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시명문 사립 정글고등학교》는 김규삼이 네이버 웹툰에 연재하고 있는 웹툰이다. 불사조, 권영빈 등 주인공들의 학교생활을 중심으로 스토리가 전개되며, 대한민국의 교육 현실에 대한 블랙코미디도 섞여있다. 현재 단행본을 3권 발매했다. 독자들은 보통 정글고 또는 정글고등학교라 부른다. 현실 시간의 영향을 받는다.(예를 들어, 11월 때에는 수능과 관련된 만화가 올라왔으며, 현실시간으로 신학기에는 주인공들의 학년이 올랐다.)
이름 그대로 불사조이지만 닭 형태를 하고 있다. 전국 1등이지만 학교에 대한 불만을 가지고 있다. 자살이 취미이며 자살을 한 다음날에 다시 살아난다. 부두교 교사의 외모에 집착을 보이고 있다. 흔히 슴가부라 불리는 부두교부의 부원이다. 읽는 책들은 대부분 제목이 길다. 어릴 적에는 병아리 모습이었으며 별명은 ‘뼝’이었다. (167화)
불사영
불사조의 한 살 아래 여동생이지만 불사조와는 달리 공부를 못한다. 테니스 선수이다. 30화에 처음 등장할 때는 공작 깃털이 있었지만 그 이후로는 공작 깃털이 나오지 않는다.
명왕성
전국 2등으로 불사조의 라이벌. 다른 사람들에게 무시를 받았으며 무표정 소녀에게 반했다(70화). 불사조에게 패배하기 전까지는 각 학교를 돌며 전교 1등과 대결을 하여 이기면 전교 1등을 교문 앞에 매달아놓고 학교 간판을 떼어갔다. 명왕성의 태양계 행성 퇴출을 받아들이지 못한다.(52화때 처음 등장)
무표정 소녀
몇년 전 자살한 학교에 붙어있는 학생 지박령 귀신. 주로 학교에 대한 소개를 할 때 등장하는 캐릭터이다. 당시 소녀의 어머니가 서울대 합격 통보 소식을 선생님에게 통보하는 순간에 자살했다. 도전 도금벨에서 불사조에게 마지막 문제의 답을 가르쳐 준다.
희선
반장이며 불사조를 짝사랑한다. 1학년 때에는 항상 만년삼 엑기스를 빨고 있었다.
혜선
희선의 친한 친구이다. 그의 어머니와 달리 만년삼을 싫어하여 학교 바자회 때 만년삼을 내놓았다. ‘엄마 친구 아들’에게 과외를 받고 있다.
김영수
J그룹 회장의 아들. 어떤 교사가 영수를 때리면 영수는 부모에게 연락하여 그 교사를 쫓겨나게 하는 ‘재수없는 스킬’을 소유하고 있다. 재미없는 농담을 재미있게 받아들이고 재미있는 농담을 할 때 진도를 나가자고 말하거나 선생이 숙제 검사를 잊었을때 숙제 이야기를 하는 등 눈치없는 행동으로 아이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한다. 방학 때에는 주식투자를 하고 크리스마스 선물로 주식을 받았다.
권영빈
고민 많은 사춘기 소년. 2화때부터 국어선생에게 상담을 받고 돈을 내지 못하여 아르바이트를 하고 있다. ‘남캐소녀’ 라는 아이디로 소설을 쓴 적이 있다. 1·2학년 때 불사조와 같은 반 친구이다.
김재우
권영빈의 친구. 권영빈과 동성애를 한 것으로 오해를 받은 적도 있다.
미래
영빈을 짝사랑하는 상담실 아르바이트생이다. 이사장의 형상을 한 초합금 트로피를 시상받지만 시상식에서 난동을 벌여 7일간 교내봉사를 받는다.
한태지
솟구친 빨간머리를 한 만화, 애니, 무협·환타지소설, 게임 매니아. 애니메이션 감독이 꿈이다. 바자회 때 게임 아이템을 사은품으로 내걸고 문제집들을 팔 정도로 공부와는 거리가 멀다.
세영
반에서 10등 안에 드는데도 부모님에게 야단을 맞는 학생. 자살을 시도하려 하나 무표정 소녀가 구해준다. 국어선생님1에게 감동을 받고 그를 본받기위해 상담실에서 아르바이트를 시작한다. 세영의 부모님은 큰 학원을 운영한다. 국어선생님에게 무표정 소녀의 이야기를 듣게 된다.
정글고의 이사장으로, 쇼미더머니(Show me the money, 스타크래프트의 치트키를 패러디했다는 설이 유력) 재단을 운영하고 있다. 불사영이 자신의 동상 현판에 적힌 이니셜 ‘JAV’를 ‘Japan Adult Video’로 고치는 바람에 별명이 ‘야동’이 되었다. 사바나고 이사장과 원수지간이다. 그와 도박을 해서 사바나고 운동장을 땄다.
국어선생님1
교내에 바(bar)처럼 꾸민 자신만의 상담실을 운영하고 있다. 상담을 하고 나면 요금 바가지를 씌우고 돈을 내지 못할 경우 그곳 청소를 시킨다. 원래는 잘나가던 학원강사였으나 정글고 교사가 되었다. 무표정 소녀의 자살 이후 그 책임이 자신에게도 있다고 생각하여 학생들의 고민을 들어주기 시작했다.
국어선생님2
불사조의 2학년 때 담임선생님. 골초이지만 수업시간엔 막대사탕을 물고 있다. 잘못하고 핑계대는 학생들에게 엽기행각을 하여(불사조에게 4층 높이에서 날아보라고 권유하고 명왕성에게 자신의 사탕을 코에 쑤셔넣는 등) 화려한 '말빨'의 불사조도 그에게는 못당한다. 연재 동안에 꾸준히 등장한 인물이다.
이제황
정글고의 체육선생님이다. ‘미애’라는 여학생을 두고 서로 싸우고 화해한 두 남학생들을 화해시킨다는 명목으로 두 명을 동시에 껴안았다가 두 학생의 뼈를 부러뜨려 ‘우정파괴범’이라는 별명을 얻었다. 항상 금메달을 목에 걸고 다니며 장기휴가로 74화 이후로 등장하지 않고 있다.
정치·경제 선생님
몇 년 뒤 정년퇴임을 앞두고 있으며 주식 경력이 20년이지만 마이너스 통장 1500만원을 가지고 있다. 주식에서 김영수에게 패배했다. 88화에만 등장했다.
최필헌
정글고의 수학교사. 별명은 필헌쓰이다. 냉동참치로 아이들을 때리며 학생이 교복 안에 무엇을 입었는지도 투시할 수 있다. 젊었을 때에는 꽃미남에 자상하고 매너있으며 그가 결혼했을 때 여학생들이 울었을 정도로 인기가 많았었다.
송여진
생물 과목을 맡고 있는 교사다. 보기 드문 꽃미남이며 신혼 초이다.
물리교사
평소에는 바바리 코트를 뒤집어쓰고 다닐 정도로 지나치게 소심하지만 약을 먹거나 옷을 벗기면 언제 그랬냐는 듯이 사나워지는 이중인격자. 한때 학원에서 족집게 강사였지만 스카웃되었다.
미술교사
줄리아노 데 메디치 석고상 형태를 한 선생님. 불사조에게 모델을 시키는 대신 다른 학생들이 그린 불사조의 그림을 보고 판단하기로 했으나 학생들이 불사조를 형편없이 그리는 바람에 불사조에게 D-라는 점수를 주었다. 79회에 등장.
일본어교사
56화에만 등장한 들어온 지 얼마 안 된 선생님. SS501을 ‘에쎄스오공일’(원래는 ‘더블에스오공일’이라 읽는다)이라고 읽는 바람에 학생들과 친해지는 데 실패했다.
성구(이 편에서 성구2는 등장하지 않는다)가 이끄는 조직에서 나온 명왕성은 그 부하들의 보복을 받게 되지만 무표정 소녀의 도움으로 빠져 나온다. 불사조에게 버림받는 무표정 소녀를 본 명왕성은 성구에게서 정글고의 이사장이 불사조를 앞세워 복용시 설사증상을 보이면서도 공부하게 하는 만년삼정을 판다는 사실을 알게 된다. 성구의 조직 부하들은 영빈과 영수에게 무참히 패하고 불사조는 자신이 정글고 이사장의 저주로 인간화된 사실을 알고 이사장을 무찌르고 학교는 부실공사로 붕괴된다.
첫댓글 책도 한 3권정도 나왔고, 네이버에도 아직 연재중인.. ㅎㅎ
뇌입원 웹툰은 정말 볼만한게 많다능 ㅋㅋㅋ 조석쵝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