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을 네짝 가진 아빠는 늘 고민을 해요!! 언제나 행복을 가져다 주는
가족이 있기 때문입니다.
차량을 고를 때 문 네짝에 고성능 모델을 구입한다는 야욕을 늘 숨겨보지만.. 온갖 상상력과 현실화 되는
계획을 가지고 이제 모험을 떠날 수 있다는 상상에 내무무 장관의 결제를
기달려 보지만 돌아오는 답은 똑같습니다. 편안한 세단 or SUV로 가세요!!!
어느덧 아저씨가 되어버린 자신의 모습과 광빨이 죽이는 애마를 바라보며 늘 시속 100Km 내외
이세상 어느누구도 할 수 없는 가족들만에 기사가 되어버린다.
그런 아빠들은 늘 솔로 드라이버를 늘 동경하며.. 공도를 휘졋고 다니는 저성능에서 고성능 차량을 볼 때마다
언젠가 나도라는 생각만 맴돌 뿐...
결국은 소소한 익스테리어 내지는 인테리어 스티커튜닝으로 마무리 지어갑니다.
그래서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에서는 이런 아빠들을 위해 문 네짝에
소퍼린 퍼포먼스!!! S라인을 출시해 주었습니다. 하지만 가격이 너무 비싸!!!!
본능을 이대로 죽이며 살 수 없기에 저는 AUDI B8 S4를 선택했습니다.
벤츠시절... 가족들에게 민폐만 주는 튜닝으로 손가락질을 받아오곤 했습니다.
그래서 이젠 몰래 숨기고 절대 알 수 없는 튜닝에 길로 들어 셨습니다. ㅋㅋㅋ
자 홀로 차를 타다보면 어딘가 모르게 차량에 부족한 부분들이 나옵니다.
저 개인적으로 S4의 하체 부분이 조금 부족하다 생각하여 회원님들에게 정보공유차 글을 써봅니다.

유로코드.
북미 튜닝회사 입니다.
아우디 전문 튜닝회사는 APR, STASIS, EUROCODE등으로 이상하게 미국쪽이 강세를 보입니다.
실질적으로 제품 퀄리티 만족도가 높으며. 아무생각 없이 소비자의 지각을 열게 하는 이상한
마술을 부립니다. ㅠ.ㅠ
오늘의 주요 내용은 유로코드이니 유로코드가 갑입니다.
S4의 주행능력은 드라이버에게 최대한 안정감과, 콰트로시스템을 바탕으로 높은 접지력과 훌룡한
코너링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근데 주행하다 보면 좀 심심해지곤 합니다.

토크백터링과 스포츠 디퍼런셜 시스템 구성으로 높은 코너링과 후륜의 느낌을 주게 합니다.
아주 아주 멋진 차량입니다.
그럼 뭐 튜닝할게 없지않을 까요?? 이렇게 완벽한데!!!
맞습니다. 하지만 이것이 함정입니다. 실 오너가 그 왁벽한 시스템의 필링을 느끼기에는 뭔가
좀 부족합니다. 오토뷰 김기태 기자 리뷰 평가에 저도 공감가는 부분이 많습니다.
또한 고속 주행 시 급격한 핸들링 상황을 맞이 하였을 때 차량자세 회복이 그리 빠르지 않고
안정감 있는 코너링을 선사하지만 매서운 코너링을 느끼지 못합니다.
작년 6월 안산서킷 주행 후 배기와 브레이크 튜닝을 하고 마구마구 달려 보았지만.
좀 아쉬운 부분들이 저에게는 많이 있더라구요.. 하지만 안산서킷이 그리 큰 서킷도 아니고
숏 코너가 많아서 더 더욱 죽쑤고 왔는지도 모르겠습니다. ㅠ.ㅠ
바로 바로 자세회복!!! 즉 롤이 좀 심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리고 코너 진입시
핸들링이 좀 둔하다는 이야기 입니다.
그래서 저 같은 호객님을 위해 미쿡 유로코드에서는
하체 보강킷(USS SYSTEM)을 발매 해주었습니다.
감사합니다.!!!
하체 보강킷(USS SYSTEM)
제품 구성을 알루 쿠르즈, 엔드링크(앞, 뒤), 스웨이바(앞, 뒤) 총 5종 세트입니다.
첫번째 알루 쿠르즈 입니다.

항공기 소재 금속재질로 아주 매끈하게 디자인 모양세도 좋고 ㅋㅋ 아주 좋아보입니다.
가볍구요 이게 어디에 좋을까... 처음에 저도 잘 몰랐습니다.

이 사진은 순정 하체 보강지지대 입니다.
모양새도 그냥 그렇고... 무겁고 뭔가 차체강성을 보강해주기에는 뭔가 부족해 보입니다.
그래도 이게 들어가 있는게 어디야!! 감탄 하시면 ㅠ.ㅠ

이 알루 크루즈의 장착위치는 차량 앞쪽에 위치 해 있습니다. 요기 요기 다운 파이프 보이시지요???
요렇게 위치하여 알루 크루즈를 장착해 봅니다. 장착도 쉽습니다.

유로코드사에서 친절하게 비틀림 강성을 인포메이션 그래픽으로 보여 주었네요
순정은 비틀림 강성이 약하고 그 분포도 넓은 영역을 보여주는 반면 유로코드의 비틀림 강성을 비교적
안정적인 수준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거기다 민첩한 핸들링은 덤입니다. 이상하게 이거 하나 바꾸었다고 어떻게 핸들링이 민첩해질까요??
두 번째 엔드링크(앞, 뒤) 입니다.

이 사진이 앞

이 사진은 뒤쪽에 장착 됩니다.

자 엔드링크의 구조 입니다. 플라스틱으로 구성된 순정 엔드링크보다 뭔가 더 메카니즘으로 더 있어 보이지요??
이것의 기능은 높아진 강성만큼 차체에 스트레트를 덜 받게 하며보다
면밀한 유기적인 움직임과 차량 하체 강성을 임의적으로 높이 거나 줄일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스웨이 바 입니다.


자 순정 스웨이 바 두께 차이 보시길 바라 겠습니다. 이사진은 앞쪽

이 사진은 뒤쪽
헐!!! 앞쪽은 순정이 더 무겁고 파이가 유로코드보다 작습니다. 이건 뭐 그렇다고 하는데... 뒤 쪽은
사태가 심각합니다. 아놔!!! 정말 스포츠 세단에 무슨 짓을 해놓은 거야!! 프리미엄 브랜드 아우디야!!!
파이가 정말 작습니다. 이게 더욱 더 롤을 느끼게 해주는 것 같습니다.
그럼 뒤쪽만 바꾸면 되지 않을 까요!!!! ㅋㅋ 근데 정확한 실험은 안해 보았기 때문에 뭐라 확답 못드리겠습니다.
자 이제 장착 사진 입니다.

일단 박스 부터 까고!!! 이때가 제일 햄볶을 때 입니다.... 카드 빛은 망각하게 해주는 그 순간!!!

잘 싸져 있는 제품들!!!! +..+ 그래 돈은 벌면 되!!! 배고픔은 잠시 뿐 미안해!!!

앞쪽 언더 커버를 탈착합니다.


아주 힘차고 제빠르게 순정 스웨이바를 탈착합니다.
작업의 모습이 아주 역동적이어 보입니다.

또 풀르고 풀르고 급기야 짜증을 확!! 내는 우리에 서사장님!! 아우디가 제일 싫어!!!



자 앞쪽 장착이 마무리 되어 가는 군요

그 이제 뒤쪽 볼품 없는 뒤쪽 스웨이바 탈착입니다.

이거 근데 뒤쪽 교체 할려면 머플러 내려야 합니다. 헐!!!

드디어 장착 된 뒤쪽 스웨이바
두둥!!!!
근데 알루크루즈와 엔드링크는 장착 안하시냐 궁금해 하시는 분!!!
이건 미리 장착 해 두기도 하고 한꺼번에 다하면 뭐가 좋아지는 알 수가 없기 때문에 나누어서 장착 해보았습니다.
총평!!
-알루크루즈와 엔드링크 장착-
이상하게 민첩해진 핸들링과 마구마구 칼질을???(이러면 안됩니다.) 욕구를 불러 일으킵니다. 그리고
뒤 쪽이 후륜구동처럼 잘 흐릅니다. 왜일까요?? 근데 좀 확 뒤가 흐를까봐 불안 합니다.
벤츠 씨클 탈때 보다 코너링이 공격적입니다. 이것만 해도 롤은 어느정도 억제가 됩니다.
하지만 무지 무지 재미있습니다.
-스웨이바 장착 총 유로코드 USS SYSTEM 풀 셋팅-
괜히 했어!!!
의외의 결론이지요?? 너무 안정감을 줍니다.
그렇다고 그 민첩했던 속성이 없어진 것은 아닙니다.
다만 드라이버를 좀 무뎌지게 만들어 버립니다.
하지만 아우디 드라이브 셀렉트를 살리면서 할 수 있는 최상의 하체 셋팅이 아닌가 합니다. 나날이 코너링이 즐겁습니다.
칼질도 재미 집니다. 이젠 순정의 느낌을 모르겠습니다. 원래 이런 좋은 차!!!
진정 코너를 사랑하시고 익사이팅한 주행을 원하신다면 이 시스템 적극 추천 드립니다.
또한 심지어 내무부 장관도 승차감도 살아 있고 방지턱 주행시 순정과 비교해도 손색없이 편안함을 가져다 줍니다.
해적 본능을 가진 아빠들에게 무진장 좋은 튜닝이지 않을까요!!!
참고로 이 튜닝 파츠는
B8 : A4, A5, S4, S5, Q5
적용됩니다. 특히!! Q5 오너분들에게 정말 반갑지 아니한가.. 기쁘지 아니한가 합니다. ㅎㅎ
.
.
.
.
.
.
.
.
.
.
.
.
.
.
.
.
.
.
.
.
.
.
.
.
.
.
.
.

엔톨핀이 카드 빛을 정말 잃어버리게 합니다. 에효!!
해적이 되고픈
아빠들이어!!! 질러라!!!
첫댓글 아싸바리 화이팅!!!
아이거 가격알수있을까요 스테빌빼고 주문은안되나요 꾸벅
이제품은 유로코드 홈페이지에서 개별 구매가 가능합니다.
ㅋㅋ재밋는 포스팅잘봤습니다!!RS5도 적용될런지..요런 정보 소스는 어디서 얻으시는지 궁금합니다!!~
워낙 차에.애정이 있다보니 ㅠㅠ 매일 구글링 및 동회를 통해 정보를 얻습니다..
ㅋ 어제 반가웠삼~~~~^^
ㅋㅋㅋㅋ 아빠 화이팅!!!
넵 우리나라 아빠들 홧팅입니다. ㅎㅎ 번개나가고 싶어도 ㅠ.ㅠ
주문하는거랑 금액이 궁금합니다 쪽지좀 주세요
이제품은 유로코드 홈페이지에서 직접 주문하셔야 합니다... ㅠㅠ 가격 또한 홈페이지에 있습니다..
멋진글이네요^^
감사합니다.
그렇지 않아도 하체 튜닝에 관심을 갖기 시작했는데 좋은 정보 주셔서 고맙습니다~~
어찌보면 저도 과한튜닝이 아닐까 조심스럽지만... 우연히 이 제품을 구입 할 수 있는 기회가 생겨서요 ㅠ.ㅠ
멋지네요. 글도 참 재밌게 잘 쓰시네요.
과찬에 말씀입니다. ㅠ.ㅠ
홈페이지가 여기 맞죠? eurocode.com 들어갔더니 아니더군요.
http://www.ecodetuning.com
www.ecodetuning.com 여기 맞습니다. ㅎㅎ 즐거운 쇼핑하세요!!
저도 서킷카 만드는 재미에 구글링의 화신이 되어 가고 있어요. 서킷 카들은 제법 많이 하고 있는 부품들인데 아우디는 쉽지 않죠. 보상님 열정이 대단하세요. 앞으로가 더 기대되네요. 자주 뵈요~^^
글 너무 이해하기도 쉽고 재미있게 쓰셨네요^^ 좋은글 얻