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술근,강정웅,옥선호,심연택 (11명)
- 찬조내역 : 임병구,생탁2;윤종완,공보가주,소세지;박부일,생탁2;전성환,매실주,과일
강정웅,찬조금\100,000 ,치악산막걸리3통
- 산행안내 : 옥선호 산행대장
- 뒷풀이 : 대관원 (이장수,초록님,삥구옆에님,유운옆에님 합류)
심옹부부는 딸내미와 저녁약속으로 빠짐.
- 산행대장이 내년에 1박2일 코스로 명산코스 실시 제의 및 장거리 트레킹 건:적극적으로 검토. (분기1회나 반기1회 정도)
장거리 트레킹은 장기적으로 검토.
- 강정웅 딸내미 혼사 답례로 찬조금 \100,000 입금.
- 백두대간 단독 종주중인 김성태 동기 오랫만에 참석함.(내년 해동되면 다시 재개:현재 대관령까지 진출)
- 차기 산행(01/13)은 신년산행으로 금정산 상계봉임(숙등역6번 출구-함박봉-상계봉-온천장)
지난 222차는 청조산악회 동반산행으로 겨우 3명이 참석하여 기수 체면만 세웠다. 그래서 이번 223차는 송년산행으로 공지를 했다. 자유산행을 정기산행으로 추가한 셈이다. 산행지로 옥교수가 추천한 취경산이다.
당일날, 푸른솔이 오랫만에 나왔고, 대간 종주는 눈바람에 대관령에서 중단하고, 봄에 다시 시작한단다. 갑돌이도 오랫만에 나오고 모두 11명이다. 온다던 영평아부지는 대선심야 토론 본다고 또 늦잠을 잤단다. 잉칠이부부가 안 오는 바람에 외촌옆에님 혼자 종주 내내 심심해 했다.
명색이 부부산악회인데, 부인이 1명 뿐이라니, 이러다 얼마안가 부동산 간판을 바꿔야 겠다. ㅠㅠㅠ
만덕에서 푸른솔을 태우고, 신대구 고속으로 단장면 동화마을에 도착하니 10시 5분도 안됏다. 단체 증명사진을 찍고 산행에 나선다. 이기사 더러는 3시 반에 숲속요양병원에서 만자자고 하고....
▲ 10:09 마을회관 주차장, 잘 가꾸어 놓았다.. 마을 공용주차장 같다. 좌로부터 웅이,심옹,윤풀,능선따라,푸른솔,삥구,외촌부부,갑돌이,옥교수,유운처사 모두11명이다.
▲ 들머리도 향하는 외촌부부
▲ 들머리에서 내려다 본 마을회관,앞에 보는 나무들은 죄다 대추나무들이다.
▲ 10:23 제법 된비알을 오른다. 한 40분 정도 올라야 된단다. 현재 고도는 65m를 가르키고 있다.
▲ 오늘 날씨가 너무 좋다. 땀이 나서 옷을 벗어 챙기고, 잠시 쉰다.
▲ 중간에 로우프 구간도 1-2개 있고....
▲ 전망대에서 내려다 본 단장면.
▲ 11:06 주능선에 거의 다 올랐다. 밑어 보는 공터는 75만6천볼트 고압철탑을 세울 터이다. 군데 군데 보인다.
일요일 밤 KBS2 다큐3일에 보니 밀양부북면 화악산 철주공사 시위내용이 나오더라. 그 것하고 같은 철탑인 모양이다.
▲ 11:07 좌측에 뽀쪽한 봉우리가 정각산, 가운데 골짜기로 가면 도래기 재로 넘어간다. .오른쪽으로 사자봉,재약산이 보이기 시작한다.
▲ 11:18 철탑예정지에 도착. 영남알프스를 배경으로 증명사진을 찍는다.
▲ 윤풀버젼.
▲ 각자 가져온 막걸리로 목을 추기고.... 주위에 설비들은 철탑공사용이다.
▲ 12:11 뒷풀이 시간에 맞추기위해 점심을 일찍 든다.
▲ 13:58 명필봉을 지났다. 여기서 증명사진을 찍는다. 명필보이라 생각하고. ㅋㅋㅋ
▲ 윤풀버젼.
▲ 14:18 취경산에 도착.
▲ 14:18 취경산 증명사진.
▲ 윤풀버젼.
▲ 14:43 취경대도착
▲ 14:45 그림좋은 소나무를 배경으로...
▲ 윤풀버젼.
▲ 15:22 거의 다 내려 왔다.
▲ 15:32 숲속요양병원에 도착. 산행을 마친다.
▲ 15:33 대기중인 버스에 오른다.
▲ 대간원에서 뒷풀이.
▲ 부인석.
▲ 능선따라와 갑돌이. 능선따라는 삼성의 모투수처럼 모자를 삐딱하게 썼다.ㅋㅋㅋ
▲ 18:37 저녁 먹고 나온시간이 초저녁이다. ㅎㅎ
▲ 윤풀,외촌,능선따라,성원처사는 당구장으로 가 혈투를 벌였는 데, 두판에 3시간이나 걸렸다.!
대간원에서 저녁을 마쳐도 시간이 너무 일찍다. 나머지 몇사람은 모아에 가서 한당구한다. 조금 마신 덕에 2판 치는 데 3시간이나 걸렸다. 모두들 꼭지가 조금 돌았나 보다.
내년도 산행계획은 산행대장이 조만간에 수립하여 신년산행 때 알려 주겠다고 한다. 신년산행은 1월 13일에 가까운 금정산 상계봉으로 하고 들머리는 숙등역쪽에서 능선을 타고 오르는 코스로 한단다. 이상명 전 총주 혼사바람에 1주에서 2주로 일정을 조정했습니다. 신년산행에 많은 참가바랍니다.=끝=
|
첫댓글 요번 송년 산행은, 수원에 사시는 우리 고모님이 갑자기 별세하셔서, 토요일 서울 올라가면서 일요일 산행에 같이 참석키로한 한대영 칭구에게 사유를 총장께 통보해 달라고 부탁했었는데, 본 까페보니까 이 칭구가 불참하여 무단 결석이 된 것 같아 보고 드림다.내년 신년 산행을 기약하며 상명 칭구네 결혼식때 봅시다요.
무계처리하려다 유계처리하겠슴다. ㅎㅎㅎ