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41쪽 감각성 실어증에서요. " 언어에서 구음, 문법은 정확하나 내용이 부적절.. "
이 부분에서 구음과 문법이 정확하다고 볼 수가 있나요? 이해할 수 없는 말을 하고 뜻을 알 수 없는 소리를 하는데 ..
칠판필기도 문법과 내용이 맞지 않는말을 한다고 하셨는데.
이 부분을 구음도 맞지 않고 문법도 맞지 않다고 수정해도 되나요?
(구음과 문법이 정확하다는 부분은 삭제해도 되요
302페이지에 있는 말은 유창한 것 같으나 비논리적, 작화증, 신어조작증의, 의미 없는 말로 내용이 부적절하다로 정리하세요)
문풀 신경계 기입형 14번 문제요
그림에서 연구개 반사의 모양인데 설명은 연구개 운동으로 하셔서요.마비시 연구개 상승하지 못하고 목젖은 반대편 측위는 연구개 반사 맞죠?
(연구개 운동이나 연구개 반사나 장애 시 결과로 마비시 연구개 상승하지 못하고 목젖은 반대편 측위는 같아요
방법에서 연구개 운동은 '아'소리를 내도록 하고 연구개 반사는 설압자로 연구개를 걷드리는 것으로 그림은 설압자를 댄 것 보다 '아'소리를 낸 것으로 보여 연구개 운동으로 볼 수 잇겠어요)
수업중에 168쪽 교재에 있는 연구개 반사 그림에서 10뇌신경 마비시 연구개는 상승하지 않고 목젖은 반대측으로 편위 된다.. 이 내용도 검진법에 써야 하지 않나요? 수업 에선 그냥 설압자로 후인두 자극하고 -게 소리 난다고만 하셔서..
(쓰는 것이 좋겠네요)
연구개 운동은 장애시 구개가 올라가지 않는 것이고, 연구개 반사는 장애시 구개가 올라가지 않는것 + 목젖 반대측 편위만 추가되는 차이지요?
(둘 다 장애 시 구개가 올라가지 않는것 + 목젖 반대측 편위되는 거에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