP 습득이 불가능하고 해당 캐릭터와 파티를 한 캐릭터들도 경험치/SP 습득이 불가능합니다. (개인 명성치는 획득 가능합니다.)
l ‘용병이 되는 길’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상위 용병 변신 주문서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l 변신 유지시간은 30분 이며, 변신 상태에서 사망해도 변신은 해제되지 않습니다.
d. 카오틱(저주받은 검 소지자 포함) 캐릭터 및 올림피아드 참가자는 캐릭터명 변경 및 변신이 불가능합니다.
9) 보상
a. 영지 스킬
l 각 영지는 영지별로 고유한 스킬이 존재하며, 이를 영지 스킬이라고 합니다.
l 영지전 종료 시, 소유중인 ‘영지 수호물’에 따라 아카데미원을 제외한 영지 소유 혈맹원들에게 영지 스킬이 적용됩니다.
l 영지 스킬의 영향을 받기 위해서는 자기 영지의 ‘영지 수호물’을 소유하고 있어야 합니다.
l 예를 들어, 아덴 영주가 영지전을 통해 루운과 기란 영지의 ‘영지 수호물’을 모두 소유하게 되면 각 영지의 특수 스킬이 모두 적용 받게 됩니다.
l 각 영지별 영지 스킬은 다음과 같습니다.
l 성주가 교체되어도 ‘영지 수호물’의 소유 현황은 변경되지 않습니다.
l 각 영지의 ‘영지 수호물’의 소유 현황은 미니맵 → 월드정보 → 영지전 정보를 통해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a. 영지 특산품
l 영지전에 참여한 플레이어는 영지관리인을 통해 다음과 같은 영지별 특산품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l 특산품 구입은 영지전을 통해 습득한 영지 배지와 아데나를 필요로 합니다.
l 아덴/루운 성마을 창고 근처에 위치한 ‘직조원’을 통해 ‘벨트+파우치/핀’을 결합하거나 봉인된 파우치/핀의 봉인 해제를 할 수 있습니다.
l 봉인된 파우치/핀을 봉인 해제 시 실패 확률이 존재합니다.
l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시종장과
l 망토는 성을 소유한 혈맹의 혈맹원 중, 사회 계급이 ‘기사’ 이상인 캐릭터만 착용이 가능하고, 망토 착용을 위해서는 S84 방어구를 세트로 착용해야 합니다.
a. 영지 배지
l 영지전 참여 중 발생되는 임무를 수행하고 영지 관리인을 통해 영지 배지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임무는 영지전이 진행 중인 시간에 접속해 있는 모든 영지전 참여자에게 각 영지별로 자동 부여됩니다.
l 임무 수행을 위한 주요 정보는 퀘스트 정보창 ‘특수’ 맵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b. 노블레스 직위 획득
l 영지전을 통해 획득한 ‘영지 배지’로 ‘영지 관리인’을 통해 서브클래스 유무와 상관없이 노블레스 직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혈맹]
1. 혈맹 레벨이 11까지 확장 되었습니다.
l 11레벨 - 혈맹 명성치 : 75,000, 혈맹원 : 170명 이상, 조건: 영지 소유 상태
2. 혈맹레벨 11에서는 근위대 증강을 통해 각 근위대마다 최대 30명까지 근위대원 수를 늘릴 수 있습니다.
3. 혈맹레벨 11에서 습득이 가능한 혈맹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공성전]
1. 기존 토/일요일에 진행되었던 공성전은, 영지전 추가로 인하여 일요일 16:00~18:00 와 20:00~22:00 에 진행됩니다.
[아지트]
1. 경매형 아지트의 임대료에 성세금이 포함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실제 지불하는 임대료는 기존과 동일합니다.
[거주지 인스턴트존]
1. 성/요새 거주지를 소유한 혈맹만이 입장 할 수 있는 림파이라카 루운 던전이 추가되었습니다.
l 림파이라카는 특정 NPC를 도와 함께 임무를 완수하는 새로운 형태의 던전입니다.
2. 다음과 같은 NPC를 통해 입장이 가능합니다.
l 성(Castle) - 감옥 관리인
l 요새 - 수용소 관리인
3. 기존 지하 감옥, 몬스터 수용소의 보상(경험치, 아이템)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PvP 관련]
1. 올림피아드
1) 3 vs 3 경기 추가
l 3 vs 3으로 팀을 구성하여 올림피아드 경기를 진행 할 수 있습니다.
l 3인이 파티를 맺은 상태에서 파티장 캐릭터가 올림피아드 운영자를 통해 경기 신청을 해야 합니다.
l 승/패에 따른 포인트 이동은 팀원의 올림피아드 포인트 총합을 기준으로 계산됩니다.
l 3 vs 3 팀 경기는 클래스 무관 경기 입니다.
l 이 경기에서는 경기 시작 시 버프는 지급되지 않으며, 경기 중 부활 스킬 사용이 불가능합니다.
l 그 외 경기 규칙은 기존 올림피아드 경기와 동일 합니다.
2) 포인트 지급 방식 및 보상 아이템 추가
l 올림피아드 결과에 따라 받는 보상의 차이가 기존에는 그 폭이 크다고 판단되어 포인트 지급 기준을 다음과 같이 변경하였습니다.
l 이제는 더 이상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가 보상으로 지급되지 않습니다. ‘올림피아드 토큰’이라는 새로운 보상 아이템이 지급됩니다. 따라서 새로운 보상 아이템들은 올림피아드 토큰으로만 구입할 수 있습니다. 단, 기존의 보상 아이템들은 노블레스 게이트 패스로도 여전히 구입이 가능합니다. (올림피아드 토큰으로도 구입할 수 있습니다.)
l 직업별 83레벨 마법서가 보상으로 추가되었습니다.
l 다음과 같은 기간제 아이템이 추가 되었습니다.
a. 용사의 순간 체력 회복제
b. 용사의 티셔츠
c. 올림피아드 용사의 반지 - 기간제 30일
d. 올림피아드 용사의 귀걸이 - 기간제 30일
e. 올림피아드 용사의 목걸이 - 기간제 30일
l 경기에서 승리 시 지급되는 올림피아드 토큰은 다음과 같습니다. 3 vs 3 팀 경기의 승리 보상이 제일 많습니다.
a. 클래스 무관 경기 : 올림피아드 토큰 30개
b. 클래스 전 경기 : 올림피아드 토큰 40개
c. 3 vs 3 경기 : 올림피아드 토큰 50개
1) 그 외 변경사항
l 노블레스 텔레포트 이용 시 올림피아드 토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l 올림피아드 경기장으로 이동 시 ‘재사용 시간이 30분 이내’인 모든 스킬의 재사용 시간은 초기화 됩니다.
2. 클레프트
- 그레시아 대륙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공중 PvP 시스템인 ‘클레프트’가 추가되었습니다.
1) 참가조건
l 75레벨 이상의 비행 변신체 스킬을 습득한 캐릭터만 참가를 할 수 있습니다.
l 파티 상태에서는 입장이 불가능하며, 클레프트 내부에서도 파티 생성이 불가능합니다.
l 올림피아드, 지하 콜로세움, 크라테의 큐브 등 타 PvP 경기에 신청한 상태에서는 참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2) 경기 신청 및 진행
l 클레프트 지역에 있는 ‘보텍스 게이트’를 통해 경기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 있는 ‘에머리 응축기’를 통해 ‘보텍스 게이트’ 앞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l 경기는 두 팀으로 나누어 각 팀에 9명의 참가자가 모두 존재할 경우 바로 시작됩니다.
l 경기 시간은 25분이며, 승리팀은 클레프트 내에서 5분간 공중 채집을 할 수 있습니다.
l 이미 경기가 시작된 상태에서도 빈 자리가 있을 경우 중간 참여가 가능하지만, 경기에 15분 이상 임하지 않았다면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l 경기장 내에서는 재접속을 할 수 없습니다.
3) 승패결정
l 25분 동안 더 많은 포인트를 획득한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l 포인트는, 중앙 및 수비 거점을 파괴하거나 상대편을 사망시킬 때 획득하게 됩니다.
4) 보상
l 승리측은 에머리 조각 5개, 패배측은 에머리 조각 1개를 받게 됩니다.
l 승리측은 자신의 전투 성적 및 경기 참여시간에 비례하여 SP를 받게 됩니다.
l 경기를 중단할 경우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합니다.
l 에머리 조각은, 공중채집에서 얻을 수 있는 ‘스타스톤 추출석’과 조합하여 ‘속성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l 아이템 조합은 불멸/파멸의 씨앗 안정화 시기에 클레프트에 출현하는 ‘에머리 컨버터’를 통해 할 수 있습니다.
[사냥터]
그레시아 대륙에 새로운 사냥터 ‘불멸의 씨앗’과 ‘파멸의 씨앗’이 추가되었습니다.
1. 그레시아와 씨앗
글루디오 영지 서쪽에 그레시아대륙으로 가는 길이 열렸습니다. 그레시아 대륙은 악마들의 기지인 '씨앗'으로 인해 대륙이 봉인되고 변화되어, 땅이나 바다로는 들어갈 수 없게 되어있습니다. 대륙 각지에 세워진 '씨앗'은 그레시아로 쫓겨난 실렌 숭배자의 후예가 소환해낸 이계의 건축물로서, 이에 맞서 인류종족은 그레시아의 군주, 크세르스 아래에 크세르스 동맹 연합을 결성하여 그들과 싸우고 있습니다.
2. 불멸의 씨앗
l 그레시아 북쪽지역에 언데드들의 왕, 에키무스가 지배하는 불멸의 씨앗이 추가되었습니다. 에키무스는 죽음을 지배하는 실렌의 부하들중 하나로, 영원히 죽지 않는 생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l 75레벨 이상 사냥터로써 인스턴트 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 자예딘을 통해 불멸의 씨앗 내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l 씨앗은 고통의 관실, 침식의 관실, 불멸의 심장부로 이루어져 있으며 각 지역은 주기에 따라 씨앗을 공격하여 점령하거나, 혹은 언데드들의 공격으로부터 씨앗을 지켜내도록 되어 있습니다.
l 퀘스트, 사냥을 통해 S82, S84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l 점령상태에서는 채집을 통해 속성 아이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점령전 진행 방식
A. 고통의 관실, 침식의 관실 공격
B. 불멸의 심장부 공격
C. 점령 완료
D. 고통의 관실 방어
E. 고통의 관실, 침식의 관실 방어
F. 불멸의 심장부 방어
2) 구역별 입장 조건 및 제한 사항
3. 파멸의 씨앗
l 그레시아 서쪽지역에 용마단의 군주인 티아트가 지배하는 파멸의 씨앗이 추가 되었습니다. 티아트는 강대한 파괴력을 자랑하는 용마단을 이끄는 군주로 연약해 보이는 겉모습과 달리 힘에 의한 강력한 지배체계를 구축하고 있습니다
l 75레벨 이상 사냥터로써 씨앗의 점령 상태에 따라 인스턴트 존인 경우와 아닌 경우로 구분되어 집니다.
l 비밀의 착륙장에 있는 알레노스를 통해 파멸의 씨앗 내부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l 퀘스트와 사냥을 통해 S82, S84 아이템을 얻을 수 있습니다.
l 점령상태에서는 채집을 통해 속성 아이템 재료를 얻을 수 있습니다.
1) 점령전 진행 방식
A. 용족 점령 상태
l 용마단에 의해 요새화 되어있는 파멸의 씨앗 내부의 관문과 결계장치를 파괴하고 용족의 우두머리인 티아트를 공략하는 것이 최종 목표입니다.
l PC 레벨 75 이상의 연합채널이 구성된 상태에서 45인까지 입장이 가능하며 인스턴트 존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l 서번트 알레노스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습니다.
B. 크세르스 군대 점령 상태
l 파멸의 요새 점령 상태로 내부를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l 착륙지점의 패잔병 관리인 에드릭을 통해 용족 패잔병들과의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l 용족의 기습에 대비해야 하기 위해서 크세르스에서 보낸 첩자를 통해 용족의 움직임을 미리 포착해야 합니다.
C. 크세르스 군대 방어 상태
l 용족의 군대 용마단이 파멸의 씨앗을 되찾기 위해 기습전, 정공전을 벌이고 크세르스 군대는 방어 해야하는 상태로써 입장 인원의 제한은 없습니다.
l 기습전, 정공전이 벌어지면 외부에서 파멸의 씨앗 내부로 이동할 수 없습니다.
l 점령 상태 유지를 위해서는 “파멸의 씨앗 조정 장치”를 용족으로부터 일정 시간 동안 보호해야 합니다.
l 방어에 실패할 경우 파멸의 씨앗은 용족 점령 상태로 변경됩니다.
l
* 미니맵을 통해 불멸/파멸의 씨앗 점령 상태를 확인 할 수 있습니다.
3. 공중 사냥터
1) 그레시아 대륙에서는 공중 비행 변신체 상태에서 사냥할 수 있는 다양한 공중 레이드 몬스터가 존재합니다.
2)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서 관련 퀘스트를 반복적으로 부여 받아 사냥할 수도 있습니다.
3) 공중에 위치한 몬스터는 아이템을 드롭하지 않고 캐릭터가 자동 습득하게 됩니다.
4. 리파인 사냥터
1) 발라카스
a. 발라카스 레이드에 다양한 직업이 참여하여 보다 전략적인 전투를 펼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사항이 새롭게 적용됩니다.
l 탱커를 통한 보다 안정적인 사냥 - 발라카스가 공격 대상을 선정할 때, 나이트 계열(탱커) 클래스가 다른 클래스에 비해 우선순위에 선정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l 새로운 원거리 공격 - 원거리 공격 및 힐러 클래스에게 강력한 디버프 및 새로운 형태의 범위 공격을 사용합니다.
l 근접 공격의 위력 - 발라카스에게 입힌 총 데미지 중, 근거리 데미지가 원거리 데미지 보다 일정량 이상 많을 경우 발라카스의 물리/마법 방어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러한 현상은 레이드 도중 지속적으로 발생하게 됩니다. 반대로 원거리 데미지가 근거리 데미지보다 일정량 이상 많을 경우 발라카스의 공격력은 상승하고 방어력은 약간 감소합니다.
b. 발라카스 둥지 내 일부 지형을 수정하였습니다.
l 발라카스 둥지 주변의 언덕 지형을 삭제하였습니다.
2) 고요한 분지
l 근접 공격 클래스의 사냥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l 해당 지역의 몬스터 사냥을 통해 각 종 허브를 습득 할 수 있습니다.
l 특히, 이 지역의 몬스터는 펫, 소환수를 직접 공격하지 않고 마스터를 공격하는 특성을 지니고 있습니다.
l 몬스터 사냥 시 일정 확률로 ‘고대인의 보물상자’와 이를 지키는 보물상자 수호병이 출현합니다. 수호병은 매우 강력하나 특성을 잘 활용하면 보물상자를 쉽게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비명의 늪
l 근접 공격 클래스의 사냥 효율이 증가하였습니다.
l 해당 지역의 몬스터 사냥을 통해 각 종 허브를 습득 할 수 있습니다.
4) 특수 몬스터
l 다음과 같은 사냥터에서 가끔씩 일정 확률로 높은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행운 벌레’ 몬스터를 만날 수 있습니다.
- 성자의 계곡, 망자의 숲, 신탁의 섬, 고요한 분지
[오라버드]
1.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 있는 ‘엔지니어 레콘’을 통해 ‘날기좋은날’ 퀘스트를 완료하면 비행 변신체 ‘마법서 - 오라버드 팔콘’ 혹은 ‘마법서 - 오라버드 오울’을 얻을 수 있습니다.
2. 비행 변신체는 그레시아 대륙에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3. 비행 변신체는 변신 및 변신 해제 가능한 지역이 존재하며 해당 지역은 다음과 같습니다.
l 변신/해제 가능지역 :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 선착장, 불멸/파멸의 씨앗 선착장, 클레프트 공중 전장
4. 기존 소모품(물약, 버프 주문서 등)은 공중 변신체 상태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공중 비행선]
1. 정기 비행선
1) 아덴과 그레시아 대륙의 이동 수단인 ‘정기 비행선’이 추가되었습니다.
2) ‘정기 비행선’은 아덴 비행 선착장 ↔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를 왕복하게 됩니다.
2. 혈맹 비행선
1) 그레시아 대륙에서만 사용할 수 있는 혈맹전용 비행선이 추가되었습니다.
2) 혈맹 5레벨 이상일 경우 사용 가능합니다.
3) 혈맹 비행선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 있는 ‘엔지니어 레콘’ 에게 ‘비행정 소환 허가서’를 발급받아야 합니다. (고급 에너지 스타스톤 10개가 필요합니다.)
4) 혈맹 비행정을 소환하기 위해서는 ‘고급 에너지 스타스톤’ 5개가 필요하며, 비행선 운항 시 연료가 소모됩니다. 연료는 탑승한 플레이어들이 채워줄 수 있습니다.
5) 혈맹 비행선은 혈맹원이 아닌 플레이어도 탑승이 가능합니다.
6) 혈맹 비행선의 조작은, 비행선 조타키를 클릭한 상태에서 ‘/조종’ 명령어 혹은 ‘조종 액션’키를 사용하면 조종모드로 변경되며 키보드 조작은 비행 변신체의 이동 방법과 동일합니다.
7) 비행선 조작 모드로 변경되며, 마우스 클릭을 통해 손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키보드 조작의 경우 비행 변신체 이동 방법과 동일합니다. (‘E’ 상승, ‘Q’ 하강)
[채집]
1. 공중 채집
1) 그레시아 대륙 지상에서 채집 기술을 통해 ‘에너지 스타스톤’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2)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 있는 ‘엔지니어 레콘’을 통해 ‘공중채집을 해 보자’ 퀘스트를 완료하면 ‘스타스톤 추출 기술’을 배울 수 있게 됩니다.
3) 채집에는 실패 확률이 존재합니다.
4) 채집을 통해 획득한 ‘에너지 스타스톤’은 생산이나 클레프트 경기장 내부에 출현하는 ‘에머리 컨버터’를 통해 다음과 같은 각 종 유용한 아이템으로 변환할 수 있습니다.
l 공중 변신체 전용 소모품
l 비행선 소환, 운행에 필요한 연료
l 속성 수정
2. 지상 채집
1) 불멸/파멸의 씨앗 내부에서 ‘씨앗 에너지’를 대상으로 ‘에너지 응축 장치 소환 팔찌’스킬을 사용해 ‘에너지 응축석’을 채집할 수 있습니다.
2) ‘에너지 응축 장지 소환 팔찌’는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 있는 ‘톨로니스’나 불멸의 씨앗 퀘스트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3) 채집에는 실패 확률이 존재합니다.
4) ‘에너지 응축석’은 일반 제작을 통해 ‘속성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투관련 시스템 변경사항]
1. 회피로 인한 데미지 및 명중률 변화
1) PVP 상황에서 회피가 높으면 물리 공격을 더 잘 피할 수 있습니다.
2) PVP 상황에서 회피가 높으면 잘 피하는 대신, 공격에 적중 시 받는 데미지가 증가합니다.
2. 마법 크리티컬 데미지 변화
1) PVP 상황에서는 마법 크리티컬 데미지가 일반 데미지의 3배 -> 2.5배로 감소하였습니다.
3. PVP 상황이 적용되는 대상
1) PC와 PC가 전투 시
2) PC와 PC가 소환한 소환수&펫이 전투 시
3) PC와 PC가 변신한 변신체가 전투 시
[스킬]
1. 스킬 습득 조건 변경
1) 81레벨 미만 스킬
l 스킬 트레이너 NPC에게 스킬 습득 시, 마법서가 필요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l 마법서 더블클릭을 통해 습득하는 스킬은, 기존과 동일하게 마법서를 소모합니다.
2) 81레벨 이상 스킬
l 클래스 고유 스킬 마법서는 올림피아드 보상을 통해 얻을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l 클래스 공통 스킬 마법서는 보스 몬스터 사냥을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2. 기존 스킬 습득 레벨 변경
1) 81레벨 이상 스킬 레어 스킬의 습득 레벨이 다음과 같이 변경되었습니다.
2) 이미 보유하고 있는 기존 희귀 마법서로는 여전히 81레벨에 해당 스킬을 습득할 수 있습니다.
3. 신규 스킬
1) 고레벨 신규 스킬
l 81레벨 이상에서 습득할 수 있는 신규 스킬이 추가되었습니다.
1) 그 외 신규 스킬
l 스킬 트레이너 NPC에게 습득하는 신규 스킬
l SP소모 없이 마법서 더블클릭으로 습득하는 스킬
4. 스킬 인챈트
1) 인챈트 시스템 변경
l 스킬 인챈트 시 소모되는 경험치가 기존의 1/10로 감소하였습니다.
l 세이프 스킬 인챈트 시 소모되는 경험치가 기존의 1/6로 감소하였고, 소모SP는 경험치와 동일하게 소모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2) 기존 인챈트 스킬 변경 사항
l 배틀 로어 스킬을 에디셔널 어택으로 인챈트 했을 때 공격력이 절대값으로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l 블리드 스킬을 에디셔널 라이프로 인챈트 했을 때 흡수하는 HP량이 증가하였습니다.
l 헬나이트, 마에스트로, 소울테이커 클래스들의 소환수 소환 스킬을 ‘파워’로 인챈트 했을 경우, 소환수가 가져가는 경험치가 감소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80레벨까지 인챈트가 되면 소환수는 더 이상 경험치를 가져가지 않습니다.
l 벤젼스 스킬을 파워로 인챈트 했을 때 헤이트 위력이 증가하였습니다.
3) 신규 인챈트 스킬 추가
l 인챈트 가능한 스킬 종류가 증가하였습니다.
l PVP 위력을 강화시킬 수 있는 “듀얼” 스킬 인챈트 루트가 추가되었습니다.
5. 기존 스킬 변경사항
1) PC가 사용하는 스킬의 재사용시간이 1/4로 단축되고, 공격속도 및 마법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 힐 스킬 사용시 탁월한 효과가 발생하면, HP가 회복량이 3배 증가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3) 리썰 샷, 리썰 블로우 스킬 사용 시 발생하는 ‘즉사’ 효과가 ‘반즉사’ 효과로 변경되었습니다.
4) 다음 스킬의 성공 확률이 증가하였습니다.
l 백스텝, 데들리 블로우, 블라인딩 블로우, 크리티컬 블로우, 리썰 블로우
5) 나이트 클래스의 일반 공격에 대한 헤이트 능력이 강화되었습니다.
6) 오크 메이지 클래스가 일반 공격시, MP가 회복되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7) 인스펙터 클래스 스킬의 재사용 딜레이 및 지속시간이 변경되었습니다.
l 디스트로이 인스팅트, 뱀피릭 임펄스, 프로텍션 인스팅트, 매직 임펄스 : 재사용시간 1/2로 단축되고 지속시간 15초로 증가.
l 오빌리비언, 위크 컨티튜션, 틴 스킨, 에너베이션, 스파이트, 멘탈 임파버리시 : 지속시간 60초로 증가.
l 소울 하모니 : 지속시간 15초로 증가
8) 카마엘 클래스의 방어 능력이 다음과 같이 강화되었습니다.
l 크리티컬 공격에 적중당할 확률 감소, 적에게 받는 크리티컬 데미지 감소
9) 다음 스킬 사용시 임프로브 스킬도 해제가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l 워리어 베인, 메이지 베인, 매스 워리어 베인, 매스 메이지 베인, 블록 윈드워크, 블록 실드, 매스 블록 윈드워크, 매스 블록 실드
10) 오버로드가 사용하는 혈맹스킬이 파티원에게도 적용이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11) 인세인 크러셔 스킬의 위력이 증가하고, 사용시 적에게 ‘터치 오브 데쓰’ 디버프를 걸어주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12) 헤이트, 헤이트 오라 스킬 사용시, 즉시 최상의 위협수준 수치를 가지도록 변경되었습니다. PvP 타겟 변경 성공확률이 90% 증가하였습니다.
13) 트라이뷰널, 저지먼트 스킬에 적의 근접무기에 대한 내성을 감소시키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14) 터치 오브 실렌 스킬명칭이 “스피릿 오브 실렌” 으로 변경되고, 스킬 효과가 버프형태로 변경되었습니다.
15) 터치 오브 데스 스킬의 사용조건 및 확률이 변경되었습니다.
l HP 75% 이하에서 사용하는 조건 삭제, 소모HP감소, 성공확율 증가
16) 다음 스킬 사용시, 몬스터에게 주는 위협수준 수치가 감소하였습니다.
l 메이저 힐, 메이저 그룹힐, 그레이터 힐, 그레이터 배틀 힐, 그레이터 그룹 힐
17) 다음 스킬의 습득 레벨이 81레벨에서 82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기존에 이미 보유하고 있는 레어 스킬 법서들을 통해서는 여전히 81레벨에서 습득할 수 있습니다.
l 프로텍션 오브 룬, 프로텍션 오브 엘레멘탈, 프로텍션 오브 얼라이먼트
18) 다음 스킬을 습득할 수 있는 클래스가 추가되었습니다.
l 식스 센스 : 피닉스 나이트, 헬나이트, 에바스 템플러, 실리엔 템플러, 트릭스터, 소울 하운드
l 익스포즈 위즈 포인트 : 듀얼리스트, 드래드 노트, 타이탄, 그랜드 카바타리, 포츈 시커, 마에스트로, 소울 하운드, 둠브링거
19) 뱀피릭 미스트 스킬에 적에게 디버프를 걸어주는 효과가 추가되었습니다.
20) 섀도우 스탭 스킬 사용시, 적의 후방으로 이동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1) 쓰론 루트 스킬의 습득레벨이 80레벨로 낮춰지고, 스킬 트레이너에게 습득 가능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2) 골렘 아머 스킬의 지속시간은 5분으로, 재사용 딜레이는 1시간으로 변경되었으며, 골렘 아머의 위력도 증가하였습니다.
23) 리메디 스킬의 시전시간이 단축되었습니다.
24) 포커스 어택 스킬이 버프형에서 토글형 스킬로 변경되었습니다.
25) 디코이 스킬의 헤이트 위력이 증가하였습니다.
26) 토글 스킬 사용시 PC의 행동이 중단되지 않도록 변경되었습니다.
27) 스킬 효과를 상세하게 알수 있도록 툴팁이 변경되었습니다.
28) 포이즌 블레이드 댄스 스킬의 사운드가 변경되었습니다.
29) 다음 스킬 사용시 새로운 이펙트가 추가되었습니다.
l 리얼 타겟, 데스 마크, 피어 계열 스킬, 무적 계열 스킬
[그레이드 페널티]
1. 페널티 변경 대상
1) 자신의 그레이드보다 상위 레벨의 무기를 착용 시 적용되는 페널티가 그레이드 단계 차이에 비례하여 페널티 효과도 증가합니다.
l 20레벨 캐릭터가 C그레이드 무기를 착용하면 1단계, B그레이드 무기를 착용하면 2단계 형태로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2. 페널티 효과
1) 1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1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2) 2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2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3) 3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3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4) 4단계 : 명중16감소, 크리티컬 확률&데미지 40% 감소, 공격력&공격속도 10% 감소, 마법공격 실패확율 증가
5) 그레이드 차이가 4단계 이상일 때는 4단계와 동일한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아이템]
1. 베스페르(S84) 무기/방어구
1) 84레벨 이상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신규 무기/방어구가 추가 되었습니다.
2) 파멸/불멸의 씨앗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면 해당 아이템을 100% 확률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3) 글루디오 비행선 선착장에 위치한 마에스트로 이슈마와 마몬의 대장장이를 통해 베스페르 방어구의 봉인을 해제할 수 있으며, 상위 단계로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습니다. 이슈마는 베스페르 아이템만 봉인 해제 해줍니다.
2. 단검 이도류
- 단검 클래스가 사용할 수 있는 ‘단검 이도류’가 다음과 같이 추가되었습니다.
1) 종류
l 다이너스티 듀얼 대거 = 다이너스티 나이프 + 소울 세퍼레이터
l 이카루스 듀얼 대거 = 이카루스 디스퍼서 + 소울 세퍼레이터
l 베스페르 듀얼 대거 = 베스페르 셰이퍼 + 나가 스톰
2) 생산 방법
l 마몬의 대장장이 및 마에스트로 이슈마를 통해 생산할 수 있고, 생산 방법은 기존 이도류와 동일 합니다.
3) 착용 조건
l 듀얼 대거 마스터리(81레벨 습득) 스킬을 습득한 단검 클래스들만 착용이 가능합니다.
3. 벨트
1) 영지전 통해 얻을 수 있는 벨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영지전 보상 참조)
4. 망토
- 다이너스티, 베스페르 방어구 전용 아이템인 기사의 망토, 성령의 망토가 추가 되었습니다.
1) 기사의 망토
l 혈맹 내 상위 계급(기사단장 이상)만 착용할 수 있습니다.
l 성 내 시종장을 통해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성령의 망토
l 프린테사, 안타라스, 발라카스, 베레스 및 파멸의 씨앗 보스에게서 얻을 수 있습니다.
3) 아덴과 루운에 배치된 직조원 NPC를 통해 망토의 봉인을 해제 할 수 있습니다.
5. 시길
1) 마법사, 힐러, 소환사 계열이 방패 대신 착용할 수 있는 ‘시길’ 이 추가되었습니다.
2) 클래스에 따라 착용 효과는 다음과 같이 구분됩니다.
l 위자드 계열 : MP회복 + 마법력 증가
l 힐러 계열 : MP회복 + 힐량 증가
l 서머너 계열 : MP회복 + 최대 MP 증가
l 인챈터 계열 : MP회복 + 최대 MP 증가
3) 시길에 인챈트는 가능하나 속성 부여는 할 수 없습니다.
6. 속성 수정
1) 속성 원석의 상위 아이템인 ‘속성 수정’ 추가로 인해 무기/방어구에 부여할 수 있는 최대 속성 수치가 다음과 같이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l 무기 : 150 → 300
l 방어구 : 300 → 600
2) 기존 속성 원석으로는 부여할 수 있는 최대 속성 수치는 기존(무기 150, 방어구 300)과 동일합니다.
3) 속성 수정으로 무기는 150 이상, 방어구는 300 이상 속성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4) 속성 수정 1회 사용으로 증가하는 속성 수치는 속성 원석과 동일합니다.
5) 채집을 통해 획득한 아이템을 재료로 하여 속성 수정을 얻을 수 있습니다.
7. 이카루스(S82) 무기
1)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 위치한 특산물 중개인 ‘커크란’을 통해 다음과 같은 아이템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l 이카루스 무기 레시피
l 이카루스 무기 주요 재료
2) 파멸의 씨앗, 불멸의 씨앗에서 진행하는 신규 퀘스트 보상 아이템을 모아서 구입할 수 있습니다.
8. 방어구 세트 효과
2) 희귀형 상의 방어구는 세트 구성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9. 일반 제작 도안
1)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 위치한 ‘톨로니스’를 통해 공중 변신체 소모품, 혈맹 비행선 소모품, 중급 속성석 도안 등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2) 도안 아이템은 일반 제작 레시피와 동일하게 레시피북에 등록됩니다.
10. 그 외 변경 사항
1) 수량성 아이템 최대 소지 한도가 다음과 같이 증가하였습니다.
l 기존 약 21억 → 약 999억
2) 양손 마법 무기의 마법 공격력이 소폭 상향되었습니다.
3) 이카루스 무기와 베스페르 무기/방어구를 대인용으로 교환 할 수 있습니다.
4) 제련 가능한 82/84 레벨 생명의 돌을 몬스터 사냥을 통해 획득 할 수 있습니다.
5) 다이너스티 제작에 필요한 재료들의 수량이 대폭 하향 조정되었습니다.
6) 악의 씨앗 파편 및 악마의 고서로 획득 가능한 다이너스티 재료들의 수량이 증가하였습니다.
7) 다음과 같은 사냥터에서 D ~ B 그레이드 기본 병기 대신 일반 무기가 드랍되도록 변경하였습니다.
l D/C 그레이드 일반 무기 : 기존 D/C 그레이드 기본 병기가 드랍되는 모든 사냥터
l B 그레이드 일반 무기 : 기존 B 그레이드 기본 병기가 드랍되는 사냥터에서 파티형 던전
8) 몬스터가 드랍한 아이템은 10분이 지나면 서버 내에서 사라지게 되도록 변경되었습니다. 단, PC가 드랍한 아이템은 시간이 지나도 사라지지 않습니다.
9) 일부 무기의 물리/마법 공격력 수치가 재조정 되었습니다.
l 다이너스티 듀얼 소드 : 물리/마법 공격력 상승
l 이카루스 슈터 : 물리 공격력 상승
10) 희귀 아이템 판매 상인의 아이템 목록이 추가/변경 되었습니다.
[퀘스트]
1. 신규 퀘스트
l 명예를 위한 한검음 : 영지전 진행 도중 일정 수의 PvP 포인트를 획득해야 하는 퀘스트로 S80 망토 획득을 위한 선행 퀘스트 입니다.
l 자세한 퀘스트 정보는 ‘미니맵 → 월드정보 → 퀘스트’ 정보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단, 일부 영지전 관련 퀘스트는 정보란에서 확인 할 수 없습니다.
2. 기존 퀘스트
1) "운명의 속삭임" 퀘스트 진행 중 매지스터 카스파를 통해 바이움을 만나러 갈 것인지 오만의 탑 몬스터를 사냥할 것인지를 선택 하여 진행할 수 있도록 수정 되었습니다.
l 바이움을 만나는 대신 오만의 탑 일부 몬스터 사냥을 통해 퀘스트를 완료 시킬 수 있습니다.
2) "지금, 그 칼날에 힘을 실어" 퀘스트 관련 16단계 집혼이 가능한 NPC가 일부 추가 되었습니다.
l 프린테사, 안타라스, 발라카스 - 집혼석 13,14,15,16 단계
l 베레스, 티아트, 에키무스 - 집혼석 15,16 단계 (일정확률)
[인터페이스]
1. 인벤토리 정보
1) 장비 착용 상태창이 리뉴얼 되었습니다.
2) 착용 장비에 따른 캐릭터 모습 변화를 보다 쉽게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2. 미니맵 정보
1) ‘그레시아’ 대륙과 기존 ‘아덴’ 대륙을 구분해서 볼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3. 퀘스트 정보
1) 퀘스트 정보를 보다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수행 퀘스트를 종류에 따라 그룹화하여 보여주도록 변경하였습니다.
4. 마우스 오른쪽 버튼 기능 제어
1)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했을 때, 시점이 기본 위치로 자동 전환되는 기능을 비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실수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시점이 초기화되는 불편함을 해소하게 되었습니다.
2) 옵션 → 오디오/시스템 → 컨트롤/보안 메뉴 ‘마우스 오른쪽 버튼 사용하지 않기’
5. 파티신청 거부 기능
1) 파티신청을 거부할 수 있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옵션 → 게임 → 게임시스템 메뉴 ‘파티신청 거부’
6. 채팅채널 할당 기능
1) 현재 자신이 보고있는 채팅 탭을 원하는 채팅 탭으로 할당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2) 채팅창 옵션 → 할당할 채널에서 설정
7. 활력 정보 표시에 각 단계별 상태를 보다 쉽게 구분할 수 있도록 변경하였습니다.
[환상의 섬]
1. 핸디의 블록체커
환상의 섬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미니게임 ‘핸디의 블록체커’가 추가되었습니다.
1) 기본 경기 룰
l 인원:
l 경기 시간: 매 게임당 5분
l 경기장 수: 4개
l 사용 무기: 뿅망치
l 입장 조건: 레벨 제한 없음
l 승리 방식: 경기 시간 동안 각자 팀의 블록을 많이 뒤집은 팀이 승리
l 공격 방식: 블록을 타겟하고 경기 입장 시 활성화 되는 블록 뒤집기 스킬을 사용한다.
2) 경기 신청 및 진행
l 환상의 섬 ‘핸디의 블록체커’ 경기장 내 “입장 관리자”를 통해 통해 경기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l 환상의 섬 “섬지기”를 통해 “핸디의 블록체커” 경기장 앞으로 이동 할 수 있습니다.
l 경기는 RED, BLUE팀으로 나누어 각 팀에 2명~6명의 참가자가 존재 할 경우 시작됩니다.
l 이미 경기가 시작된 상태에서도 “입장 관리자”를 통해 다음 경기 참가 신청이 가능합니다.
l 경기장 내에서는 리스타트를 할 수 없습니다.
l 올림피아드, 지하 콜로세움, 크라테의 큐브 등 타 PvP 경기에 신청한 상태에서는 참가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l 저주받은 무기 소유자는 입장 할 수 없습니다.
3) 승패결정
l 경기 진행 중 블록을 뒤집은 수는 팀 점수에 반영이 됩니다.
l 경기 종료 후 블록의 수량을 체크하여 블록을 많이 뒤집은 팀이 승리하게 됩니다.
4) 보상
l 미니게임 컨텐츠는 경험치, SP 등은 획득 할 수 없습니다.
l 승리 팀은 “환상의 섬 코인”을 보상으로 지급 받습니다.
l 승리 팀은 개인별 순위를 산정하여 개별 순위 보상 “환상의 섬 코인”이 차등 지급됩니다.
l 패배한 팀은 “환상의 섬 코인”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l PC방 접속 유저는 PC방 접속 보상 “환상의 섬 코인”이 추가 지급됩니다. 다.
l 경기 중 접속이 중단 되거나, 경기장을 이탈 할 경우 아무런 보상도 받지 못합니다.
l “환상의 섬 코인”은 “섬지기” NPC를 통해 보상 품목과 교환 할 수 있습니다.
2. 크라테의 큐브
1) 크라테의 큐브의 모든 참가자에게 지급되던 ‘환상의 섬 코인’ 기본 보상이 5개에서 10개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2) 순위별로 차등 지급되었던 ‘환상의 섬 코인’의 보상수량이 기존 대비 2배 증가하였습니다.
3) PC방 접속자의 보너스 코인은 기존과 동일합니다.
4) 개인별 획득 포인트에 따라 지급되었던 보너스 경험치와 SP가 대폭 증가하였습니다.
3. 보상리스트 추가
l 환상의 섬 코인으로 보상받을 수 있는 품목이 다음과 추가되었습니다.
1) 환상의 붉은 뿅망치, 환상의 푸른 뿅망치, 환상의 작고 붉은 뿅망치, 환상의 작고 푸른 뿅망치
2) 세련된 물고기 모자, 학사모
[신고 시스템]
더욱 쾌적한 게임 환경을 위해, 불법 프로그램 사용자에 대한 신고 기능이 강화되었습니다.
1. 신고 조건
1) 계정당 총 신고를 할 수 있는 포인트가 ‘7’ 주어지고, 신고를 할 때마다 1포인트씩 감소합니다.
2) 한번 신고를 하고 다시 신고 하려면 1시간이 경과해야 하며, 사용할 수 있는 신고 포인트는 매일
2. 신고 결과
1) 신고 당한 횟수가 증가하면, 누적된 횟수에 비례하여 다음과 같은 페널티가 적용됩니다.
l 채팅불가, 파티불가, 이동속도&공격속도&마법속도 하락, 강제귀환&이동금지, 보라돌이 상태
[그 외 변경 사항]
1. 풍룡, 린드비오르 출현
l 크세르스 동맹 연합기지에서 간혹 ‘풍룡, 린드비오르’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2. 부활로 인해 복구되는 경험치가 최대 90% 이상이 되지 않도록 변경하였습니다. 따라서 아펠라 세트 및 혈맹 스킬등을 통하여 복구되는 경험치 %가 최대 90% 이상이 되어도 90% 이상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3. 초보자 마을을 제외한 각 마을에서 "초보자 안내인" 및 "모험자 도우미" 를 통해 소환수용 보조 마법을 받을 수 있습니다.
l PC의 레벨이 62 이하일 경우에만 소환수용 보조 마법을 받을 수 있습니다.
4. 명성 관리인 NPC의 판매 목록에 ‘아가시온 소환 팔찌 ? 기사’ 아이템이 추가되었습니다.
[기술적 개선 사항]
1. 인스턴싱
l GeForce 6 급 이상의 그래픽 카드에서 환경 효과 속도가 향상되었습니다.
2. 향상된 셰이더 리파인
l 향상된 셰이더 옵션을 켰을 때의 속도가 개선되었습니다.
3. 굴절 셰이더 리파인
l 굴절 셰이더가 개선 되어 여러 가지 스킬 이펙트에 적용되었습니다.
4. Soft Particle
l 이제 몇몇 이펙트가 주변 지형 지물과 잘 어우러져 부드럽게 표현됩니다. 해당 옵션은 “향상된 셰이더 효과 사용” 옵션이 켜져 있어야 적용됩니다.
5. UI 지연생성 기능
l UI윈도우를 필요할 때 생성하는 기능이 추가되었습니다. LineageII 클라이언트의 초기 실행 시간이 조금 단축되었습니다.
6. 맵 구조 개선
l 맵 구조를 개선해서 비행 중 더 넓은 지형을 볼 수 있게 되었습니다.
l 기란과 같은 마을에서 로그인 시 필드에서 로그인 한 것보다 성능이 저하되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l 안개 너머로 지형이 잘려 보이던 문제를 해결하였습니다.
7. NPC 서버 로딩 시간 단축
l 월드의 NPC 배치 속도가 향상 되었습니다. NPC 서버를 재시작 시 대기 시간을 많이 단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8. ‘사실적인 물 효과’개선
l ‘사실적인 물 효과’ 관련한 몇 가지 문제를 수정하였고 성능이 대폭 개선 되었습니다. 보다 많은 분들이 리니지2의 ‘사실적인 물 효과’를 사용하실 수 있게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