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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VID-19) 대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제(2005) 비상위원회 제14차 회의 성명
2023년 1월 30일
WHO 사무총장은 2023년 1월 27일 금요일 14:00~17:00CET(한국시각)에 개최된 코로나바이러스 2019년 질병(COVID-19) 대유행에 관한 국제보건규제(2005) 비상위원회(IHR) 제14차 회의 보고서를 전송하는 기쁨을 누린다.
WHO 사무총장은 진행 중인 COVID-19 대유행과 관련하여 위원회가 제공한 조언에 동의하고 이 사건이 계속해서 국제 보건 비상사태(PHEIC)를 구성한다고 결정한다.사무총장은 COVID-19 대유행이 아마도 과도기에 있다는 위원회의 견해를 인정하고, 이러한 전환을 신중하게 진행하여 잠재적인 부정적인 결과를 완화하라는 위원회의 조언을 감사히 여긴다.
WHO 사무총장은 제안된 임시 권고안에 대해 위원회가 제공한 조언을 고려했다.WHO 사무총장이 발행한 임시 권고안은 이 성명서의 끝에 제시되어 있다.
WHO 사무총장은 위원장과 위원 및 위원회의 자문위원에게 진심으로 감사를 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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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의의 진행
WHO 사무총장인 테드로스 아드놈 게브레이수스 박사는 화상회의에 의해 소집된 비상대책위원회 위원과 자문위원들을 환영했다.그는 이번 주가 2020년 1월 COVID-19 PHEIC가 결정된 지 3년이 되는 날이라고 언급했다.세계는 1년 전 오미크론 전염이 최고조에 달했을 때보다 더 나은 상태에 있지만, 지난 8주 동안 전 세계적으로 17만 명 이상의 COVID-19 관련 사망자가 보고되었다.게다가, 감시와 유전자 배열은 세계적으로 감소하여, 더 어렵게 되었다.기존 변형을 추적하고 새로운 변형을 탐지합니다.보건 시스템은 현재 COVID-19와 씨름하고 있으며 인플루엔자 및 호흡기 합성 바이러스(RSV), 의료 인력 부족 및 피곤한 의료 근로자를 치료하고 있다.백신, 치료제 및 진단은 심각한 질병을 예방하고, 생명을 구하고, 전세계 의료 시스템과 의료 종사자들의 부담을 덜어주는 데 있어 매우 중요했습니다.그러나, COVID-19 대응은 너무 많은 국가에서 가장 도움이 필요한 인구, 노인 및 보건 근로자에게 이러한 도구를 제공할 수 없는 상태로 남아 있다.그는 위원회의 의장, 구성원 및 자문위원들에게 그들의 노력에 감사를 표했다.
법률 고문 사무소의 대리인은 위원회 위원과 자문위원에게 다음과 같은 사항을 브리핑했습니다.IHR의 관련 조항에 따른 역할, 책임 및 권한.컴플라이언스, 리스크 관리, 윤리부의 윤리 담당자는 회원과 어드바이저에게 회의의 논의와 위원회의 업무에 관한 기밀유지 의무 및 개인, 전문직, 재무, 인텔리의 이익을 적시에 WHO에 공개할 개인의 책임을 상기시켰습니다.이해 상충 또는 직접적인 이해 상충을 일으킬 수 있는 조직적 또는 상업적 특성.참석한 회원들과 자문위원들의 이해충돌은 확인되지 않았다.
회의는 비상대책위원회 의장인 디디에 하우신 교수에게 넘겨졌고, 그는 회의의 목적을 소개했다: WHO에 대한 의견 제공COVID-19 대유행이 PHEIC를 계속 구성하는지 여부와 당사국에 대한 임시 권고안을 검토한다.
WHO 사무국은 COVID-19 대유행의 현재 상태에 대한 글로벌 개요를 제시했다.최근의 신속한 위험 평가는 인간 건강에 대한 COVID-19의 전지구적 위험과 진행 중인 전염이 높은 것으로 계속 특징짓고 있다.WHO 사무국은 다음과 같이 발표했다. 글로벌 COVID-19 역학적 상황, 현재 유통 중인 SARS-CoV-2 변종, 이러한 변종의 후손 계통을 포함한 우려 사항, 예상치 못한 조기 계절적 인플루엔자 및 RSV 복귀, 이미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는 일부 보건 시스템에 부담을 주고 있다.카티온 및 하이브리드 내성정책 변경 후 최근 유행하는 COVID-19 사례에 대응하여 시험 및 예방 접종 요건을 포함한 새로운 여행 관련 보건 조치.
WHO 사무국은 SARS-CoV-2의 순환이 확인되지 않은 상황에서 지속적인 바이러스 진화에 대해 우려를 표명하고 COVID-19의 질병률, 사망률, 입원 및 시퀀싱과 관련된 데이터에 대한 회원국의 보고가 상당히 감소함에 따라 진행 중인 대유행을 이끌 수 있는 시기적절한 데이터 공유의 중요성을 재차 강조했다.대답.
WHO는 COVID-19 대응의 모든 측면에서 국가들과 긴밀히 협력하고 있으며, 여기에는 다음과 같은 관리 강화가 포함된다.장기 질병 통제 프로그램 내 COVID-19.WHO 사무국은 특히 당사국들에 대한 지원을 강조했다. 여러 구성 요소 감시 시스템 유지, 알려진 변종 및 새로운 변종을 특징짓기 위한 조정된 글로벌 접근방식을 이용한 감시 구현, COVID-19 임상 치료 경로 강화, COVID-19 지침의 정기적인 업데이트 제공,치료제, 백신 및 진단에 대한 접근 및 혈청 회복에 대한 귀중한 정보를 전 세계적으로 제공하는 Unity 연구를 계속 진행합니다.
WHO가 재촉하고 있다국가: 경계를 늦추지 않고 감시 및 게놈 염기서열 데이터를 지속적으로 보고한다. 필요한 경우, 적절한 표적화된 공중 보건 및 사회 조치(PHSM)를 권고한다. 심각한 질병과 사망을 최소화하기 위해 가장 위험에 처한 모집단에 예방접종을 하고, 모집단의 우려에 대한 응답을 위해 정기적인 위험 커뮤니케이션을 수행한다.지역사회를 참여시켜 대책의 이해와 이행을 개선한다.
위원회는 전 세계적으로 131억 개의 COVID-19 백신이 투여되었으며, 보건 종사자의 89%와 노인(60년 이상)의 81%가 1차 백신 시리즈를 완료했다고 통보받았다.효과적인 의료 대응책 개발, 글로벌 역량 구축 등에서도 상당한 진전이 있었다.게놈 시퀀싱과 게놈 역학, 소셜 미디어 플랫폼을 포함한 새로운 정보 에코 시스템의 인포데믹스를 관리하는 방법을 이해한다.
숙고 세션
위원회는 PHEIC 전체의 성공과 도전을 고려했다.위원회는 WHO, 회원국 및 파트너들이 지난 3년간 상당한 글로벌 진보를 달성한 것을 인정했다.
그러나, 위원회 위원들은 COVID-19에 의해 야기되는 지속적인 위험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다.기타 호흡기 감염증, 저소득 및 중산층 국가 및 전 세계적으로 가장 고위험군에서의 불충분한 백신 섭취, 새로운 변종과 관련된 불확실성.그들은 대유행 피로와 위험에 대한 대중의 인식 감소가 마스크와 사회적 거리 두기와 같은 공중 보건 및 사회적 조치의 사용을 크게 감소시켰다는 것을 인식했다.백신에 대한 망설임과 잘못된 정보의 지속적인 확산은 중요한 공중 보건 개입의 시행에 추가적인 장애물이다.동시에, COVID-19 이후 상태의 장기 전신적 후유증과 감염 후 심혈관 및 대사 질환의 위험 증가는 모집단에 심각한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며, 그러한 환자에 대한 치료 경로는 많은 국가에서 제한적이거나 이용할 수 없다.
위원회는 현재 전 세계적으로 유통되고 있는 오미크론 하위 라인은 전염성이 매우 높지만, 감염과 중증 질병 사이에 초기 변종 우려와 비교했을 때 분리 현상이 존재했음을 인정했다.그러나 바이러스는 예측할 수 없는 특성을 가진 새로운 변종으로 진화할 수 있는 능력을 보유하고 있다.위원회는 보건 시스템에 대한 현재 영향을 더 잘 이해하고 COVID-19와 COVID-19 이후 상태의 임상적 특징을 적절히 특성화하기 위해 입원, 중환자실 입원 및 사망에 대한 감시 및 보고 개선의 필요성을 표명했다.
지속적인 의료 인력 부족과 피로 및다른 질병 발생을 포함한 경쟁 우선순위는 많은 국가에서 의료 시스템을 계속 확장시키고 있습니다.위원회는 COVID-19 대응 과정에서 개발된 역량을 유지하고 의료 시스템 복원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PHEIC 상태
위원회는 COVID-19가 여전히 보건 및 보건 시스템에 상당한 피해를 줄 수 있는 위험한 전염병이라는 데 동의했다.위원회는 PHEIC가 종료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 부정적 결과인 COVID-19에 대한 전세계적인 관심을 유지하기 위해 PHEIC의 지속이 필요한지 여부를 논의했다.안전한 방법으로 이행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위원회는 COVID-19 대유행이 경직된 시점에 가까워질 수 있음을 인정했다.감염이나 예방접종을 통해서 전 세계적으로 높은 수준의 집단 면역성을 달성하는 것은 SARS-CoV-2가 질병과 사망률에 미치는 영향을 제한할 수 있지만, 이 바이러스가 가까운 미래에 인간과 동물에서 영구적으로 확립된 병원체로 남을 것이라는 데는 의심의 여지가 없다.따라서, 장기적인 공중 보건 행동이 매우 필요하다.인간과 동물의 저수지에서 이 바이러스를 제거하는 것은 매우 가능성이 낮지만, 질병률과 사망률에 대한 파괴적인 영향을 완화할 수 있고, 계속해서 우선순위가 높은 목표가 되어야 한다.
PHEIC를 통과하기 위해서는 WHO, 회원국 및 국제기구가 지속가능하고 체계적이며 장기적인 예방, 감시 및 통제 행동계획을 개발 및 구현하기 위한 집중적인 약속이 필요하다.관련 기술 및 자문 그룹의 지원으로 개발된 WHO의 지침은 일관성이 있어야 하며, 이러한 전환의 영향을 관리하고 조치를 취하는 데 있어 당사국을 지원해야 한다.
따라서 위원회는 WHO가 파트너 및 이해관계자와 협의하여 PHEIC 종료 후 COVID-19에 대한 전세계적 및 국가적 관심을 유지하기 위한 대체 메커니즘에 대한 제안을 개발해야 한다고 권고했다.IHR에 따른 상임 권고사항의 발행에 대해 조언할 검토위원회가 필요한 경우 이를 포함한다.
위원회는 또한 향후 수개월 내에 PHEIC가 종료될 경우 백신, 진단 및 치료제를 개발하고 승인하기 위한 규제적 의미에 대한 평가를 WHO 사무국에 요청했다.
위원회는 또한 WHO가 글로벌 인플루엔자 감시 및 대응 시스템에 대한 COVID-19 감시 통합을 평가하고 필요에 따라 가속화하도록 권장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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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HO 사무총장이 모든 당사국에 발행하는 임시 권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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