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도서관 도란도란 그림책 여행 운영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도서관은 2024년 학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정초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독서 활동 ‘2024년 도란도란 그림책 여행’을 개강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학년별로 운영되며 가족, 친구, 환경을 다룬 그림책을 읽고 서로 이야기를 나눈 후 다양한 활동지에 자신의 의견을 기록하거나 만들기를 하는 방식으로 구성됐다.
특히 고학년의 경우는 가짜 뉴스의 문제점 등에 대해 비경쟁 독서토론의 형태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 수업은 곽재정(독서지도사) 강사의 지도로 강정초 전 학년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1일까지 학년당 4회씩 총 24회로 학급별로 진행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저마다 내용과 개성이 뚜렷한 그림책을 읽고 다양한 주제에 대해 생각해 보며 세상을 재미있게 살아가는 데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기사더보기:
http://www.miraenews.co.kr/news_gisa/gisa_view.htm?gisa_category=01070000&gisa_idx=100216
서귀포도서관 도란도란 그림책 여행 운영 [제주=김성곤기자] 서귀포도서관은 2024년 학교 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강정초 1~6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수요자 맞춤형 독서 활동 ‘2024년 도란도
www.miraenews.co.kr
#서귀포도서관 #그림책 #독서토론 #제주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