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려한 드레스는 수많은 보석들로 수 놓았다.
세메이에 살고 있는 다리나 쿨시토바는 필리핀의 수도 마닐라에서 개최되는 '미스 유니버스'경연에 참가하게 되었다. 카자흐스탄 미녀는 디자이너 나일 바이쿠추코프가 제작한 20킬로그램의 보석이 수 놓인 드레스를 입고 화려함을 선보이게 되었다고 BNews.kz에서 보도하였다.
디자이너는 이렇게 화려한 드레스를 만들 수 있었던 아이디어를 어떻게 얻었으며 이를 만들기 위해 얼마나 많은 시간을 쏟았는지 말하였다.
드레스의 탄생 비화에 대해 말하며 나일은 19세 소녀 다리나 쿨시토바를 스케치 하기 앞서 어떤 드레스가 이 소녀에게 잘 어울릴 것인지를 알기 위해 디자이너 작품 중 몇 벌의 드레스를 입어보게 하였다고 한다.
"'미스 유니버스'에 참가하기 위해 다리나가 12월 20일 저에게 찾아왔었습니다. 1월 10일까지 드레스가 모두 준비가 되어 있어야 한다고 했지요. 대략 일주일 동안 다리나와 만났고 다리나에게 특히 어떤 드레스가 어울릴 것인지 확인하고 매장에서 드레스 준비를 마쳐놓기 위해 여러 가지 다양한 드레스를 입어 보았습니다. 그녀는 일반적으로 꽝 마른 모델이 아니었습니다. 매우 독특한 체형을 가지고 있고 바스트가 커서 꼭 몸매를 드러내어 매력을 뽐내야 했습니다. 모든 사항을 분석하고 살펴보며 몇 장의 스케치를 했고 저는 결국 그녀에게 제 머릿속에 거의 즉시 생각난 드레스를 제안하게 되었습니다. 다리나는 매우 만족해 하였습니다. 그리고 그녀는 제가 인스타그램에 처음으로 사진을 올렸을 때, 자신이 입게 될 드레스를 그때서야 처음 보았습니다."라고 나일은 설명하였다.
짧은 기간 안에 독특하고 화려한 드레스를 만드는 것은 카자흐스탄의 디자이너에게 어려운 일이 아니었다. 그는 늘 항상 촉박하게 유명한 연예인들의 주문을 제작하였기 때문이다. 이번에도 다리나가 '미스 유니버스'에 입고 나가게 될 여왕 드레스를 제작하는 것도 일주일 만에 완성하였다.
"드레스를 위해 한 명의 재단사와 4명의 수놓는 사람들이 동참하여 한 벌의 드레스 작업을 완성하였습니다. 우리에게 생각할 시간이 한달, 두 달 있었던 것도 아니고 드레스는 반드시 1월 10일까지 준비가 되었어야 하는 상황이었습니다."라고 나일은 설명하였다.
드레스를 제작하기 위해서 대략 20킬로그램의 보석을 사용하였다고 한다.
드레스의 모든 선과 모든 스티치는 수작업을 통하여 조심스럽게 제작하였다. 이번 드레스의 또 하나의 포인트는 4미터 길이의 긴 치맛자락으로 몇 가지 색의 조합으로 만든 타조 깃털로 장식을 하였다는 것이다.
"드레스는 모두 수작업으로 수정, 다양한 모양과 사이즈의 Swarovski 보석, 진주를 달아 제작되었습니다. 아랫단에는 3가지 색상의 타조깃털을 달았습니다. 천은 대부분 무게를 가볍게 하기 위해 태피터를 사용하였는데 이 천은 거의 무게감이 느껴지지 않습니다. 치마는 형태가 쳐지지 않고 원래 모습을 유지하기 위해 모두 리본으로 꿰매었습니다. 드레스의 형태는 매우 독특합니다. 위쪽으로는 과하게 화려함이 없지만 아래는 매우 화려합니다. 치마를 아래쪽으로 내려보면 아마도 직경이 대략 4미터는 될 것입니다. 아마 여기 디자이너실에서 제대로 입어볼 수도 없었을 것입니다. 드레스의 무게는 대략 25-30킬로그램 정도입니다. 매우 무겁지요 그럼에도 다리나는 전혀 무게를 느끼지 못하겠다고 합니다."라고 나일 바이쿠추코프가 설명하였다.
다리나가 이런 무거운 드레스를 혼자 입을 수는 없다. 드레스의 무게뿐만 아니라 특별히 생각해 낸 드레스의 끈 때문이다. 드레스의 이런 단순한 추가적인 부분으로 인해 여성들은 체중조절을 함에도 걱정할 필요가 없다. 나일의 말에 따르면 급격한 기후 변화가 올 때 체중이 바뀌는 일들이 종종 있다고 한다.
'미스 카자흐스탄' 다리나 쿨시토바는 드레스를 합법적으로 소유하게 되었고 미스 유니버스 대회에서 카자흐스탄의 모든 아름다움을 대표하기 위해 떠났다.
다리나가 얻게 된 아름다운 드레스의 가격을 나일 바이쿠추코프는 정확히 말하지 않았다. 하지만 대략적으로 5천불 이상이며 텡게로 환산하자면 150만-200만텡게에 해당한다. 디자이너는 만약 다른 유명한 브랜드의 드레스와 비교해 보자면 이것은 비싸지 않은 편에 속한다고 하였다.
이 드레스는 아직 한 벌 밖에 없지만 드레스를 보고 마음에 들어 입고 싶어하는 사람들을 위해 좋은 소식은 디자이너가 다시 같은 옷을 만들 의향이 있다는 것이다.
한편, 지난 1월 12일 필리핀 마닐라에 세계 각국의 미녀들이 모였고 그녀들은 제 65회 국제미인경연대회 '미스 유니버시아드'에 참여하게 된다. 카자흐스탄을 대표해서는 '미스 세메이'의 영광을 차지한 19세 다리나 쿨시토바가 선정되었다.
다리나 쿨시토바는 '미스 카자흐스탄'의 결승전 진출, 국제미인경연대회 World Beauty 2016 결승전 진출, Best Photo Model World Russian Beauty 2015, "Miss International Vietnam 2014" 준우승을 한 이력이 있다.
<mail.ru> 카자흐스탄 한인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