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총선/대선 관련 논의는 선거 논의 게시판으로 해주세요 ^^
http://www.jejusori.net/news/articleView.html?idxno=112306
11일 오후1시55분경 케이슨 이송위해 화순항 정박중 '사고'
사고를 낸 바지선은 해군기지 공사에 사용되는 대형 케이슨을 운반하는 2만톤급 바지선(F/D선)으로 11일 오후1시55분께 화순항에 정박하려다, 강풍에 떠밀려 정박 중이던 어선 3척을 들이받아 2척이 침몰되고 1척은 반파된 채 역시 침몰 중에 있다.
이날 사고를 당한 어선들은 모두 복합연안어선들로 한성호(3.57톤), 금성호(5.5톤)는 침몰됐고, 진양호(4.9톤)는 반파된 채 이날 3시20분 현재 침몰중이다.
강성건씨(51)는 "바람이 강하게 불면서 예인선 밧줄이 끊어지면서 바지선이 어선을 덮쳤다"며 "30여m 이상 바지선이 방파제를 따라 왔다"고 사고 당시 상황을 설명했다.
서귀포해경 채영수 화순파출소 부소장은 "F-D선이 케이슨 제작장으로 무리하게 접안하려 하다가 강한 돌풍에 의해 사고를 낸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해군측은 "8800톤급 케이슨을 해군기지 공사 현장에 내려놓은 F-D선 2번 케이슨을 가져오기 위해 화순항 케이슨제작장으로 향하던 중이었다"며 "기상이 좋지 않아서 화순항 안쪽으로 안전하게 계류하던 중 사고를 낸 것 같다"고 밝혔다.
해군은 "사고로 인한 피해는 F-D선 보험사에서 전부 피해 보상을 해 줄 것"이라며 "다행히 인명 피해는 발생하지 않았고, 혹시 모를 기름유출에 대비해 오일펜스를 치고 있다"고 덧붙였다.
첫댓글 결국 사고치는군요!
해적이군.
하늘이 구럼비 바위 파괴하는것에 대한 복수 같아 보여요~~ 갑짜기 바람이 무지하게 심하게 불었다고 하더라고요~
해적맞네..신발넘들..
첫댓글 결국 사고치는군요!
해적이군.
하늘이 구럼비 바위 파괴하는것에 대한 복수 같아 보여요~~ 갑짜기 바람이 무지하게 심하게 불었다고 하더라고요~
해적맞네..신발넘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