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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ail+ 철도동호회
 
 
 
카페 게시글
① 한국철도 (영업, 정책) 생각/ 울산-부전간 광역전철로 인해 얻을 수 있는 이익은 무엇일까??
[통근]통일호(CDC) 추천 0 조회 495 06.02.11 02:01 댓글 14
게시글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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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
  • 06.02.11 02:24

    첫댓글 부산시내로 이동하기 편하고, 울산-부산간 교류에 도움이 되죠... 울산역에서 부전역까지 80분 거리이면... 종로에서 병점정도 소요시간이니깐... 여러모로 도움이 될 듯 하네요. 해운대 지역에서는 60분대도 가능할것이고..

  • 06.02.11 02:18

    거기다가 1,2,3호선 지역과 울산방면과 연결이 되구요, 재송,안락 지역과 시내를 환승시켜 주며, 방금 언급하신 서생,남창,월내, 기장 지역에서 부산,울산으로 접근이 편해지죠.. 거기다가

  • 06.02.11 02:23

    요금도 지금 시외버스를 타면 4000원 이상 내야 되는 현실에서.. 무궁화 타도 3000원 이상인 상황에서.. 1500~2000원 내외의 요금으로 갈 수 있다는 메리트는 무시 못하죠..^^

  • 06.02.11 02:25

    거기다가 31번 국도, 14번 국도 주말에 차 많이 막힙니다. 동해남부선 전철화로 이 지역은 관광산업의 발전이나 울산공단 출퇴근 수요창출도 생각할 수 있는 곳입니다.

  • 06.02.11 14:22

    부산-울산간 전철이지만, 부산시내에서도 큰 효과를 볼 것입니다... 부산도심에서 해운대, 기장으로 갈때는 철도가 제일 빠르죠.ㅋㅋ

  • 06.02.11 17:21

    울산에서 부산 까지 시내 버스도 다닌다는걸로 아는데..

  • 06.02.11 17:26

    울산 1127번 좌석버스입니다.

  • 06.02.11 17:43

    시내버스가 아니라 좌석버스죠... 울산~노포동 운행하죠, 그 외 울산~해운대간 시외버스도 운행중이지만, 뭐니뭐니해도 철도죠!

  • 06.02.11 20:26

    시내=시외 , 입석=좌석의 개념으로 생각하자면 시내버스가 올바른 말인듯...

  • 06.02.11 22:04

    참고로 1127번은 삼산동~울산대~웅촌~웅상~덕계~노포동 구간(7번 국도)을 운행하죠. 동해남부선 전철과는 별 상관이 없습니다.

  • 06.02.11 21:55

    잘 모르겠지만 수송분담 효과가 있을거 같네요. 부산시민 분들 하시는 말씀이 부산~울산 교통체증이 종종 있다는 말도 있는거 보면 수송분담에 효력이 있을듯 합니다.

  • 06.02.12 10:30

    설날에 7번국도 따라 오다가 울산 시계에서 범어사 역까지 2시간 걸렸습니다. 동해남부선에선 멀지만...

  • 06.02.13 16:19

    여담이지만 부산은 환승제도가 제대로 마련되어 있지않아 문제죠... 대구의 경우도 19일 전면개편 및 무료환승제도를 시행하며 이제 환승이 안되는곳은 부산뿐이군요. 광역전철이 개통되기전 환승체계부터 저는 바꿔야한다고 생각합니다.

  • 06.02.13 21:03

    올해 버스-전철 환승 가능하도록 추진중이고 2009년 버스체계 개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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